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일 전에 처가가 이사하면서 에피소드를 소개했는데요. 지난 일요일에 가보니 어느 정도 짐정리가 되었더라구요. 그런데 베란다 벽의 칠이 벗겨져서 도색을 해야 한다고 하는 겁니다. 그래서 직접 페인트를 칠하려고 알아보던 중 일전에 2015 경향하우징페어에서 봤던 기능성페인트가 생각나서 구매를 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기능성페인트는 어드그린코트라는 제품인데 열을 차단하는 차열기능이 있어 일반 기능성페인트보다는 가격이 비싸더라구요. 그래도 여름철을 시원하게 보내려고 구매했습니다. 어드그린코트는 수성페인트라 일반가정에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좋았어요.
차열페인트 어드그린코트와 롤러 2가지만 있으면 준비는 끝입니다. 예전 같으면 신문지를 깔고 칠했을텐데~ 수성페인트라서 물로 청소하면 되니 그냥해도 되겠죠. 수성페인트라 도색할때 흘러내릴까 걱정했는데 문제 없었어요.
기능성페인트 어드그린코트로 도색을 하면서 보니 베란다 벽에 구멍도 살짝 메꿔지는 거 같고 ㅋㅋ 무엇보다 냄새가 거의 나지 않아 만족도가 높았어요.
그리고 도색하고 빨리 말라서 생각이상으로 도색작업하는 시간이 줄겠더라구요. 통상 한번 도색을 하고 마르면 한번 더 하잖아요.
도색을 하면서 차열페인트 어드그린코트가 기존 페인트와 뭐가 다른 지 물어보더라구요. 기억나는것은 열차단효과가 좋다는 거 말고는 딱히 생각나는게 없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봤어요.
차열페인트 어드그린코트의 장점
2015 경향하우징페어에서 호평을 받아서 구매했던 차열페인트 어드그린코트는 지금 온라인판매를 준비 중이라고 해요 (저는 직접 회사에 전화해서 구매를 했답니다.)
2015 경향하우징페어에서 소개된 차열페인트인 어드그린코트의 자료를 찾아 정리해 보았어요. 우리가 직접 사용해보니 괜찮아서 나중에 시중에 판매되면 이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어드그린코트는 일본 도요타가 개발한 기술을 이용한 페인트인데요. 열반사율이 93%나 된다고 해요!
단열페인트와 차열페인트는 차이가 있어요. 단열페인트는 열전도율을 낮추지만 차열을 열을 반사시켜요! 그래서 무더위엔 차열페인트가 더 좋다고해요! 이런 이유로 무더위에 취약한 지붕, 옥상이나 옥탑방, 건물외벽, 에어컨 실외기, 축사, 선박, 통신배전반등등 생각외로 다양한 곳에서 사용된다고 합니다.
차열페인트 어드그린코트는 되도록 외부에 사용해야
차열페인트 어드그린코트의 장점을 정리하다보니 베란다 벽은 실내라서 기능적인 장점을 충분히 살릴 수 없더라고요. 그래도 남향이라 베란다를 통해 햇빛이 들어오니까 도움이 될 거라고 기대하고 있어요. 페인트가 조도를 높여줘서 베란다가 밝아진 느낌도 들고요 ㅎㅎ
그리고 타사의 차열페인트는 유성인데 어드그린코트는 수성페인트라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페인트죠. 더구나 태양열반사율이 더 우수하다고 하니 놀랍죠.
마지막으로 칠했을 때 표면 곱더라고요! 일반 수성페인트는 칠하면 표면이 까슬까슬한데 어드그린코트는 매끈한 느낌이에요. 일단락하고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먹어서 그런가 더 맛나네요. 차열페인트 어드그린코트는 단열도 단열이지만 냄새가 나지 않고 빨리 말라서 좋다고해서 기분이 좋았어요.
위에서도 말했지만 유성 차열페인트는 붓이나 롤러를 청소할때 신나등을 이용해 굳기 전에 세척을 해야하죠.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사용할때 번거롭거든요.
그리고 바닥에 뭍거나 옷에 뭍으면 쉽게 지워지지 않아 곤란하구요. 그런데 차열페인트 어드그린코트는 수성페인트라 쉽게 칠해지고 편하게 관리할 수 있어 좋았어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어드그린코트가 아직 온라인샵이 없는 것 같아요! 두온에너지원이라는 회사에 직접 연락해서 구매를 했는데 조금 불편했어요. 그래도 온라인샵을 준비중이라고 하니 조만간 많은 분들이 만나볼 수 있겠죠?
여름이 오기전에 우리집 베란다 벽도 칠해야 하는데~~ 우리 아파트도 남향이기도 하지만 앞에는 건물이 없어 햇빛이 더 오래 들어오거든요. 양이 충분하기는 할 것 같은데 말도 못하겠고~~
[관련글]
싼타페 전면 썬팅 가격 고민 끝!! 서울근교에서 추천받은 레이노코리아 팬텀 S9 -45% 시공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