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넥서스 젬(Nexus Gem) 구글 스마트워치, 퀄컴의 토크 가격과 범용성!! 갤럭시기어 속도가 필요해

by 핑구야 날자 2013. 10. 25.
반응형

넥서스 젬 구글 스마트워치, 퀄컴의 토크 가격과 범용성으로 갤럭시기어를 더욱 곤경에 빠뜨리고 있네요. 넥서스 젬 구글 스마트워치, 퀄컴의 토크 가격과 범용성을 보면서 역시 최초의 타이틀로 주목을 받는 시대는 아닌듯 보여집니다. 삼성이 갤럭시노트3만 연동해서 사용하는 갤럭시기어는 한국 최초의 타이틀은 얻었지만 관심을 오래 끌지는 못할 것 같아요. 여기에 갤럭시라운드도 모양만 라운드라는 평과 최초라는 타이틀과 바꾼것도 성급하다는 의견이 많은 것 같아요. 구글이 킷캣(안드로이드 4.4)과 구글 넥서스5와 함께 구글 스마트워치인 넥서스 젬을 선보인다면 적지 않은 주목을 받을 것 같아요.


▲ 구글 넥서스 젬(사진참조: Adrian Maciburko)


구글이 선보였던 구글 글래스도 의료계에도 반향을 일으키고 있기도 해요. 수술하는 모습을 그래로 수련의들에게 보여줄 수 있으니까요. 구글의 행보가 늘 IT시장에 많은 변화을 기대하게 만듭니다. 삼성은 갤럭시기어를 현재는 갤럭시노트3만 연동되지만 앞으로 갤럭시 S4, 갤럭시 노트2 그리고 갤럭시 S3까지 연동을 시키겠다고 합니다. 그러나 타사의 안드로이드폰과의 연동계획은 아직 없어 아쉽기만 합니다. 소니의 스마트워치2의 가격이 100$나 저렴한 상황입니다.



▲ 소니 스마트워치2


안드로이드폰과 연동되는 구글과 퀄컴


구글 스마트워치 넥서스 젬(Nexus Gem)과 퀄컴의 스마트워치 토그는 삼성의 갤럭시기어와는 달리 안드로이드폰과의 연동이 자유로워 범용성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강력한 경쟁력입니다. 또한 퀄컴의 토크도 안드로이드 4.2 운영체제를 탑재해서 같은 버전의 수준이라면 연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결국은 갤럭시기어는 범용성으로 방향을 바꾸지 않는다면 소비자의 선택에서 외면을 받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퀄컴 스마트워치 토크(Toq)


구글 넥서스 젬과 퀄컴 토크의 기능


구글 스마트워치가 10월말경 런칭하다고 해서 기대가 되는데  아쉽게도 디자인은 추측된 모습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성인식의 구글나우가 핵심기능으로 탑재될 전망입니다. 또한 구글 글래스의 기능도 대부분 탑재된다고 하죠. 구글의 음성인식 개인비서 서비스인 구글 나우는 사용자의 생활패턴과 위치정보를 이용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구글 스마트워치 넥서스 젬(Nexus Gem)에 음성인식의 구글나우가 탑재가 되면 음성인식을 통해 질문을 하면 대답을 확인할 수 있겠죠. 캘린더 알람, 이메일, 문자등도 넥서스 젬(Nexus Gem)의 화면에 나타납니다. 물론 삼성의 갤럭시기어도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 구글 넥서스 젬(사진참조: Adrian Maciburko)


스마트워치에서 가장 관심을 받고 있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배터리의 수명일겁니다. 삼성의 갤럭시기어는 한번 충전으로 24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니의 스마트워치2는 최대 4일까지 사용할 수 있죠. 현재 구글에서 넥서스 젬(Nexus Gem) 의 배터리 수명을 늘리고 블루투스 4.0 작업을 무게 중심을 두고 있죠.


▲ 구글 넥서스 젬(사진참조: Adrian Maciburko)


퀄컴의 토크는 무선충전 도크와 패키지로 제공되는게 특징입니다. 그러나 완충시간이 얼마나 걸릴지가 관건이죠. 스마트폰의 무선충전기를 사용해 본 결과는 만족스럽지 못했거든요. 와이파워 표준이 적용된 기술을 사용하는 무선충전기 도크로 편하게 충전이 되는데 배터리 사용량은 1회 충전으로 최대 5일까지 간다고 합니다.



최근 스마트폰의 플렉시블 전쟁 이상으로 뜨거운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삼성의 갤럭시기어는 속도를 내야 할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구글 스마트워치 넥서스 젬(Nexus Gem), 퀄컴의 토크, 소니의 스마트워치2등등 가격과 디자인 그리고 범용성에서 앞서가고 있는 가운데 삼성은 갤럭시스마트폰과의 연동을 벗어나 범용성을 빨리 갖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G Glass, Glass G, G Watch, Watch G, G band, G Hub, G Link, G PAD 등 8개의 상표를 출원했던 LG도 준비를 하고 있을텐데요. 삼성처럼 서두르지 말고 최근 배터리까지 훠어진 커브드 스마트폰에서 보여준 것처럼 G워치도 선보이면 좋겠네요.


▼ LG전자 커브드 스마트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