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회전근개파열증상이 아닌가? 어깨통증을 호소하는 전화를 받고 마디병원 블로그를 뒤져 본 에피소드

by 핑구야 날자 2014. 5. 4.
반응형

회전근개파열증상이 아닌가? 어깨통증을 호소하는 어머님의 전화를 받고 마디병원 블로그를 뒤져보았어요. 회전근개파열증상이라고 생각하게 된 것은 마디병원 블로그를 보기 이전에 아내의 의견 때문이었어요. 일반인이 회전근개파열증상이라는 용어 조차 생소한데 어떻게 알았을까요. 가사일을 많이 하는 주부들에게 회전근개파열증상은 공통적으로 많이 나타나는 증상 중에 하나랍니다. 그래서 남자보다는 여자들이 더 잘 알게 되죠. 사실 아내가 없을때 집안 청소를 해보면 이게 끝이 없는 겁니다. 왠만큼 해서는 표시도 나지 않구요. 하루종일 청소로 시작해서 청소로 끝나는게 일상이라고 말해도 좋아요. 그렇다고 식구들이 잘 도와주는 것도 아니니 말이죠.



집안에 아픈 사람이 있으면 올스톱


아내가 어깨통증을 느끼면서 병원에 가기전에 인터넷을 뒤져보았답니다. 요즘에는 네이버 지식인이 의사고 해결사인 세상이죠. 그렇다고 너무 맹신하면 안되죠. 참고만 하고 병원에 방문해서 정확한 검사와 진단을 받은게 올바른 방법이랍니다.



아이들이 크면서 더 많이 어지르고 정리를 잘 안하는 것 같아요. 공부하기 힘들어 한다는 이유 때문이기도 하고 정리하는게 마음에 들지 않기도 하구요. 오랫동안 가사일을 하다보면 쉽게 어깨통증이 생기기 마련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가끔은 주물러도 주고 아내가 바쁘거나 아플때는 제가 설겆이나 빨래 정리하는 정도는 도와줍니다. 



만약에 아내가 아프면 청소는 두번째고 일단 식사와 빨래 그리고 각종 잔일이 올스톱이 됩니다. 그러면 당장 힘든 것은 누구겠어요.ㅋㅋ 그러니 조금이라도 도와주는데 남는 장사죠.ㅋㅋ  


회전근개파열증상의 뭐야~~ 의사 나셨네


일단 주부가 어깨통증을 호소하기 전에 가사일을 분담하는게 좋아요. 너무 깔끔떠는것도 필하구요.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어깨통증을 느끼게 되면 문제가 있다고 봐야 한답니다.


▲ 사진출처 : 마디병원 블로그


인터넷을 뒤져본 아내는 어깨통증은 어깨질환일 가능성이 높다는 내용이 많다고 합니다. 저야 어깨통증을 느낀 경험이 없어서리 불구경이지만요. 어머님이 어께가 아프다면 전화를 하시고 아무일이 아닌듯 툭 끊어버리시는 겁니다. 그래서 아내가 어머님이 회전근개파열증상이 아니냐고 하는 겁니다.


▲ 사진출처 : 마디병원 블로그


그래서 회전근개파열증상이 뭐야~~ 했더니만 처음에는 어깨통증을 가벼운 근육뭉침이나 결림으로 알고 지내게 되는데 나중에는 점점 팔을 움직이기 힘들고 뒤로 돌리는 동작이나 어깨의 움직임에 제한이 찾아오는 증상이라면 지식인의 내용을 스마트폰으로 보여주는 겁니다. 의사 나셨네~~


마디병원 블로그를 찾은 후 에피소드


그렇다고 확실하지 않은데 어머님에게 말씀을 드리면 걱정하실것 같아 더 찾아 봤어요. 저도 아내에게 말은 그렇게 했지만 걱정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평소 찾던 마디병원 블로그를 통해 확인해봤어요. 회전근개파열증상으로 나타나는 어깨통증은 밤에 특히 심해진다고 해요. 야간통증 때문에 잠을 못자기도 하고 극심한 어깨통증을 호소한다고 합니다.


▲ 사진출처 : 마디병원 블로그


일단 전화를 했어요.~~ 왠일이냐시지만 전화가 올 줄 알았다는 듯~~ 괜찮아~~하시는 겁니다. 부모맘은 그런가봐요. 자식이 걱정할까봐~~ 순간 죄스럽더라요. 어깨는 어떠냐고 했더니만~~ 외출하다가 문에 부딪치셨다는 겁니다. 하효~~ 순간 괜한 걱정을 했구나~ 안도의 한숨을 조용히 내쉬며~~ 조심해야지~~라고 고새 목소리 톤이 바뀌네요.



다음날 문안을 여쭤보니 전날보다 덜 하다시는 거예요. 혹시나해서 밤에 어깨통증때문에 잠을 못주무셨냐고 물어보니 그정도는 아니라고 하셔서 회전근개파열증상으로 오인한 사건은 에피소드로 마무리가 되었어요. 그래도 문에 부딪힌 어깨의 근육에 염중이 생길수도 있어 아내가 병원에 모시고 다녀왔답니다.


이런분들은 마디병원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회전근개파열증상, 어깨통증, 오십견치료, 석회화건염, 관절내시경등등 정보가 궁금하시면 마디병원 블로그를 찾아 정보를 찾아보세요. 어깨관절전문병원 마디병원 블로그를 통해 문의하면 어느정도는 도움이 될 겁니다. 검사와 진료를 받아야 정확히 진단을 하겠지만 그래도 어딥니까? 꼭 마디병원 블로그가 아니더라도 마디병원처럼 블로그를 잘 운영하는 병원의 블로그를 링크해 놓으면 좋을 것 같가요. 마디병원은 강남에 있는데요. 거주지에 가까운 병원의 블로그면 더 좋겠죠.


▲ 이미지 출처 : 마디병원 블로그


아래 자료는 마디병원 블로그의 자료입니다.


회전근개파열이란?

어깨를 싸고 있는 힘줄을 뜻하는 '회전근개'가 손상되면서 힘줄이나 점액낭등에 염증이 발생해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을 '회전근개파열'이라고 하더라구요.


회전근개파열의 증상

▶ 어깨통증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

▶ 팔을 위로 들어올렸을 때 어깨높이에서 극심한 통증이 느껴진다.

▶ 팔을 들어올릴때 통증이 있다가 팔을 한바퀴 회전하면 통증이 없어진다.

▶ 운동 후 어깨통증이 지속되고 심하다.

▶ 누우면 어깨통증이 심해진다.

▶ 팔을 움직일 때 걸리는 듯한 느낌이 있고 소리가 '뚝 뚝' 하는 난다.

▶ 손이 등뒤로 잘 돌아가지 않는다.

▶ 옷을 입고 벗을 때 어깨통증으로 인해 힘들다.


▲ 사진출처 ; 마디병원 블로그


부모님 건강하실때 건강을 마리미리 챙겨드리는게 효도인것 같아요. 가사일을 우습게 생각하는 간큰 남편들은 더 조심하세요. ㅋㅋ 아내가 어깨통증을 호소하며 회전근개파열증상이러고 말하기전에 오늘부터라도 가사일을 분담하고 아이들과 함께 집안일을 하도록 하면 좋을 것 같아요. 5월은 가정의 달이잖아요.

LG G3 골드 막상스펙 최종판!! G3 디자인 기대 속 5월 출시일 소식을 담은 G3 초대장의 Simple의미는

베가아이언2(IM-A910S/L/K/D) 출시일!! 스펙과 가격이외에 브랜드 가치를 높여 줄 팬택의 승부수

아이폰6 출시일,스펙,가격 확정이 애플세계개발자회의 이후라면 갤럭시노트4 스펙과 가격의 영향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