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플릿폰 베가 넘버6 1300만 화소의 리모트샷등스마트한 스마트폰 카메라기능 사용해 보니 재미있는게 많더라구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통화, 메세지기능 이외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카메라기능이 아닌가 싶어요. 삼성전자는 무슨 이유인지는 몰라도 아직까지 800만화소만 선보이고 있지만 신상 스마트폰 베가 넘버6는 1300만 화소입니다. 팬택은 이번 패플릿폰 베가 넘버6 이전 스마트폰인 베가R3는 물론이고 그 이전 버전인 베가S5도 1300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했지요. 올해 스마트폰 제조사 가운데 제일 먼저 신상 스마트폰을 선보인 패브릿폰 베가 넘버6는 1300만화소의 카메라는 국내 최초 Natural IPS Pro Full HD 디스플레이의 특징을 추가했습니다. VEGA NO6의 다양한 카메라 기능을 선보이면서 사진을 많이 찍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사진작가 김중만이 선택한 팬택의 1300만 화소 카메라
1977년 프랑스에서 아를 국제 사진 페스티벌에서 젊은 작가상을 수상했고, 만 23세에 프랑스 『오늘의 사진작가 80인』에 최연소 작가로 선정되었으며 1977년 프랑스에서 아를 국제 사진 페스티벌에서 젊은 작가상을 수상했고, 만 23세에 프랑스 『오늘의 사진작가 80인』에 최연소 작가로 선정되었던 사진작가 김중만이 선택한 베가의 카메라입니다. 한국의 유명한 사진작가 김중만은 베가의 눈이라는 테마로 지난 1월에 사진전을 개최하여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죠.
1300만화소 베가넘버6 카메라기능
1300만 화소 카메라를 일찍부터 선보인 팬택 VEGA NO6는 전면/후면을 Full HD로 촬영을 할 수 있어 놀라게 합니다. 풀HD는 5.9인치의 넓은 베가 넘버6의 화면 사이즈와 만나서 사진촬영을 더욱 즐겁게 합니다.
베가 넘버6의 다양한 카메라기능 중에 셀프 타이머, 리모트샷 , 베스트 페이스, 트레킹 포커스 기능, 사진 편집 기능을 위주로 사용해보았어요. 사진을 찍을 때 음성인식을 사용하여 셀카도 찍고 사진을 찍기 어려운 각도도 편하게 찍었잖아요. 그런데 VEGA NO6에서 셀프타이머 기능을 사용해보니 셀카를 찍을때 좀 더 자연스러운 표정을 연출 할 수 있어 편하답니다.
이번에는 젤리빈이상의 OS에서 사용 가능한 리모트샷입니다. 생소하게 생각하는 분도 계실텐데요. 베가 넘버6의 리모트 샷은 1300만화소의 렌즈는 베가 넘버6로 촬영을 하고 다른 스마트폰으로 베가의 화면을 보면서 원격으로 셔터를 눌러 사진을 찍는 기능입니다.
베가 넘버6의 카메라 기능에서 촬영모드를 리모트 샷으로 설정을 합니다. 그리고 다른 스마트폰의 상태를 NFC나 읽기 쓰기 및 P2P상태로 놉니다.
그리고 베가 넘버6와 등을 맞대면 두개의 스마트폰이 연동이 됩니다. 이때 둘다 WiFi 상태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빠르게 연동하는 방법은 다른폰 위에 베가 넘버6을 올려 놓으면 됩니다.
잠시후 화면을 터치해주세요라는 메세지가 나타나면 터치를 합니다. 처음에는 VEGA 리모트샷 어플을 설치하거나 찾느라 연동이 좀 느리지만 한번 연결이 되면 그 다음부터 연동이 빠르게 잘 되더라구요.
원래는 VEGA 리모트샷 어플이 최초 연동과정에서 설치가 되어야 하는데 들고 있기도 그렇고 설치가 되지 않아 직접 설치하고 연동을 했답니다.
리모트샷은 6m의 거리차이에서도 촬영이 가능했어요. 놀랍죠. 물론 직접 베가 넘버6로 촬영을 할때보다는 셔터 스피는가 떨어지지만 6m보다 가까운 거리에서는 차이가 거의 나지 않았어요. 베가넘버6을 고정하고 다른 스마트폰으로 화면을 보면서 셔터를 누르는 동영상을 보시면 아실겁니다.
베스트페이스는 아기의 사진을 찍거나 움직이는 인물의 사진을 찍을때 유용한 기능입니다. 한번의 셔터로 5장의 사진이 찍히는데 여기에서 마음에 드는 사진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렇다보니 때로는 재미있는 사진이 연출되기도 해요.
트레킹포커스는 작년 7월에 출시한 베가S5 부터 제공되던 기능입니다. 동영상을 촬영할때 움직이는 물체나 인물을 포커싱하면 자동으로 포커스를 맞추어 주는 기능입니다. 특히 초보엄마가 아기이 동영상을 찍을때 정말 유용한 기능이랍니다.
그 밖의 베가 넘버6 기능
팬택이 베가를 만들때 꼭 염두하고 만드는 철학이 있죠. 그것은 스마트폰이 커지더라도 한 손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하자는 것입니다. 5.9인치 Full HD 디스플레이로 더욱 커진 VEGA NO6가 출시된다고 했을때 이제는 방향을 바꾸는구나 생각을 했었어요. 그런데 팬택을 베가NO6dp V 터치(후면터치)기능을 장착해서 철학을 그대로 이어갔습니다. 박수를 치고 싶은 부분이죠.
혁신적 후면터치 기능으로 대화면이지만 한손 사용이 가능하고 전화 받기, 지정 어플 실행, 상하좌우 스크롤 및 음악 재생/ 넘기기등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스마트폰이 고가이다보니 휴대폰을 분실했을 때는 타격이 크죠. 찾지는 못해도 각종 개인정보가 악용이 된다면 멘붕이 제대로 오죠.ㅋㅋ 베가 넘버6는 보안기능으로 V protection을 선보여 휴대폰을 분실했더라도 원격으로 베가 넘버6 내의 모든 정보를 삭제할 수 있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답니다.
베가 넘버6에 포함된 이어폰은 기존의 이어폰과 달라졌더라구. 줄꼬임 없는 최신 유행 디자인의 칼국수 이어폰으로 바뀌었더라구요. 레드의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이 매력적이었어요.
기존 R3보다 업그레이드 된 휴대가 간편한 컴팩트 초고속 멀티충전기 제공합니다. 베가는 2개의 디바이스를 충전할 수 있어 다른 제조사와 차별화를 갖고 있죠. 또 하나 기억할 것은 초고속 멀티 충전기의 완충시간입니다. 동일 용량의 타사 배터리는 약 190분이 소요되지만 베가넘버6의 초고속 멀티충전기는 한시간이 넘게 적은 120분 정도면 완충이 됩니다. 배터리 충전시 완충시간이 짧다는 것은 정말 매력적이죠.
그리고 배터리는 3140mAh의 대용량 배터리 2개가 제공이 됩니다. 초기 구매자분들에 한해 일체형 정품 플립커버를 증정하고 있으니 꼭 챙기시구요.
‘본 포스팅은 VEGA 오피니언 기자단 활동으로 지원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