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LG BTS1BB 초소형 블루투스 헤드셋과 기존 블루투스 헤드셋과 차이점은 무엇인가?

by 핑구야 날자 2013. 7. 31.
반응형

LG BTS1BB 초소형 블루투스 헤드셋과 기존 블루투스 헤드셋과 차이점은 무엇인가? 최근 선보인 LG전자의 BTS1BB는 출시하면서부터 감이 좋은 블루투스입니다. 블루투스로 모바일기기를 연결하여 편리하게 사용하던 분이라면 관심이 더 갈겁니다. 그동안 사용해 본 헤드셋들은 스마트폰과 연동되어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하는 기능만 제공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지난 봄에 사용해 본 BT-P200은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되면서 터치펜으로 되어 특이했죠. HBS-730은 PC와 노트북도 연결가능해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영문으로 안내가 되어 당황했지만 지금은 익숙해져서 ㅋㅋ 그럼 LG BTS1BB 초소형 블루투스 헤드셋과 기존 블루투스 헤드셋과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BTS1BB는 초소형이라 휴대가 간편하다.



두께가 10mm입니다. 초소형의 사이지라 팔뚝에 차거나 주머니에 넣고 사용하는데 안성맞춤이죠. 



사이즈에 대한 감이 잘 오지 않는다면 모델이 들고 있는 LG BTS1BB 초소형 블루투스 헤드셋을 보시면 될 것 같네요. 정말 작죠. 전 10mm의 두께가 참 마음에 들더라구요. 클립형태로 디자인이 되어 있어 옷깃, 안전벨트, 넥타이등 어디든 손쉽게 고정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한국어로 지원이 되어 LG의 HBS-730를 사용할때 처럼 당황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충천잭은 5핀으로 스마트폰 충전잭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LG BTS1BB 연결 가능한 기기


LG BTS1BB 초소형 블루투스 헤드셋은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스마트폰과 PC(울트라북, 태블릿,탭북) 그리고 2013년형 LG 스마트TV와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TV의 경우는 늦은밤에 가족들 눈치 안보고 시청할 수 있겠죠. 별도의 송수신장치 없이 LG BTS1BB 초소형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해결이 되지 참 편하겠죠.



LG BTS1BB TV와 연결하는 방법


LG BTS1BB 초소형 블루투스 헤드셋은 LG스마트 TV 2013년 모델과 연동이 됩니다. 연동방법대로 한번만 셋팅을 해놓으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Sound Sync Wireless를 지원하는 타사 TV도 연동이 되면 더욱 좋을텐데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LG BTS1BB 초소형 블루투스 헤드셋의 사운드


LG BTS1BB 초소형 블루투스 헤드셋의 사운드는 가청주파수 대역이 20Hz에서 20kHz로 CD수준의 apt-X코덱과 LG BTS1BB 초소형 블루투스 헤드셋에는 G-Class Amp가 내장되어 잡음을 효과적으로 잡아 기존에 사용하던 음질과 비교가 됩니다. 



또한 아래 그래프에서 G-Class Amp를 표시한 파란라인이 완만한 곡선을 그리면서 전력소모율을 최소화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LG BTS1BB 초소형 블루투스 헤드셋 스펙



모델명 : BTS1

사이즈 : 35 * 50 * 10mm

컬러 : 블랙

블루투스 버전 : 3.0

블루투스 지원파일 : Headset, Hands-Free, Advanced Audio Distributinm, Audio/Video Remate Control

통화시간 : 최대 8시간

음악재생시간 : 최대 8시간

대기시간 : 최대 240시간


LG BTS1BB 초소형 블루투스 헤드셋은 작은 사이즈로 휴대가 간편하고 불루투스가 지원되는 다양한 디바이스 뿐만 아니라 LG스마트TV 1013년형과도 연동이 되어 운동이나 출퇴근길 그리고 일상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좋아요. 이어폰잭의 위치가 상단에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어요. 그리고 컬러는 초도물량이라 아직은 블랙뿐이지만 추후 다양한 컬러로 선보일 것으로 기대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