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 한강신도시 아파트 전세로 찾다가 내집마련을 해도 될까?

by 핑구야 날자 2013. 9. 11.
반응형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을 비롯해 한강신도시 아파트 전세로 찾다가 내집마련을 해도 될까 고민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는 듯 해요.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은 브랜드로 들어도 살고 싶어지는 아파트 중에 하나죠. 김포 롯데캐슬을 통해서 내집마련을 꿈꾸고 있는 분도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처럼 브랜드 있는 아파트는 입주후 한강신도시 아파트 중에 브랜드가 좀 떨어지는 아파트와 차이를 느끼는 경우가 많답니다. 서울의 전세값은 매매가의 목전까지 올라가고 결국은 수요가 서울에 접근성이 좋은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등등 새로 입주되는 아파트로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물론 한강신도시 아파트 전세로도 알아보고 계신분도 있지만 내집마련으로 정착을 생각하는 분도 늘고 있죠.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 입지여건


내집마련을 위해 아파트를 구입하려는 분 중에 그래도 좀 더 기다려야 하지 않나 하고 관망을 하는 분도 있어요. 동시에 내심은 내집마련을 해도 될 것 같은 조바심도 있을 수 있겠죠.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은 2014년 4월 입주예정입니다. 




보통 입주는 2개월에서 3개월 여유가 있으니 2014년 6월에서 길게는 7월까지도 고려해보면서 관심을 갖어보면 어떨까 싶어요.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의 위치는 김포한강신도시 A지구에 위치해 있어요. 김포공항역까지 연결되는 김포도시철도역이 있습니다. 2017년 개통예정이죠.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에서 88올림픽도로를 이용하면 여의도까기 20분에 도착을 한다고 하는데 약간은 과장이 된 부분이 있구요. 제가 운전을 해본 결과로는 15분에 강서구까지는 가더라구요. 강남까지 40분대로 가는 것은 도로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크게 무리가 없구요.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이 위치한 A지구의 가장 큰 장점중에 하나가 바로 약 16만평의 조류생태공원이 인접해 있다는 겁니다. 한강신도시라 교육시설은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겠죠. 



초등학교, 중학교, 교등학교가 도보거리에 신설예정이랍니다.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인근에 롯데마트와 종합병원이 있습니다.



김포한강신도시 주변 호재


김포한강신도시 인근 한강시네폴리스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SK건설컨소시엄이 10억 원의 보증금을 납부했다는 소식입니다. 그동안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김포시 고촌읍 향산리와 걸포동 일대 약 2,308,937㎡(1구역 1,243천㎡, 2구역 1,066천㎡)에 조성하는 대형 프로젝트 한강시네폴리스 사업에 훈풍이 돌고 있습니다.



강서구 마곡지구 5호선 마곡역에 인접한 위치에 신세계 백화점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은 김포시 고촌읍의 경인아래뱃길 인근에 현대프라임 아울렛은 1만5870평의 부지에 연면적 5만평 규모로 지하2층 지상3층에 2400대가 주차가능한 시설로 7월 착공해 내년 12월 준공될 예정이라는 겁니다. 두 기업의 경쟁으로 김포한강한도시의 여건에도 좋은 영향을 받게 될 겁니다.



한강신도시 인근 걸포동 54-7에 종합스포츠타운 조성사업도 추진중에 있습니다. 김포한강신도시와 검단의 경계지역에 중앙대학교와 중앙대학 병원이 들어설 예정으로 이미 계약을 한 상태입니다.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 특징


김포한강신도시 Ac-13블록의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은 지하3층 지상29층 14개동의 1136세대입니다. 임대와 조합분양이 없이 전부 일반분양입니다.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은 97%를 남향위주의 배치와 운양산을 인근에 둔 통경축의 최대화 그리고 1층을 필로티로 구성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행복을 누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요즘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도 트랜드에 맞게 주차공간은 100% 지하화입니다. 중대형평형의 단지로 차별화를 강조하고 있죠.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의 커뮤니티센터는 무려 700여평으로 운동은 물론 이웃간에 친목과 휴식을 단지내에서 해결하도록 해서 역시 다르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지상1층은 어르신과 아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배려해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이 입주민을 위해 많이 고려했구나를 알 수 있었습니다. 지하1층은 컬처존으로 도서간과 입주민센터, 회의 및 소규모모임을 하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그리고 피트니스클럽, 실내골프클럽, 샤워실, 휴게라운지로 구성되 스포츠존이 있습니다.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에서 제가 좋아하는 33평 B타입입니다. 작은방과 안방이 떨어져 있는 구조입니다.ㅋㅋ 



일단 분위기 파악이 먼저


일단 정부의 정책이 강력해서 최근 부동산정책에 촉각을 세우고 발빠른 분들은 부지런히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 등등 입주물량들을 둘러보고 있어요. 투자를 목적으로 아파트를 구매하는 것은 좀 더 있어야 할 것 같구요. 당장은 내집마련의 계획이 없거나 좀 더 기다려야 한다고 생각하고 계시더라도 자주 둘러 보는게 분위기 파악에 좋아요. 한강신도시의 새 아프트에서 전세로 사셔도 좋고 이사다니는게 지긋지긋한 분이라면 내집마련을 할 수 있는지 주판도 튕겨보는게 좋습니다. 준비없이 나중에 분위기에 휩쓸리다보면 원하지 않는 결정을 하게 되거든요.



부지런한 분들이 브랜드있는 아파트의 좋은 위치를 선점할 수 있거든요. 끝물에는 저층이나 향이 좋지 않은 위치만 남기 때문이죠. 그리고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의 분양가는 3.3㎡당 최저 800만원에서 97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한강신도시에 공급되었던 중대형아파트보다는 200만원 가량 저렴하죠. 그런데 요줌 분양 가격으로 내집마련을 하지 않죠. ㅋㅋ 분양문의를 하면서 분양가 아래로 조정을 받을 수 있는게 요즘 분위기잖아요. ㅋㅋ 근로자서민주택자금 대출이율도 내리고 대상도 확대되어 분위기는 좋은 것 같아요. 생애첫대출도 활용할 만하죠.

김포한강신도시 롯데캐슬 자세히보기

상담전화 1566-6815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