무한도전에서 무도폰 별칭을 얻은 베가 R3!! 5.3인치 대화면에 4인치대 그립감이 가능할까? 베가 R3의 5.3인치의 대화면을 찾는 분들의 이유는 화면을 좀 더 크게 사용하고 싶은 이유가 제일 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7인치대의 애플 아이패드미니가 나오고 넥서스7이 출시되는 이유도 역시 같은 이유가 아닐까요. 그러나 화면의 사이즈는 만족스럽지만 역시 그립감이 문제입니다. 한 손으로 사용하기에는 다소 아쉬운 사이즈죠. 그립감까지 욕심을 채우려는 분들에게는 5인치대의 스마트폰이 유리한 것 같습니다. 현재 5인치대의 스마트폰은 팬택 5.3인치 VEGA R3와 LG전자의 5인치 옵티머스뷰2, 그리고 삼성전자의 5.5인치 갤럭시노트2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립감은 어떨까요.
5인치대 스마트폰 그립감의 차이
옵티머스 뷰는 4:3의 화면비로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인기를 누렸지만 그립감에 대한 니즈가 있어 결국 사이즈를 줄여 옵티머스 뷰2를 출시했습니다. 그러나 어쩐 일인지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2는 갤럭시노트에 비해 0.2인치를 늘려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그립감 보다는 대화면쪽으로 생각하고 있는 듯 해요.
그럼 팬택 VEGA R3는 어떨까요. 5.3인치인 베가 R3도 갤럭시노트2와 그림갑은 같은게 아닌가 생각이 들겁니다. 그러나 실제로 비교해보면 다르답니다. 스마트폰의 사이즈는 근소하지만 그립감에는 과연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무한도전 속에 무도폰 베가 R3
무한도전에서 PPL로 선보인 무도폰 베가 R3를 보면 한 손으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점을 강조하고 있어요. 무한도전에서 PPL을 통해서 무도폰 VEGA R3를 보이면서 5.3인치의 그립감을 최대한 알리는데 성공한 것 같아요. 다른 기업처럼 이렇게 PPL형식으로 소비자에게 많이 보여졌다면 소비자의 선택은 많이 달라졌을 겁니다.
무도폰, 무한도전폰이라고 별칭을 얻은 팬택 베가 R3를 직접 사용해보고 그립감을 확인해 보았어요. 동영상을 한번 만들어 보았어요.
울라의 치명적인 입술~~ ㅋㅋ 한손으로도 사진촬영이 가능한 5.3인치의 VEGA R3로 치명적인 현장을 담고 있네요.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화이트 베가 R3가 더 맘에 들어요.
베가 R3의 디자인
베가 R3는 디자인면에서 그립감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쓴 흔적을 볼 수 있는데 전원버튼과 음량조절버튼의 위치입니다. 베가 R3를 한손으로 쥐었을때 닿을 수 있는 위치에 있거든요.
바로 5인치대이면서 4인치대의 그립감을 느끼게 한 팬택의 세심함이지요. 4.5인치의 베가LTE와 5.3인치의 베가R3의 그립감을 비교해봐도 손톤 반절정도의 차이밖에 없었어요.
베가 R3의 전면 디자인을 보면 하단에 VREA로고 위치는 손을 대도 상관없도록 해서 간혹 화면이 전화되어 사이드를 잡아야 하는 타기업의 폰과는 비교가 되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디자인에서도 그립감이나 편의성을 엿볼 수 있어요.
또한 팬택의 베가 R3는 2.5 T/W 화면 Glass의 Dia-Cutting 처리로 고급스러움과 손바닥에 닿는 후면을 라운드로 처리했어요. 그래서 처음 무한도전폰 베가R3를 처음 손에 쥐면서 느낀 건 착 감기는 안정감이 느껴지는 손맛이 좋았어요.
5.5인치의 삼성전자 갤럭시노트2보다 더 많은 양을 보여주면서도 자연색에 가장 가까운 Natural IPS Pro로 완벽한 Reality 구현하였답니다.
베가R3의 스펙과 특징 간단 요약
외관 사양: 크기(144.7 x 74.3 x 9.95(B), 10.25(W) mm), 무게(약169g-Black기준)
컬러(Black/White), 디스플레이: 5.3
기본 사양 : CPU(1.5GHz 쿼드코어 S4 Pro, 3.4DMIPS/MHz), OS(Android 4.0 ICS)
통신규격: 4G/3G
메모리 : RAM 2GB (DDR2), 내장메모리(16GB), 외장메모리 지원(2TB)
후면카메라: 1300만 화소, 전면카메라: 200만 화소, Flash: 지원
멀티미디어 : 동영상, DMB,USB(OTG), 블루투스 지원
배터리: 용량: 2600mAh
5인치대 스마트폰을 선택할때
스마트폰 신상이 나올때는 업체들이 앞서거니 뒤서거니 신경전을 벌이면서 출시를 하게 됩니다. 스마트폰의 기능을 잘 몰라서 TV광고에 의존을 많이 하게 됩니다. 그렇다보니 TV에 많이 노출되는 폰을 고르게 되기도 합니다. 외신에서도 나왔듯이 마케팅광고를 보지 않고 성능만으로 스마트폰을 선택하면 상황은 달라졌을 것이라도 합니다.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취향은 각양각색이죠. 그렇다고 어느 스마트폰이 좋다라고도 단정지어 말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5인치대 스마트폰을 선택할때 5인치대에서 누릴 수 있는 대화면과 한손으로 사용이 가능한 그립감도 고려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