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소고기만을 찾는 이유로 짠해진 하루~~ 믿을 수 있는 인사돌이라는 추천대로 설 선물로 준비해볼까?

by 핑구야 날자 2014. 1. 28.
반응형

인사돌이 잇몸질환에 좋다는 광고를 보기는 했지만 이번 설날 부모님 선물로 인사돌을 준비하려는 친구에게 그 선물말고 다른 것을 드리라고 말했어요. 부모님 선물로는 뭐니 뭐니 해도 용돈이 최고의 선물이거든요.ㅋㅋ



인사돌 같은 잇몸질환에 좋은 약은 평상시에 신경써서 꾸준히 사드리는게 좋을 것 같다고 했어요. 부모님 건강은 평소에 신경 쓰는게 효도지 1년에 몇 번 없는 명절에 드리는 것은 너무 속 보인다고 생각했거든요.



평상시 효도를 해야


제가 생각하는 효도는 평상시 자주 전화해서 안부를 묻고 맛난 것도 사드리고 용돈도 챙겨드리는게 제일 좋은 효도라고 생각해요.ㅋㅋ 대부분 사람들이 “그걸 누가 모르나~” 말하실 겁니다. ㅋㅋ 일상에 치이다 보면 부모님을 향한 마음조차도 잊게 되죠. 잊는게 아니라 잘 계시겠지 하는 마음이 더 맞는 표현이겠죠. 그래서 마음 한켠에 죄송함과 불편함이 있습니다.


저를 비롯한 형제들도 그런 마음인지라 얼마전 비용을 분담해서 틀니를 해드렸답니다. 저희 어머님은 소고기를 좋아하셨어요. 원래 한우를 좋아하시는 줄만 알았는데 그게 아니더라구요. 잇몸이 약해서 부드럽게 씹히기 때문에 돼지고기 보다는 소고기를 찾으셨던 것이었어요 늘 부드러운 소고기를 좋아하시던 어머님의 마음을 알게 된 이후로 늘 어머님의 잇몸건강에 한번 더 신경을 쓰게 됩니다. 물론 잇몸에 좋다는 음식과 잇몸약 인사돌도 챙겨드리고 있어요. 하지만 꾸준히 매일 드셔야 효과가 좋을텐데 통증이 없을 때는 안 드시고 해서 속상하네요.


건강한 잇몸을 지키는게 중요


확실한 것은 아니지만 음식의 맛은 잇몸으로도 느낀다고 합니다. 잇몸으로 맛을 느끼는게 아니라 씹는데서 오는 만족감이라고 생각이 들기도 해요. 작년에 임플란트를 3대나 한 친구가 있어요. 잇몸이 건강할 때 해야 하기 때문에 임플란트를 했다고 합니다. 잇몸도 건강할 때 지켜야 오래오래 맛난 음식을 먹으면서 살 수 있지 않겠어요.


잇몸뿐만 아니라 건강은 역시 건강할 때 지키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건강을 잃어버리면 다시 회복하는데 돈도 많이 들고 시간도 많이 필요하게 되죠. 잇몸에서 피가 나는 일이 가끔 있기는 한데 무심하게 생활하고는 있지만 늘 찜찜하답니다. 특히 양치질할 때나 이를 꽉 다물때면 저도 모르게 피를 보곤해요.



인사돌은 잇몸 질환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데 특히 허물어진 치조골을 재건시켜 잇몸 속 기초를 단단하게 해주며 파괴된 치주인대의 재생을 도와줘 치아의 비정상적인 흔들림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케일링과 임플란트 시술시에 인사돌을 함께 복용하면 시술 결과도 좋다고 기사에서 찾을 수 있어요. 



(기사보기)


저 뿐만이 아니겠지만 사실 평상시 잇몸관리를 잘해야 한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쉽지 않아요. 하지만 방치하게 되어 치과에 가면 돈이 엄청 많이 들어가게 돼죠. 평상시에 치아관리에 소홀하기 때문에 치과는 가기 싫지만 그래도 어쩌겠어요? 가야죠~ 하지만 치과 치료는 적게는 몇십만원에서 많게는 수백만원이 들기도 합니다. 치과치료에 들어가는 돈을 생각하면 정말 아깝죠.



그래서 아이들은 치과보험을 가입해 주었어요. 우리 내외는 치과 보험 가입이 어렵더라구요. ㅠㅠ 방학이라 막내가 기숙학원에서 공부하고 있는데 치통 때문에 기숙학원 인근에서 치과치료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래도 치과보험에 가입을 해서 치료비 걱정을 하지 않는답니다.ㅋㅋ


잇몸에 좋은 음식


그래서 평상시에 잇몸에 좋은 음식과 올바른 양치습관을 갖는게 중요하죠. 우리집은 제가 꼭 챙기지만 여간 귀찮은게 아닙니다. ㅋㅋ 잇몸에 좋은 음식에는 뭐가 있을까요. 시금치, 귤, 녹차, 죽염또는 천일염이 좋다고 전해집니다. 하나하나 챙겨먹으면 좋겠지만, 챙겨먹기가 어디 쉽나요~


먼저 시금치는 풍부한 비타민C와 비타민A 덕분에 잇몸이 부엇을 때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죠. 또한 치아를 썩게 만드는 플라그 발생을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뽀빠이는 잇몸이 엄청 튼튼하겠죠.ㅋㅋ 겨울에 많이 먹게 되는 귤은 비타민C가 많아 잇몸 염증과 출혈에 좋습니다. 다음에는 녹차입니다. 녹차에 들어있는 폴리페놀이란 성분이 충치를 예방하고 잇몸을 건강하게 해준다고 전해지고 있어요. 그리고 치약의 성분으로 많이 사용되는 죽염 및 천일염이 있어요. 죽염은 잇몸에 좋고 천일염은 잇몸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답니다.


믿을 수 있는 잇몸약, 인사돌


본인이나 부모님, 지인들이 잇몸병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이번 설 선물은 믿을 수 있는 잇몸약, 인사돌로 마음을 표현해보세요. ^^

동국제약과 함께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