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출시전쟁!! LG G워치,삼성 기어,애플 아이워치,소니 스마트워치2 스펙과가격?

by 핑구야 날자 2013. 7. 24.
반응형

LG전자 G워치 출시하나? 삼성 기어,애플 아이워치,소니 스마트워치2의 스펙과 가격비교를 통해서 살펴보았어요. 스마트폰업제들이 경쟁적으로 내놓은 제품이 스마트워치가 아닌가 싶어요. LG전자 G워치, 삼성 기어,애플 아이워치,소니 스마트워치2 제품명은 달라도 비슷한 기능의 스마트워치입니다. 예전에 카시오의 전자시계도 잠시 생각이 났어요. 카시오 제품인지는 모르겠지만 숫자판이 별도로 있어 숫자 지우기게임을 하면서 즐거워 했었죠. 그런데 삐삐가 등장하고 휴대폰이 보급 확산되면서 우리들의 손목에서 점점 멀어지던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시계죠. 요즘에는 패션악세사리로 다시 찾기 시작합니다. 여기에 스마트폰과 연동한 스마트워치가 기대를 모으면서 등장했습니다.



최근 LG전자는 G Glass, Glass G, G Watch, Watch G, G band, G Hub, G Link, G PAD등 8개의 상표등록을 했습니다. 작년에 LG전자의 라이프그램을 지금도 사용하고 있어요. 헬스기능을 넣어 운동을 하게 만들죠. 아마도 G워치에 헬스기능을 엿볼 수 있지 않나 싶기도 하구요. 아직도 G워치에 대한 자료는 없어  아쉽습니다. 하반기에는 삼성 기어,애플 아이워치,소니 스마트워치가 업그레이드되어 버전업된 제품으로 스마트워치시장을 뜨겁게 할 것 같아요.




삼성전자는 최근 스마트기어라는 상표등록을 해서 스마트폰과 PC와의 데이터 송수신을 통해 다양한 기능성 시계로 선보일 듯 합니다. 삼성전자가 애플의 아이워치를 염두해 두고 공개한 스마트워치 갤럭시 알티우스가 9월 독일에서 열릴 IFA에서 삼성기어로 이름이 바뀔지 모르겠어요. 알티우스 OS 베타2도 다른 이름으로 바뀌겠죠. 디스플레이는 500×500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워치 삼성기어는 간단한 모바일 기기를 비롯한 전자제품과의 단순 정보 교환, 사용자 건강상태 체크, 카메라, GPS, 음악재생, 영상 재생, 문자 수신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의 아이워치는 최근 아이워치에 헬스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인력채용을 늘리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아이폰이 처음 출시될때 세상의 변화를 주도했던 애플이 얼마나 서프라이즈한 아이워치를 내놓을지 기대가 됩니다. 무엇보다 곡면유리와 깔끔한 라운드처리등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어요. 애플답죠.아이워치는 32G의 메모리와 1.5인치의 디스플레이에 애플지도를 제공합니다. 애플 아이워치는 무선충전방식으로 사용되며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그리고 애플TV와 와이파이나 블루투스4.0등 연동이 가능합니다. 물론 방수는 기본이고 음성인식 Siri, Third party 앱을 위한 앱스토어등이 구동된다는 소식입니다.



소니의 스마트워치2입니다. 소니도 역시 애플만큼이나 디자인이 매력적이죠. 타사보사 일찍 선보인 소니의 스마트워치2는 일단 제품명 선점에 박수를 보내고 싶구요. 소니의 스마트워치2의 122.5g의 무게 사이즈 1.6인치 42X 41X9mm입니다. 화면의 크기는 1.3 인치이며 OLE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에 220x176픽셀입니다. 소니 스마트워치2의 OS는 안드로이드4.0입니다. 블루투스3.0, 30M 생활방수를 제공하며 스마트폰처럼 어플사용가능하며 문자, e메일 사용가능하며 GPS, 음악컨트롤도 되며 페이스북과 트위터등 SNS 연동이 됩니다. 배터리는 사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통상 3일~7일정도 갑니다. 9월출시예정으로 가격은 11만원대입니다.



그밖에 문자수신과 이메일 수신등은 기본이고 스마트폰 분실을 알려주거나 골프에서 남은 거리도 측정해주는 앱이 구동되는 와치독도 있습니다. 음악도 들을 수 있는 와치독은 페이스북과 트위터, 카톡, 마이피플, 라인,틱톡등 SNS와 연동이 가능합니다. 가격은 16만원대로 소니의 스마트워치2에 비해 가성비가 낮다고 보여집니다.



LG전자 G워치와 애플의 아이워치의 일관성있는 브랜드네임을 가지고 가는 것처럼 삼성도 갤럭시 기어, 갤럭시워치 또는 이전에 발표했던 갤럭시 알티우스는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갤럭시4의 예상판매실적 하회로 플래스십을 별도로 가져가려는 의도인지도 모르겠습니다. LG전자는 스마트워치시장에서 G워치 상표등록을 하면서 다소 늦은감이 있지만 최근 G2폰으로 옵티머스를 사용하지 않은 자신감에서 기대를 해봅니다. 전체적으로 가격대는 평균 10만원에서 20만원대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는 9월 독일에서 개최되는베를린 국제가전 박람회  IFA2013에서 스마트워치시장에 뜨거운 한판이 기대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