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e편한세상 경산신대 고려해야 할 점!! 경산아파트가 중소형아파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오나?

by 핑구야 날자 2013. 11. 9.
728x90
반응형

e편한세상 경산신대 고려해야 할 점!! 경산아파트가 중소형아파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불러올까요. e편한세상 경산신대는 일단 인기가 많은 중소형단지를 위주로 분양을 하기 때문에 요즘 부동산 수요 트랜드를 잘 분석한 아파트라고 볼 수 있습니다. e편한세상이야 워낙에 잘 짓은 브랜드 있는 아파트라 많은 분들이 선호하죠. e편한세상 경산신대는 경북 경산시 압량면 신대리 709번지(신대부적택지지구 4-1블록) 일대에 위치하고 있어요. e편한세상 경산신대는 지하 1층~지상 20층, 6개동, 전용 59·84㎡ 총 358가구로 구성되었습니다. 중소형단지로 아기자기한 맛이 있죠. e편한세상 경산신대가 대형단지에 비해 어떤 장점이 있고 고려해야 할 점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어요.



일단 e편한세상 경산신대을 선택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점은 교통의 편의성입니다. 교통이 좋아야 주변여건도 좋아지기 마련이거든요. 그런데 오호~~ e편한세상 경산신대는 대구지하철 2호선 영남대역을 도보로 10분대에 이용이 가능하네요. 더구나 차량을 이용하면 10분대 거리에 있는 경부고속도로 경산IC를 통해 대구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장범이 있습니다. 또한 대학로를 통해 경산시내 및 대구 수성구 일대와 진량산업단지, 자인산단까지도 차량으로 10분대에 접근이 가능해서 교통에 대한 부분은 합격점이 아니가 싶어요.




그러나 내집마련을 위해서는 하나더 직접 도보로 또는 차량으로 움직여서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확인해보지도 않고 덜컥 모델하우스에서 계약을 하는 화끈한 분들이 더러 있더라구요. 확인을 해봐서 나쁠 건 없거든요. 아파트만 보고 생활여건을 고려하지 않으면 살면서 두고두고 불편함을 겪어야 하거든요. 



e편한세상 경산신대의 샹활여건을 대백마트는 도보로 이용이 가능해보이는데 이마트(경산점), 홈플러스(경산점)등 대형 쇼핑시설과 시외버스터미널, 경산시청, 세명병원, 경산생활체육공원등은 차량으로 이용을 해야 하네요. 물론 요즘은 차량으로 이용하기 때문에 인근이라고 봐도 무리가 없겠군요. 


▲ 경산고등학교


교육환경도 보면 신대부적지구 내 초교가 신설될 예정이며 압량초, 경산중·고·과학고, 영남대 등 풍부한 교육환경이 구축되어 3박자가 잘 갖추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e편한세상 경산신대는 모두 남향이라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조건을 갖고 있어 마음에 듭니다. 단지 아쉬운것은 지상에 주차장이 있다는 겁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기도 하지만... 편하게 주차할 수 있어 선호하는 분도 있겠네요.



e편한세상 경산신대의 30평형 현관입니다. 퇴근후에 아이들에 공부하는 모습을 바로 볼 수 있어 좋은데요. 특히 현관은 양면 수납장으로 충분한 공간확보가 되었네요.



요즘에는 거실에서 더 많이 생활하기 때문에 e편한세상 경산신대처럼 주방과 거실이 일자형으로 되면 훨씬 더 넓어 보여 쾌적한 기분이 들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거실의 아트월이 있구요, 무엇보다 층간소음방지를 위해 210mm의 슬라브시공을 해서 좀 더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주방은 아이랜드 식탁과 함께 식탁을 배치하면 주부의 일손이 줄어드는 동선을 확보할 수 있겠어요. 사진처럼 확장을 통해 ㄷ자형 대면형 주방구조가 된다면 주부들이 엄청 좋아하겠는데요. 음식준비하랴 설겆이 하랴 움직임이 많기 대문에 동선을 최소화하는게 최고죠.



주방의 수납공간도 요즘 트랜드에 맞게 잘 구성을 해놓았네요.



아늑한 안방에는 전면세탁과 건조를 할 수 있는 전용공간을 주목하면 좋겠네요. 스의치와 배선기구에도 세심한 배려를 한 흔적이 역시 브랜드 아파트답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안방의 욕실입니다. 오른쪽에 수납장이 참 마음에 듭니다. 그러나 문을 여닫을 때는 조금 조심해야 겠는데요.ㅋㅋ



e편한세상 경산신대 안방의 욕실은 투톤의 컬러로 상하를 구분해서 안정감을 주었네요. 각이진 세면대가 좀 아쉽군요. 전면에 거울로 된 수납장이 넓은 편입니다.



독립된 실별 온도조절기로 예전처럼 주방이나 다른 곳에 일괄 관리하는 것보다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겠어요.



아이들이 쓰는 작은방입니다. 확장을 통해서 좀 더 넓게 쓸 수 있으니 난방과 함께 고려해서 결정하면 좋겠군요. 요즘에는 확장을해도 샤시가 좋아서 안막커튼을 치면 겨울에도 괜찮더라구요.



전세로 늘 이사다니는게 싫어서 이번에 내집마련을 생각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판상형 남향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좋은 e편한세상 경산신대은 어떨가요. 



특히 최대 63m에 이르는 쾌적한 동간거리 확보로 대형단지 못지 않은 구조가 아닌가 싶어요. 더구나 바로 앞에 갑못과 영남대의 조망도 함께 누릴 수 있으니 좋겠네요. 



주말에 e편한세상 경산신대의 모델하우스로 나들이겸 다녀오시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