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S게임 카스온라인의 업그레이드 후 BJ대정령과 BJ머독을 통한 방송을 통해서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카스온라인은 지난번에 유저소원수리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들의 다양한 니즈를 정리해 통 15가지의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예를 들면 강제퇴장시스템이 악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 1일 최대 5회로 제한하였습니다. 또한 강제 퇴장을 당한 시점까지 획득한 경험치와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도록 했죠. 뿐만 아니라 강제퇴장시스템을 올바른 방향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투표에 관한 사항을 좀 더 디테일하게 운영하도록 변경했습니다. 또한 최근 2회에 걸친 아프리카TV방송을 통해 유저들과의 더욱 가깝게 소통하려고 노력하였습니다. 파격적인 개발자를 납치 연출 상황은 정말 서프라이즈했어요.
아프리카TV를 통해 2번째로 생중계된 『아이템을 털어보자』라는 제목으로 BJ대정령과 BJ머독이 유쾌한 웃음을 주었습니다. 외관상 상반된 캐릭터가 등장부터 코믹한 연출로 이어져 웃음을 주었습니다. BJ머독이 펜스를 못넘는 BJ대정령의 몸게그가 참 재미있었어요.
지난주에는 카스온라인 개발자 2명을 납치해 유저소원수리 이벤트를 어필하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방송을 했는데요.
이번에는 개발자 빵빠레만 납치가 되었어요. 지난주보다는 좀 더 Free한 상황이지만 2:1이라 다소 공포스러럽세 느꼈을지도 모르겠네요.
카스온라인이 유저와의 소통을 얼마나 노력하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방송의 몰입감을 배려한 연출로 보였어요. 지난 방송에서 까기꾼님과의 카스스톤(유저소원수리 뽑기)에서 승리한 죄로 2편의 주인공이 되는 다소 황당한 연출로 생각할수록 불쌍하고 웃긴거 있죠.
방송은 아이템을 털어보자라는 주제다보니 좀 더 게임에 중점을 두면서 FPS게임 카스온라인에 참여한 게이머들에게 넥센캐시 10,000원을 지급한다고 발표하면서 방송을 보던 게이머들은 아마도 대단한 환호를 했을 겁니다. 이렇게 방송을 보면서 카스온라인과 더욱 친밀감을 느끼게 하면서 재미있게 소통을 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더구나 개발자보다 점수가 높으면 넥슨캐시 5,000원을 추가로 지급한다며 뽐뿌질을 했죠. ㅋㅋ 개발자라면 카스온라인을 엄청 잘할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지도 않았어요. 카스온라인을 좀 해 본 게이머라면 충분히 승산이 있는 이벤트였어요.
단순한 방송이 아닌 방송을 보는 게이머와 카스온라인이 하나가 되는 재미난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BJ대정령과 BJ머독을 더 응원하게 되는 거 있죠. 2가지 리얼타임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첫번째는 방송 중 돌발적으로 공개되는 쿠폰번호 20자리를 입력하는 이벤트와 마일리지 쿠폰을 Lv1을 5분마다 노출하는 거 있죠. 마치 금맥을 찾은 듯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방송도중 유저소원이벤트를 다시한번 소개하면서 카스온라인이 게이머들의 니즈를 많이 반영하려고 노력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아프리카TV를 통해 생중계를 하면서 맛을 제대로 살리기 위해 게이버들과 카스온라인을 즐겼는데요. 색다른 경험이었답니다.
BJ대정령과 BJ머독 그리고 개발자 빵빠레님과 함께 이번에 업그레이드 된 신규모드를 즐기면서 납량특집 영화를 보는 듯한 기분이 드는거 있죠. 여러분도 카스온라인의 좀비술래잡기를 통해 누가 좀비인지 한번 확인해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화면 바로 앞까지 좀비가 다가오는데 더위가 확 날아가는 것 같은 거 있죠.
좌우지간 카스온라인이 유저소원수리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들과의 소통을 하고 이를 실제로 반영해 총 15가지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앞으로도 유저들과 함께 하는 카스온라인이 될 것을 기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