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엘지 지3 비트(LG G3 Beat LG-D728) 스펙과 가격 - 갤럭시S5 미니와 LG G3 비트차이

by 핑구야 날자 2014. 7. 21.
반응형

엘지 지3 비트(LG G3 Beat LG-D728) 스펙과 가격이 시장에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해집니다. 보급형 스마트폰 LG G3비트와 프리미엄 LG G3와의 차이는 얼마나 날까요. 스마트폰 시장에서 간간히 보이는 미니 스마트폰도 이젠 시장이 확대가 되려나 봅니다. CJ알뜰폰이 저렴한 통신비용을 앞세워 지난 통신3사의 영업정지기간 동안 짭짤한 재미를 보기도 했는데요. LGU+는 미디어로그, SKT는 SK텔링크 그리고 KT는 케이티스로 알뜰폰 시장에 진출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통신비도 부담을 줄이고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초기비용도 줄이는 분위기가 얼마나 효과적인 방향이 될지 무척 기대가 됩니다. LG G3의 보급형 모델인 LG G3 비트가 중국 출시에 이어 국내 출시도 시작되었습니다.



프리미엄 LG G3와 보급형 LG G3 비트 차이


프리미엄 LG G3와 보급형 LG G3 비트의 스펙과 가격을 보면 감이 오시죠. 프리미엄 LG G3에 비해 절반 가격으로 프리미엄 LG G3스마트폰의 레이저 오토 포커스, 셀피(Selfie), 노크 코드, 스마트 키보드, 킬 스위치등등 다양한 UX를 사용할 수 있어요.




물론 디자인도 갖고요. 외형적인 구분은 사이즈로 구분이 되는데요. 엘지 지3 비트가 5인치고 프리미엄 LG G3가 5.5인치로 0.5인치의 차이가 납니다. 가격만 놓고 보면 엄청 저렴하죠. 60만원대인 갤럭시S5 미니보다 저렴하니까요.



갤럭시S5 미니와 LG G3 비트차이


LG G3 비트가 중국 출시가격 기준으로 41만원이고 겔럭시S5 미니는 60만원내외로 출시가 된다고 하니 스펙과 가격을 한번 비교해 볼까요.



무게나 두께면에서는 겔럭시S5미니가 얇고 가볍습니다. 디자인면에서는 기존의 갤럭시스타일을 유지하여 식상한 부분이 있구요. LG G3 beat도 마찬가지이기는 하지만 G2에 비하면 스타일의 변화를 느낄 수 있어요. 배터리 용량은 LG G3비트가 510mAh나 많아서 만족스럽네요. 물론 0.5인치의 디스플레이 차이는 있지만 HD의 해상도가 같아 큰 영향은 없겠군요. 



갤럭시S5 미니와 LG G3 비트는 스펙에서 큰 차이점이 없어 가성비로 놓고 보면 LG G3 비트가 더 우세하다고 보여집니다. 다만 4.5인치가 주는 그립감을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겔럭시S5 미니도 매력적일겁니다.



엘지 지3 비트(LG G3 Beat LG-D728)의 후면 모습입니다. LG G3와 똑같네요. LG전자가 G3 보급형이라고 해도 비주얼은 프리미엄과 차이가 없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지 않을까 해요. 



LG전자의 LG G3 beat출시를 통해서 통신비 절감을 통한 알뜰폰과 더불어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 얼마나 파장을 가져올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