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3전용 VR기기로 가상현실 체험할 수 있는 방법이 차주부터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구글 카드보드 기반으로 게임을 가상현실로 즐길 수 있다니 정말 놀랍습니다. LG전자가 G3전용 VT기기를 통해 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대중화를 앞당기고 있습니다. 말로만 듣던 가상현실을 일상에서 쉽게 만날 수 있다니 놀랍지 않나요. 물론 흡족한 정도의 가상현실 컨텐츠가 있지는 않겠지만 가상현실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한것 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LG전자는 차주부터 G3를 신규로 구매한 고객을 위해 구글 카드보드 기반으로 구동되는 G3전용 VR기기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 출처 : 9to5
LG전자가 차주부터 G3를 구매하는 국내고객뿐만 아니라 전세계 주요국가에서도 진행을 한다고 합니다. G3전용 VR기기의 무료 프로모션을 할 수 있던 것은 구글이 2014년 I/O(개발자회의)에서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가상현실을 쉽게 체험하도록 『카드보드』 오픈 소스를 공개했기 때문입니다. LG전자와 구글의 협업도 의미가 있다고 하겠습니다.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디바이스는 LG전자만이 아니라 삼성전자도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기어VR』은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노트4를 기반으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어요. 이러한 가상현실기기는 어릴때 작은 필름이 돌아가면서 보여주던 카메라형태의 장난감이 생각이 납니다.
▲ 출처 : 9to5
G3전용 VR기기의 공식명칭은 『VR for G3』입니다. VR for G3는 G3와 간편한 탈부착을 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습니다. VR for G3의 내부에 부착을 하게 되며 일반 헤드마운트형 VR기기와는 달리 가벼운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습니다.
▲ 출처 : technobuffalo
물론 VR for G3을 G3에 부착한다고 바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G3화면을 터치하지 않고 메뉴를 스코롤할 수 있는 G3의 자이로스코프 센서로 작동합니다.
▲ Robobliteration(로보블리터레이션)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VR 전용 앱 『Robobliteration(로보블리터레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한 상태로 VR for G3을 부착해서 가상현실을 쉽게 즐길 수 있게 되는 겁니다. 물론 G3 사용자가 VR for G3의 종이 매뉴얼에 있는 QR코드를 통해서도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G3의 QHD디스플레이 덕분에 보다 선명한 가상현실을 즐기게 됩니다.
▲ 출처 : 9to5
원래는 VR앱 『Robobliteration(로보블리터레이션)』은 유료앱인데요. 데모 게임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제 G3 사용자들은 구글 카드보드로 제작된 VR기기로 실감나는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게 되어 LG전자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받게 되었습니다. G3를 다음주에 구매하고 G3전용 VR기기를 무료로 받아 가상현실을 체험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관련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