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어플App

안전한 여름휴가를 위한 필수앱

by 핑구야 날자 2015. 7. 13.
728x90
반응형

여름휴가를 계획하느라 설레이는 요즘입니다. 즐거워야 할 여행이 예상치 못한 상황으로 안전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없다면 난감한 일이죠. 누구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보다 안전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단 여름휴가만이 아니라 일상에서 꼭 필요한 앱이죠. 위급한 상황에 되면 긴장하게 되기 때문에 평상시 관심을 갖고 기억해두는게 좋은데요. 자신의 스마트폰에만 설치하는 것보다는 온 가족이 설치하고 함께 기억하는게 더욱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안전한 여름휴가를 위해 필요한 앱 2종과 기본적으로 기억해야 할 스마트폰 기능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날씨정보는 기본기능으로


스마트폰 제조자별로 날씨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잘 활용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또한 별도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분도 계시죠. 위치정보를 연동시키면 언제 어디서나 사용자가 있는 곳의 날씨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먼저 아이폰6를 통해 날씨를 확인해볼까요.



LG전자의 G4에서는 기본적인 날씨와 체감온도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텍스트로 날씨와 관계된 다양한 정보를 간력하게 제공하고 있어 빠르게 판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 시간별, 주간별 날씨는 물론 습도, 미세먼지 농도, 바람의 방향등을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원하는 지역의 날씨 정보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여름휴가지의 날씨를 확인하면 도움이 됩니다.


응급상황시 필요한 앱


오랜만에 떠난 여행이라 아무래도 긴장이 풀어지기 마련인데요. 그렇다보면 안전사고는 물론 과식도 하게 되면서 예상치 못한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여행를 떠날때 준비한 비상약이나 여행지의 관리실을 통해 도움을 받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늘 상황은 준비된대로 되지 않기 마련이죠.



응급상황에 필요한 앱은 많은데요. 보건복지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응급의료정보제공』 앱을 이용해보세요. 응급처치요형은 물론 인근에 가까운 응급실 및 병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응급상황 정도가 심각하다고 판단될 경우를 대비해 『119신고(국민안전처)』앱을 설치해보세요. 신고자의 위치정보를 MMS/SMS를 통해 해당지역 소방상황실로 전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 119신고(국민안전처)앱 다운받기


어두운 곳에서 필요한 손전등 앱


계곡으로 바다로 떠나는 여름휴가입니다. 캠프파이어를 하거나 이동간에 어두워서 안전사고가 날 수 있는데요. 이럴때는 손정등앱을 설치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단, 보조 배터리는 챙기시는게 좋겠죠.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손전등앱인 『TINY FLASHLIGHT』앱입니다. 카메라 후레쉬를 이용하면 어두운 길을 가거나 물건을 찾을때 유용하답니다.



후레쉬만이 아니라 디스플레이 전면을 이용해 위험상황을 알리거나 무드등으로 분위기를 잡을때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그 밖에 『손전등-Flashlight』,『LED CM플래시라이트』등 다양한 앱이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용 TINY FLASHLIGHT 다운받기

애플용 TINY FLASHLIGHT 다운받기


초행길에 필요한 네비게이션앱


여름 휴가를 떠나면 아무래도 초행길을 많이 가게 되는데요. 자신의 경험이나 표지판을 보면서 운전을 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각 통신사별로 제공하는 네비게이션앱을 이용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더운 여름에는 장시간 이용하는 것은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통신사와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는 『국민내비-김기사2.0』을 사용해보셔도 좋습니다.



그 밖에 안전한 여름휴가를 위해 필요한 스마트 디바이스에는 뭐가 있을까요. 스마트폰 충전기를 가지고 가면 된다고 생각할 수 있을텐데요. BP4 10400mAh를 사용하는데 휴대성이 좋고 용량이 넉넉해서 좋아요.



대용량 보조배터리 하나 정도는 여분으로 가지고 다니는게 좋습니다. 여름휴가를 위한 필수앱을 설치하고 안전한 여름휴가을 보내면 어떻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