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쓸만한 노트북 추천중 탭북H160 매력? 중학생,고등학생이 쓸만한 노트북,아내를 위한 깜짝 선물 추천

by 핑구야 날자 2014. 3. 17.
반응형

쓸만한 노트북 추천중에 탭북H160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쓸만한 노트북 중에 중학생,고등학생이 쓸만한 노트북은 많죠. 중학생,고등학생에게 쓸만한 노트북, 아내를 위한 깜짝 선물 추천을 받아 보면서 최종 결정한 것은 LG전자 탭북(LG11T740-GH50K)입니다. LG전자 탭북H160이면 중학생,고등학생이 사용하기에 적당하고 아내를 위한 깜짝 선물도 무난할 것 같아요. 1Kg남짓한 슬림한 무게로 이동성이 확보되어 스타일쉬한 여성들에게도 만족도가 높답니다. 스타벅스나 카페베네에서 커피한잔과 탭북으로 여유있는 시간을 보내 보세요. 그나저나 막내에게 선물한 탭북~~ 아내가 더 탐내는 이유가 있어 곤란한 상황입니다. 



탭북 H160의 스펙은


탭북H160은 2013년 하반기 출시되었어요. 신제품이 아니네~~ 맞아요. 그러나 새제품이죠. 쓸만한 노트북 중에 신제품을 구매하려면 더 비싸겠죠. 그리고 IT제품 스펙을 따지면서 미루다보면 평생 못사죠. 마음에 들고 쓸만한 노트북이 있을때 빨리 구매하고 사용하는게 제일입니다. 그럼 탭북H160의 스펙을 한번 볼까요. i3프로세서 정도면 중학생,고등학생이 쓸만한 노트북, 아내를 위한 깜짝 선물 추천할만 하지 않겠어요.



운영체제 : 윈도우8(64bit)

디스플레이 : 11.6인치,IPS Full HD LED,280만 화소 웹캠

프로세서 : 인텔코어i5 - 4200U 1.6GHz, 3MB Cache

메모리 : 4GB DDR3L 1600MHz(저전력 메모리)

그래픽 : 인텔HD Graphics 4400

사운드 : HD Audio, SRS Sound Solutions, 스테레오스피커(1.0W*2)

저장장치 : SSD 128GB(SATA3 6Gbps)

사이즈 : 287 * 192 * 16.7㎜ 1.05Kg

네크워크 : 무선 - 인텔7260AC(최대867Mbps) 블루투스4.0 LE,인텔WiDi

기타 : USB3.0 2개(표준), HDMI, Mini USB(RJ45 LAN젠터 포함), 마이크로SD카드


탭북H160은 일반 노트북과 무슨 차이가 있나?


탭북은 터치스크린으로 스마트폰에 익숙해진 사용자들에게 접근성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탭북H160은 태블릿PC의 장점과 노트북의 장점을 하나로 모은 하이브리드PC입니다. 평상시에는 오토슬라이딩 열어 노트북으로 사용을 합니다. 



슬라이딩 방식이라 바로 모니터를 접으면 태블릿PC가 됩니다. 터치에 더욱 최적화된 윈도우8(64bit)를 사용하면서 노트북의 느낌이 확 사라지죠. ㅋㅋ 터치에 익숙해지다보니 습관적으로 일반 노트북 화면에 손을 갖다대기도 하잖아요.


탭북H160의 스타일은 어떨까?


노트북만 사용하던 분이나 PC만 사용했던 분들이라면 더욱 탭북H160의 스타일에 관심이 더 많을 것 같아요. 한번 구경해 볼까요. 사이드의 일관된 화이트 컬러가 깔끔해 보입니다.



쓸만한 노트북 추천을 할만한 탭북H160은 노트북이기도 하지만 탭북이라 방향에 따라 화면 회전으로 상황에 따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혹시 화면을 고정하고 싶으면 우측사이드의 화면 회전 잠그기 버튼을 이용하며 됩니다.



TV가 각종 디바이스와 연결할 수 있는 HDMI를 비롯한 USB포트, micro USB포트, 전원포트, 내장마이크, 헤드폰포트등등이 있어요.



아내를 위한 깜짝 선물 추천할 만한 탭북H160의 좌측에는 슬라이드버튼과 음량조절버튼이 있습니다. 한쪽에만 있는 슬라이드 버튼이지만 반대편도 잡고 눌러주면 부드럽게 디스플레이가 펼쳐지면서 노트북이 됩니다.



안정된 지지를 위해 고무패킹이 꼭지점 부근에 자리잡고 있어요. 이렇게 보니 바닥까지 화이트하군요.ㅋㅋ



탭북H160을 펼친 모습이 하이그로시한게 확실히 Full HD LED디스플레이라 느낌이 다르죠.ㅋㅋ 별다방 커피와 함께 있으니 더 보기 좋네요. 요즘에는 노트북이나 탭북등 가볍게 들고 나와 시간을 보내는 분들이 의외로 많아졌죠. 집에 있는 것 보다는 한결 좋거든요.



탭북H160을 펼친 후면의 모습입니다. 뒤태도 나름 봐 줄만하죠.



탭북H160의 매력에 홀릭한 이유


탭북H160은 노트북과 태블릿PC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했는데요. 그렇다보니 실내에서 뿐만 아니라 야외에서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탭북H160은 IPS 풀HD LED디스플레이로 178˚의 광시야각이 확보되기 때문에 집중도가 높아집니다. 화면을 보기 위해 몸을 전체적으로 돌리다 보면 주위가 산만해지는데 IPS디스플레이는 시야만 돌리면 되기 때문에 같이 수다떠는 친구도 편하게 화면을 공유할 수 있죠.



태블릿으로 사용할때도 생각보다 무겁지 않아 사용하는게 무리가 없어요. 물론 손목이 가냘푼 분은 무겁게 느낄 수 있겠군요. 탭북을 태블릿으로 사용할때는 가볍다라기 보다는 들어 볼만 하다로 표현하는게 맞겠네요.



쓸만한 노트북 추천중에 탭북H160의 블루투스기능을 활용해 4.1채널 사운드플레이트와 연동했어요. 다양한 다바이스들과 연동을 통해 활용하는것도 재미납니다.



사운드플레이트 4.1채널과 연동해서 유투브의 동영상을 들어봤어요. 마지막 부분에는 탭북스피커만으로 가동도 해보았어요.



탭북H160 뿐만 아니라 일반 노트북을 사용할때 와이파이가 잘 잡히지 않을때가 있잖아요. 스마트폰의 테더링을 이용해 탭북H160에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답니다.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렇게 이용하면 편한겠죠.



속도도 빨라 어디서나 편리하게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그리고 커피한잔 하면서 워드작업등 리포트나 개인용무를 봐도 딱이구요.



탭북H160의 풀HD 디스플레이의 자연스런 색상이 눈의 피로를 덜해주고 부드러운 터치감으로 한결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도와주죠.



쓸만한 노트북 추천중에 탭북의 매력에 폭 빠진 아내의 손놀림이 빨라집니다. 어제 구매한 휴롬에 관한 정보를 찾아보고 있어요. 태블릿으로 사용해도 스마트폰처럼 키보드가 나오기 때문에 걱정이 없구요.



엘리베이터에서도 아내의 탭북H160을 들고 이렇게 저렇게 만져봅니다. 큰일이네요. 막내가 학원에서 오면 찾을텐데~~ 탭북H160은 이렇게 이동중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매력이죠.



아이쿠 차안에서도 삼매경입니다. 스마트폰의 테더링으로 연결하고는 이젠 좀 더 큰화면으로 볼 수 있어 너무 좋다고 은근 압력을 주네요. 또 하나 구매를 해야 하나~~ 난감합니다.



탭북H160은 1Kg남짓한 무게로 이동성이 좋다보니 파스타 레시피를 조회하고 주방에서 음식을 조리합니다. 탭북H160이 활용도가 높은 건지 아내가 활용을 잘 하는 건지 모르겠네요.ㅋㅋ



HDMI라인을 이용해서 탭북에 있는 화면을 TV로 보면서 또 다른 즐거움을 느낍니다. 예전에 놀러가서 찍은 사진을 함께 보면서 작은 행복을 느껴보는 것도 좋겠죠.



탭북H160은 풀HD 디스플레이라 야외시인성이 우수해서 야외에서도 눈을 찡그리 않고 볼 수 있어 좋고 스마트폰을 충전해도 좋아요.



탭북H160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면서 아내가 탭북H160에 홀릭한 이유를 알 것 같아요.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매력있는 탭북이죠. 탭했다가 ~~ 북했다가~~ 노래가 절로 나오는 탭북H160 사용후기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