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정보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김포한강신도시 미분양아파트와 비교!! 주목해야 할 점과 아쉬운점

by 핑구야 날자 2014. 1. 9.
반응형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김포한강신도시 미분양아파트와 비교해 보았어요.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을 주목해야 할 점과 아쉬운점은 또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았습니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뿐 만 아니라 김포한강신도시 미분양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정부의 부동산 정책의 지속성에 팽팽하던 매도자와 매수자의 균형에 균열이 생기기 시작했다는 겁니다. 최근에는 다주택자 양도세중과를 폐지하는 세법개정안을 통과 시키면서 DTI까지 손을 대야 한다는 여론이 정부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김포풍부 푸르지오 센트레빌의 일반분양 소식을 듣고 모델하우스에 다녀왔습니다. 김포한강신도시 미분양아파트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비교해 보았어요.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주목해야 할 점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도 미분양아파트입니다. 5000여세대이니 당연한 결과겠죠. 대우건설 푸르지오와 동부건설 센트레빌이 만나 초매머드급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이 탄생을 했습니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의 위치를 볼까요. 풍무역과 김포풍무 홈플러스와 김포풍무 이마트(예정)로 들러쌓인 초역세권의 생활여건이 가장 주목을 받는 부분입니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의 서울의 접근성입니다. 서울까지의 거리 7.5km로 김포한강신도시보다 가깝습니다. 여기에 단지 앞의 풍무역을 이용하면 5호선과 9호선 그리고 공항철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김포공항역은 급행선이 운영되는 시발역이라 좋습니다. 김포대교를 통해서 김포한강로를 거쳐 88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고 일산, 판교등 수도권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교육여건을 보면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4년제 대학 입학율이 높은 김포고등학교, 풍무고등학교, 사우고등학교등 3개 학교가 있습니다. 중학교의 경우는 사업지구내 신설예정입니다. 전국 최우수 초등학교로 선정된 바 있는 신풍초등학교가 있고 풍무초등학교도 있습니다. 국내 최단지 내 어린이집을 숙명여대에서 운영예정이라 기대도 큰 것 같아요.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분양개요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5000여세대 중 1차분 2,712세대가 일반분양을 하고 있습니다. 25평(571세대), 29평(346세대), 34평(1,527세대), 42평(136세대), 44평(132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의 평형별 특징을 참고해서 내집마련을 준비하시면 좋겠죠.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의 특징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의 평형별로 다 둘러보면서 제일 마음에 들었던 29평을 위주로 살펴보았어요. 다른 평형에서 기억에 남는 것은 111㎡(44평형)은 원룸임대형를 놓을 수 있도록 방을 별도로 뺄 수 있게 되었다는 점입니다. 사실 요즘에는 큰 평형이 인기가 없거든요. 그런데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의 경우는 원룸임대를 줄 수 있도록 독립적인 구조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주말이라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의 일반 분양문의를 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각휴지를 주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각 휴지등 선물을 받으려고 오시는 분들고 많거든요. 여전히 고민을 하면서 구경하는 분도 있지만 계약을 하는 분도 눈에 많이 띄었습니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의 전체적으로 둘러보고 몇가지 특징을 발견할 수 있었어요. 김포한강신도시 미분양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던 알파룸이 있다는 겁니다. 베란다 확장등으로 남는 공간을 효율적으로 모아서 유용한 공간을 만들었다는 겁니다. 물론 알파룸을 터서 넓게 사용할 수도 있어 소비자의 선택을 높힌것도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이 김포한강신도시에서도 흔하지 않은 4Bay구조를 포함하고 있다는 겁니다. 4bay는 방3개와 거실이 모두 남향인 구조입니다. 남향은 다른 향에 비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특징이 있는 것은 아니죠.



전제적으로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의 평형들을 보면 김포한강신도시에서 흔하게 보기 힘든 구조로 넓게 빠진 특징이 있어요.



넓게 나온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29평형의 거실입니다. 서울의 30평형과 비교해봐도 훨씬 넓게 나온 것 같았어요. 요즘에는 이렇게 나오는구나 생각이 들면서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모델하우스가 붐빈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물론 푸르지오 센트레빌 브랜드벨류가 있으니까요.



주부들이 많이 사용하는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의 주방입니다. 화이트한 하이그로시가 깨끗하게 보입니다. 평형이 작을수록 전체적으로 밝은 톤의 컬러를 사용해서 넓게 보이도록 합니다. 넓은 평형은 다크브라운의 무게감이 있는 컬러를 사용하게 되는게 일반적이니 참고하고 보시면 좋습니다.



아일랜드 식탁이 거실과 주방의 경계를 분리해 주면서 동시에 이어주는 포지션을 갖고 있어요. 우리 아파트와 비슷해서 반갑더라구요.ㅋㅋ 단란한 가족의 행복한 식사가 상상이 되네요. ㅋㅋ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의 29평형을 비롯한 전체적인 평형에서 효율적인 수납공간이 곳곳에 있어 주부들을 기쁘게 합니다. 김포한강신도시에서도 볼 수 있어 요즘 새로 짓은 아파트들의 트렌드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들 방입니다. 책장과 책상은 전시물이니 참고하시구요.ㅋㅋ 29평형임에도 두아이를 키우기에 부족함이 없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제일 많이 찾는다고 해요.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의 또 하나의 작은방에는 일부 장이 제공이 되고 있어요. 



그런데 역시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브랜드 아파트라 다르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한것은 기본타입이외에 2가지 타입을 추가해서 입주자가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는 겁니다. 대박~~



복도식으로 안방이 거실을 사이에 두고 아이들방과 떨어져 있어 좀 더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부부금실도 더 좋아지겠죠.ㅋㅋ



정신없이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모델하우스를 구경하느라 안방을 찍지 못했네요. ㅜㅜ 대신 다른 평형의 안방과 거실 그리고 주방을 더 살펴보겠습니다. 대형평형의 주방입니다. 럭셔리한 모습과 바깥을 보면서 설겆이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죠.



행복한 웃음소리가 들리는 듯한 식탁을 통해 본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당장 이사오고 싶게 만들었어요.



분위기 있고 아늑한 침실입니다. 이렇게 넓은 안방이라면 아침이 더욱 개운할 것 같아요. 베란다에 화분을 놓고 좀 더 꾸며 놓는다면 정말 괜찮겠죠.



욕실입니다. 평이한 구조로 요즘에 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세면대에 철제로 된 수납공간이 눈에 띄눈군요. 우리아파트는 플라스틱이거든요. ㅜㅜ



한강신도시의 일부 아파트를 보면 드레스룸에 창문이 없는 밀폐형으로 되어 있는데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차문이 보여 느낌이 좋았어요. 다른 평형은 어쩐지 정확히 보질 못했어요.



방마나 통합형 스위치로 조명제어, 실별온도 제어, 대기전력차단등 전력사용량 모니터링리 가능하도록 설계가 되어 있어 꼼꼼한 분들에게는 인기가 있는 부분입니다.



빨래걸이 위를 보고 시스템에어컨이냐고 물어봤는데 ~~ 빨래를 빨리 건조할 수 있도록 온풍이 나오는 장비라고 하더라구요. 챙피한 거 있죠. 이래서 모델하우스을 구경다니면서 봐두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5,00여세대의 대단지로 골드에비뉴를 비롯한 3개의 파크와 플라워가든이 단지 속 힐링공간을 제공합니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의 커뮤니티 시설도 다목적체육관, 휘트니스클럽등등 다양한 시설을 운영하게 되어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여 주겠죠.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5,000여세대의 프리미엄과 홈플러스, 이마트(예정) 그리고 풍무역등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까운 서울과의 거리, 우수한 학군을 갖추고 있는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의 경우는 이미 기반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주변의 여건을 보면 중앙대학교와 대학병원과 협약식을 앞두고 있으며 시네폴리스가 우여곡절에 있기는 하지만 적극 추진을 하고 있습니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은 김포철도가 개통되기 전까지 단지에서 김포공항, 계양역까지 셔틀버스를 운행예정이라니 놀랍죠. 내집마련이나 치솟는 전세에 부담을 갖고 있던 분들이라면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이 일반분양을 하고 있으니 찾아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참고로 초등학교과 중학교의 경우는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에서 어디를 배정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수납공간이나 드레스룸이 밀폐형인지 창문이 있는 구조인지 확인해 보세요.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모델하우스


김포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모델하우스에서 나와 건너편의 현장도 둘러보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실제로 본 것과 사진이나 그림으로 본 것과는 다르거든요. 풍무동 홈플러스에 있는 CGV에서 영화도 보고 저녁식사도 하면 더 좋겠죠. ㅋㅋ

평형별 도면보기 및 문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