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Gx 화이트 스펙과 가격과 주요 기능은? 엘지 지엑스는 광대역 LTE기반 서비스 확대를 위한 포석

by 핑구야 날자 2013. 12. 16.
반응형

LG Gx 화이트 스펙과 가격 주요 기능은? 엘지 지엑스는 광대역 LTE기반 서비스 확대를 위한 포석을 위해 LG유플러스 전용단말기로 출시되었습니다. LG 커브드 스마트폰 G플렉스를 끝으로 2013년 대미를 장식할 줄 알았는데 마지막 선물은 안겨주네요. 엘지 지엑스는 기존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UX와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소비자의 부담을 줄여준 스마트폰입니다. 또한 엘지 유플러스 전용 광대역LTE기반으로 사용되는 라이프 맞춤형 스마트폰이기도 합니다. 기존 엘지 유플러스를 사용하던 사용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기존 LTE보다 빠른 LGU+의 광대역LTE서비스와 컨버전스 서비스를 비롯한 다양한 라이프맞춤형 UX(사용자 경험) 제공하는 LG Gx를 살펴보았어요.



LG Gx 화이트 스펙과 가격 



크기 : 150.6*76.1*9.2 mm

무게 : 167g

색상 : 블랙, 화이트

네트워크 : LTE/HSPA/EV-DO/VoLTE (U+),2.6GHz 광대역 LTE 지원

칩셋 : Quadcore Snapdragon 600

디스플레이 : 5.5” IPS Full HD

카메라 : 후면 1,300만 화소, AF Camera/ 전면 210만 화소

배터리 : 3,140mAh 착탈식

메모리 : 32GB eMMC/ 2GB LPDDR2

운영체제 : Android Jelly Bean

기타 : BT 4.0+HS/USB 2.0 HS/NFC

출하가 : 80만원대 후반


LG Gx 화이트의 중요기능


LG Gx 화이트는 기존의 G시리즈에서 가장 인기있고 실용적인 UX를 대거 적용을 하면서 반짝 연말 선물이 되고 있습니다. 먼저 기존 LTE보다 더 빠른 2.6Ghz 광대역 LTE를 지원합니다. 물론 LGU+ 통신사 전용이기는 하지만요. 그럼 G 시리즈 고유의 미니멀 디자인 계승한 LG Gx의 다양한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LG전자의 Gx는 무슨 의미를 담았을까요. 최상의 사용자 경험(Great UX)을 제공한다는 컨셉을 담았다고 합니다. Gx를 통해 2013년 한해동안 LG가 스마트폰 시장에서 건재함을 보여주게 된 UX들을 80만원대의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죠. 물론 헤비유저들에게는 아쉬운 부분도 있겠지만 그동안 가격에 대한 부담감을 갖고 있던 분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LG Gx 화이트는 쾌적한 광대역 서비스를 기반으로 보다 빠르게 주변기기와 연동해 컨버전스 서비스 즐기는 것은 물론 생활 속 편의성을 극대화한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하게 됩니다. 또한 6인치에 대한 부담감을 갖고 있던 분들에게도 Gx가 반갑게 되었죠. Gxsms 베젤을 최소화하면서 5.5인치의 대화면을 탑재하고도 한 손에 들어오는 얇은 두께로 그립감을 높여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했죠.


LG Gx 화이트의 Ux를 살펴보면 크게 스마트 데이,미디어 타임,스마트 메모,U+ Navi LTE,전화 알리미,Q 리모트으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LG Gx 화이트의 스마트 데이(Smart Day)는 스마트폰 최초로 잠금화면에서 다양한 핵심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잠금화면을 해지하고 사용하는 촌스러움은 이젠 안녕~~ 잠금 화면에서 시간뿐 아니라 날씨, 일정까지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각광을 받을 것 같아요.


LG Gx 화이트의 미디어 타임(Media Time)은 잠금화면에서도 음악, 동영상을 바로 감상할 수 있어 라이프맞춤형의 핵심기능이기도 해요. LG Gx 화이트 스마트폰에 이어폰만 꽂으면 곧바로 미디어 타임으로 이동합니다. 여러번 터치해서 이용하지 않도록 접근성을 높여 등록된 앱이나 저장된 컨텐츠로 연결돼 선택한 동영상이나 음악을 감상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스마트 메모(Smart Memo)는 G시리즈에서 인기있는 UX로 LG Gx 화이트에서도 제공이 됩니다. 노트에 메모하는 습관을 스마트폰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죠. 간단하고 중요한 메모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기능인데 U+ box 앱과 함께 사용하면 메모도 쉽게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들이 커져서 일반 네비게이션을 대체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졌지요. LG Gx 화이트의 U+ Navi LTE는 Tag가 붙착된 자동차 거치대에 LG Gx를 장착하면 자동으로 네비게이션 모드로 전환되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네비게이션의 TPEG처럼 실시간 교통 정보와 빠른 길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안 쓸이유가 없겠죠. 더구나 음성인식율이 좋은 LG의 Q 보이스기능이 접목되어 음성만으로도 네비를 사용할 수 있어요. 여기에 운전 중 받은 문자나 전화 수신 내역 등이 팝업창으로 표시되어 편리성을 극대화 했어요. 이렇게 사용해도 끊김 없이 길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니 똑똑한 녀석이죠. 또한 거치대는 배터리 충전 기능까지 가능해 방전 걱정이 없다고 합니다.



LG Gx 화이트의 신기한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전화 알리미죠. 스마트폰과 TV의 컨버전스를 제대로 즐기게 됩니다. 중요한 전화나 메세지를 기다리느라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TV를 보는 시대는 지났죠. 이젠 LG Gx 스마트폰으로 전화나 문자가 오면 거실 TV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되었어요. 와이파이를 통해 LG유플러스의 TV 셋톱박스 TV G와 연결하면 놓치는 전화나 문자 걱정 없이 TV 시청에 몰입 할 수 있답니다.


아마 LG전자의 Q리모트(QRemote)기능을 모르는 분들은 많지 않을 겁니다. 2013년 LG 스마트폰에서 히트를 친 Q리모트는 사용자 주변에 있는 500여종에 가까운 가전 제품을 스마트폰으로 제어할 수 있죠. 원리는 가전제품의 적외선 신호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TV, 오디오, 블루레이, 프로젝터, 셋톱박스, DVD, 에어컨등등 타사제품 가릴 것 없이 대부분 가능하죠. 여름철 식당에서 에어컨을 틀어주지 않은 주인이 있어도 걱정없죠, Gx로 바로 켜면 되니까요.ㅋㅋ


그 밖에도 G시리즈 스마트폰의 최신기능도 제공됩니다. 노크온은 화면을 두 번 두드리는 노크 동작만으로 화면이 켜고 끌 수 있구요. 개인정보 보안을 강화한 게스트모드기능은 하나의 스마트폰을 마치 두 개로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2014년 광대역LTE서비스 전쟁 전초전


LGU+도 SKT나 KT와 같이 광대역LTE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광대역 LTE서비스가 광역시로 풀리는 내년 3월 개통을 목표로 통신3사의 치열한 경쟁을 느낄 수 있습니다. KT의 광대역LTE 서비스가 수도권 구축에서 먼저 시작을 했지만 SKT와 LG유플러스가 전국망을 비슷한 시기에 개통할 계획이라 더욱 피튀기게 되었답니다. 이런한 분위기 속에 LGU+ 전용 광대역LTE서비스 기반 스마트폰 LG Gx가 출시된 것이죠.


LTE-A와 광대역LTE는 같은 용어로 보시면 됩니다. LTE와 광대역LTE의 차이는 데이터 통신을 위해 사용되는 주파수 2개를 동시에 사용여부입니다. 그래서 이론상으로는 LTE보다 2배정도 빠른 속도로 데이터 통신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할 수도 있어요. 광대역LTE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사용자의 사용위치에 따라 속도의 차이가 있거든요.



퀄컴의 칩셋이 최신 스냅드래곤800이 아니라 아쉽기는 하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받아드릴 만 합니다. LG Gx 화이트는 스마트폰과 TV, 스마트폰과 네비게이션, 스마트폰과 각종 전자제품등 여러 기술이나 성능이 하나로 융합되거나 합쳐지는 컨버전스 서비스를 즐길 수 있어요. LG Gx의 다양한 라이프맞춤형 UX(사용자 경험)를 경험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