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유심요금제로 얼마나 절약될까? 중고폰 효도폰으로 SK알뜰폰 7 mobile 다이렉트에서 요금 절약을 쉽게

by 핑구야 날자 2015. 7. 18.
반응형

유심요금제로 얼마나 절약될까요. 알뜰폰 데이터요금제, 알뜰폰요금제를 듣기는 들었는데 말이죠. 알뜰폰통신사는 SK텔링크를 비롯해 많이 있는데요. SK텔링크 세븐모바일의 알뜰폰 온라인 직영점에 중고폰이나 효도폰을 가지고 가면 편하게 가입할 수 있답니다. 최근에 『SK알뜰폰 7 mobile 다이렉트』가 Oepn되었거든요. 유심요금제를 다이렉트샾에서 신청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유심요금제를 가입할때 갤럭시노트3 초특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하니 활용하시면 좋겠죠. SK텔링크의 유심요금제는 결론부터 말하면 전화통화보다는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분들에게 더 많은 도움이 됩니다.



유심요금제 가입절차대로 해보니


3만원대 데이터무제한요금제는 데이터를 거의 사용하지 않은 분들에게나 적합한 요금제입니다. 300MB로 데이터를 사용하기에는 사용량이 오버될 가능성이 높아요. 통화도 어느 정도는 해야 하고 출퇴근시에 데이터를 사용해도 될 정도는 되야 마음 편하겠죠. 대안이 될 수 있는 요금제중에 하나가 바로 SK텔링크의 유심요금제랍니다.



우리는 막내을 위해서 알아봤는데요. 통화는 많이 하지는 않아요. 문자도 주로 카톡을 이용하고 있어요. 문제는 데이터 사용이랍니다. 늘 데이터량이 부족하다고 조르고 있었거든요.



예전보다는 더욱 편하게 유심요금제를 가입할 수 있는데요. 최근 SK텔링크 세븐모바일의 알뜰폰 온라인 직영점 『SK알뜰폰 7 mobile 다이렉트』 샾을 오픈해서 신청이 더욱 쉬어졌어요. 모르면 온라인상담하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은 가지고 있는 중고폰이나 효도폰을 이용하면 됩니다. 구매해도 되구요. 아쉬운것은 LGU+전용 단말기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어요. 우리는 LG전자의 아카(AKA)폰으로 유심요금제를 이용하려구요. 사용할 스마트폰이 정해졌으니 요금제를 골라야겠죠.



SK텔링크의 유심요금제중 『무조건 반값22』요금제가 제일 적당한 것 같아요. 월 기본료 22,000원이면 음성 200분과 문자250건 그리고 데아터는 1.2GB를 사용할 수 있거든요. 물론 약정이 있으니 가입할때 확인하시면 됩니다. 요즘 통신요금 절약하려고 약정을 기본으로 하게 되잖아요.



새롭게 오픈한 SK텔링크 세븐모바일의 알뜰폰 온라인 직영점 『SK알뜰폰 7 mobile 다이렉트』에서 쉽게 가입할 수 있게 되었어요. 통신사가입이니까 실명인증 및 본인인증은 기본이겠죠. 그리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끝~~ 대박 쉽네요.



가입이 완료되니 전화가 오네요.~~ 알뜰폰통신사 SK텔링크에서 해피콜이 옵니다. 그럼 신청한 내역을 다시한번 확니하고 나면 모든 절차가 끝나죠. 이젠 기다리면 유심카드가 옵니다.ㅋㅋ 인터넷을 잘 모르신다면 전화를 통해 온라인 신청서 대신 전화번호만 남기면 됩니다. 괜찮죠. 누구나 쉽게 가입할 수 있겠죠.



도착한 SK텔링크 봉투에는 유심카드와 사용설명서가 있습니다.



SK알뜰폰 유심카드를 손으로 밀어 뺍니다.



LG 아카폰의 후면케이스를 열고 유심카드를 꽂았어요.



그리고 설명서대로 전화번호 입력란에 코드를 입력하고 유심카드를 설치하면 됩니다.



잠시후 간단한 유심카드 연결작업이 끝나고 바로 개통이 되었어요. 통화가 되는 것을 확인했으니 이젠 사용하면 되겠죠.(단, 사용중인 스마트폰으로 유심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기존 유심칩은 원복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통화는 작고 데이터를 많이 사용한다면


한달에 통화를 30분에서 40분정보만 사용하고 카톡이나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 분이라면 싸게 쓰는 유심이벤트를 활용하면 될 것 같아요. 가입비, 유심비도 없고 약정도 필요없거든요. 여기에 기본으로 제공하는 데이터를 2배나 준다고 하니 괜찮은 조건이죠. 9월30일까지 한지적으로 가입을 받는 이벤트입니다.



한달에 1GB 또는 2GB의 데이터 사용량이면 충분한 사용자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듯 합니다. 약정도 없으니 더 좋구요. USIN8 알뜰폰 데이터 요금제는 한달에 8,900원(VAT별도)으로 데이터를 1GB를 사용할 수 있어요. 막내의 한달 사용량의 2배나 되기 때문에 무조건 반값22요금제와 고민을 하기도 했답니다.



데이터 사용량이 좀 많으면 2GB를 주는 USIM13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음성은 40분이고 문자는 없어요. 카톡으로 이용한면 되니 문자는 그닥~~ 이통사에 비하면 아주 저렴한 데이터 요금제죠. 싸게쓰는 유심8 요금제는 3G 네트워크로 개통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네이버등 검색을 할때는 속도의 큰 차이가 없고, 데이터도 1GB여서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만약 동영상을 많이 이용한다면 3G보다는 기본료가 40% 할인이 되는 LTE 유심요금제인 『싸게쓰는 LTE 유심 21』요금제가 좋을 것 같아요. 추가적으로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 안심데이터 옵션 요금제를 추가로 선택하여 사용하게 되면 추가로 데이터가 제공이 되고, 이를 초과시 자동으로 데이터 사용이 차단되므로 요금이 과다하게 청구될 걱정은 안해도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싸게 쓰는 유심요금제 이벤트 바로가기


중고폰이 없다면 갤럭시노트3 초특가 이벤트를 활용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집에 있을 법한 중고폰도 찾아보면 없는 경우가 많죠. 그럼 SK텔링크의 갤럭시노트3 초특가 이벤트를 활용해보세요. 그런데 유심요금제로 결정했다면 서두르는게 좋아요. SK텔링크에서 확보한 갤럭시노트3가 소진될때가리거든요.



갤럭시노트3만 주는게 아니라 Kokin보조배터리(2,500mAh), 갤럭시노트3 플립케이스, 차랭용 충전기(일체형) 그리고 휴대폰거치대까지 모두 선물로 준다고 하니 마다할 이유가 없죠.



중고폰을 사게 되면 우리가 가입한 유심요금제를 활용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이 없는데 갤럭시노트3를 구매하고 싶다면 LTE요금제를 가입해야해요. 지원금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 보았어요. 요금제는 LTE39요금제로 음성180분, 문자200건 그리고 데이터는 1.638MB입니다.



결국 갤럭시노트3 초특가 이벤트를 활용하면 갤럭시노트3와 4가지 선물을 받고 요금제를 포함해서 한달에 부가세포함 가격으로 47,420원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죠. 요금제가 더 저렴할수록 부담금도 적겠죠. 갤럭시노트3 스펙은 참고하세요.



크기 151.2*79.2*8.3mm

무게 168g

디스플레이 144.3mm Super AMOLED(5.7")

1920*1080 Full HD

CPU 2.3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램 3GB

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200만 화소

배터리 3200mAh

출고가 1,067,000원 -> 880,000원

색상 화이트, 블랙,핑크


갤럭시노트3 초특가 이벤트 바로가기


SK텔링크 알뜰폰 세븐모바일은?


SK텔레콤 자회사로 00700국제전화로 유명하며 6년연속 고객만족1위를 달리고 있어요. SK텔레콤의 네트웍을 사용하는 가장 대표적인 알뜰폰통신사로 유심에서부터 3G와 LTE 스마트폰과 폴더폰, 다양하면서도 저렴한 요금제를 출시하고 있어요.



단말기유통구조 개선법(단통법)으로 지원금이 줄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가격차가 사라져 더 지원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SK텔링크는 SK텔링크 세븐모바일의 알뜰폰 온라인 직영점 『SK알뜰폰 7 mobile 다이렉트』을 통해 비용점감을 하고 이를 고객의 혜택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SK알뜰폰 7 mobile 다이렉트 샾은 휴대폰과 요금제 선택을 쉽고 편리하게 결정할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가입절차를 5단계에서 3단계로 줄여 간편해졌어요. 특히 가입비와 유심비가 없어 필요한 기간만큼 사용할 수 있어요.



통화량이 적고 통신비 부담이 많은 사용자들에게는 SK텔링크의 유심요금제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더구나 싸게 쓰는 유심요금제 이벤트와 갤럭시노트3 초특가 이벤트를 동시에 진행하고 있으니 사용량에 따라서는 적지않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아참!! 사용요금을 알고 싶으면 구글플레이에서 SK텔링크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