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퍼즐앤드래곤 공략처럼 재미있는 마이티퀘스트 공략!! 모바일RPG게임추천할만 할까?

by 핑구야 날자 2013. 12. 23.
반응형

퍼즐앤드래곤 공략처럼 재미있는 마이티퀘스트 공략해보면서 모바일RPG게임추천해준 이유가 뭘까 생각했어요. 마이테퀘스트는 네이버게임에서 만든 퍼즐게임입니다. 사전등록 참여자가 7만명에 이를 정도로 기대를 모으면서 런칭된 게임이기도 하구요. 1년 넘게 서비스를 한 퍼즐앤드래곤을 해보신 분이라면 마이티퀘스트도 즐겨볼 만 할 겁니다. 다양한 캐릭터의 마이티퀘스는 플레이가 쉬워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캐주얼게임 분위기도 납니다. 퍼즐게임은 익숙한 스타일의 방식으로 접근성도 높아요. 모바일RPG와 결합된 마이티퀘스트는 많은 콘텐츠가 재미를 더해줍니다. 그리고 퍼즐게임과 RPG를 어떻게 접목을 했는지 알아볼까요.



마이티퀘스트 설치


마이티퀘스트는 안드로이드폰의 구글플레이나 네이버앱스토어에서 『마이티퀘스트』를 조회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사이즈는 47.58MB입니다.




마이티퀘스트 공략


마이티퀘스트는 어던 스토리를 가지고 있을까요. 1등 장난감 상점 마이티샵에서 다양한 캐릭터 장난감 마이티를 만들면서 많은 사랑을 받았답니다. 그런데 귀요미 캐릭터와 도면 그리고 마이티샵 창고에 있던 룬까지 모두 증발이 되어 버렸어요. 캐릭터들이 퀘스트랜드에서 몬스터로 변해 나타나고 훔쳐간 룬으로 퍼즐몬스터를 만들게 되죠.그런데 캐릭터 중에 살아남은 썬밤이 유일한 희망이 되어 구출작전에 나서게 됩니다.



마이티퀘스트는 하단의 퍼즐몬스터에서 3개 이상 같은 룬을 상하좌우로 맞추면 몬스터들의 생명력을 깍을 수 있어요. 3개 이상을 맞추는것은 어렵지 않죠. 처음에는 룬이 익숙하지 않아서 속도가 붙지 않지만 한두판만 해보면 됩니다.



그런데 중간에 하이룬이 만들어지면 연결된 많은 룬들을 한방에 없앨 수 있어 신나죠. 끝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는게 중요해요.



마이티퀘스트에서 퍼즐을 제한시간동안 룬을 맞춘 점수만큼 몬스터의 생명력이 깍이게 되죠. 결국 퍼즐공격과 몬스터와의 전투로에서 각종 스틸로 공격을 하는 2가지 방법으로 마이티샵에서 읽어버린 캐릭터들을 찾게 되겠죠. 그럼 전투를 해볼까요.



마이티종족과 지역속성이 일치하면 공격력과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하죠. 하단의 보라색 버튼으로 캐릭터를 교체하면서 즐기면 좋아요. 스피드가 좀 더 있었다면 손맛이 더 좋았을텐데 좀 아쉽기는 해요.



전투가 끝나면 마이트들을 포섭할 수도 있고 아이템을 획득해서 다이나믹한 마이티퀘스트를 즐기게 됩니다.



마이티퀘스트의 또 하나 재미있는 것은 웨폰업그레이드를 통해서 공격력을 높이고 퀘스트랜드로 빼앗긴 캐맄터들을 포섭해가는 재미있니다.



포섭한 마이트와 함께 전투에 참여하면 퍼즐게임을 대신 해주기 때문에면서 전투에 빨리 참여하게 되고 레벨업도 영향을 받게 됩니다. 물론 퍼즐게임으로 스트레스를 푸는 분들은 안해도 되지만요.ㅋㅋ



마이티퀘스트의 리그에 도전중인데요. 아직은 대보스를 공격할 레벨이 아니지만 오늘 좀 더 달려들면 가능할 것 같아요. 그리고 퍼즐앤드래곤 공략처럼 재미있는 마이티퀘스트에서 그랜드오픈기면 이벤트를 비롯해 다양한 행사가 열리고 있으니 마이티샵에서 증발한 귀요미 장난감마이티를 찾아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