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 넥서스5 화이트 스펙과 가격!! 최신 스마트폰 넥서스5 착한가격에 명품기능은?

by 핑구야 날자 2013. 11. 5.
반응형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 넥서스5 스펙과 가격!! 최신 스마트폰 넥서스5 착한가격에 명품기능 무엇을 담았나 궁금해지죠. 미국 온라인 샵에서는 품절사태를 보이고 특히 화이트는 인기 대박이라는 소식에 급 관심모드가 되었지 뭐예요. ㅋㅋ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 넥서스5의 기능은 프리미엄급 가격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절반이니 당연한 결과가 아닌가 싶기도 하구요.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 넥서스5은 LG전자와 구글의 합작품으로 넥서스4에 이는 두번째 스마트폰입니다. OS는 퀄컴스냅드래곤 800프로세서와 요즘 트랜드인 5인치 풀HD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습니다. 여기에 최근 한국에서 판매된 최신 스마트폰에서는 적용되지 않는 구글 최신 OS 안드로이드 4.4 킷캣이 탑재 되었습니다.


▲ 출처 : Kingken O'Sullivan


최신 스마트폰 넥서스5에서 특히 품절사태 액션까지 선보인 넥서스5 화이트는 사진으로만 봐도 완소아이템이 될 만 하겠더라구요. 슬림한 디자인의 넥서스5 화이트 컬러가 눈에 밟히네요.




넥서스5 화이트 스펙과 가격


크기 : 137.84 * 69.17 * 8.59mm

무게 : 130g

색상 : 블랙, 화이트

네트워크 : CDMA/ 1xRTT/EVDO, GSM/GPRS/EDGE, WCDMA/HSPA+, LTE(Bands:1/3/5/7/8/20)

칩셋 : 퀄컴2.26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스냅드래곤 800)

디스플레이 : 5인치(실제크기는 4.95인치) 풀HD IPS(1920*1080 픽셀)

카메라 : 후면800만 OIS(손떨림 방지)탑재, 전면 130만화소

배터리 : 2,300mAh(일체형)

메모리 : 2GB LP DDR3 RAM(2X800MHz) 16GB eMMC/ 32GB eMMC

OS : 안드로이드 4.4 킷켓

기타 : 무선충전, NFC

가격 : 45만9천원(16GB), 51만9천원(32GB)



최신스마트폰 넥서스5 명품 기능은


최신 스마트폰 넥서스5의 명품기능이라고 말하고 싶은 기능은 무엇이 있을까요. LG G2에서 선보여 많은 호응을 보이는 기능이 바로 카메라기능에 선보인 흔들림보정 기능인 OIS(Optical Image Stabilizer)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사진을 참 많이 찍게 되는데요. OIS기능이 탑재되면 흔들림이 보정이 되어 보다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어요. 카메라 움직임에 따라 렌즈도 같이 움직여 초첨을 놓치지 않죠.



또한 어둡거나 역광인 곳에서도 최적의 사진을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HDR+(High Dynamic Range+)모드를 지원해서 사진촬영을 하기가 더욱 편하죠. 제가 참 많이 이용하는 기능이기도 해요. 연속촬영를 통해서 빛의 강약을 잘 조절해 일반모드로 찍었을때하고 확실한 차이가 있답니다.



LG전자와 구글이 합작해서 만든 최신 스마트폰 넥서스5에는 업그레이드 된 구글서비스중에 멀티플랫폼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행아웃이 탑재되었어요. 구글의 행아웃은 모든 PC,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사용할 수 있는데 서로 얼굴을 보면서 영상통화도 할 수 있고 다자간 영상회의를 할 수도 있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크롬 브라우저에 행아웃을 설치해서 바로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어요. 또한 클라우드 연동을 통해서 집에서 PC로  채팅을 하다가 급한 일로 밖으로 이동하면서 대화를 이어가고 싶을때도 스마트폰으로 바로 이어갈 수 있어요.



정확히 말하면 4.95인치이지만 미세한 차이로 5인치 스마트폰으로 불러요. 5인치 스마트폰 넥서스5는 풀HD IPS 디스플레이로 오래봐도 안드로이드에 비해 눈이 덜 피곤하고 자연스러운 색상에 야외시인성도 좋습니다. 최신 스마트폰 넥서스5는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 구글의 최신 OS 안드로이드 4.4 킷캣(KitKat)을 적용해서 가성비가 상당히 좋은 스마트폰입니다.



가성비 좋은 스마트폰 넥서스5 화이트 스펙과 가격 그리고 몇가지 기능을 간단히 살펴보았은데요. 아쉬움으로 남는 것은 역시 일체형 배터리입니다. 2,300mAh의 다소 아쉬운 용량도 마찬가지구요. 욕심 같아서는 카메라 화소도 1300만이면 좋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DSLR에 있는 손떨림방지기능으로 부족하지 않은 화질을 맛보기는 할 것 같아요. 그러나 LG전자와 구글의 두번째 합작품 넥서스5는 프리미엄 스펙과 가격대를 고려하면 가성비최강의 스마트폰이 아닌가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