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톡톡 듀얼넘버로 스마트폰 하나에 전화번호 2개, 카카오톡 계정 두개를 사용하는 방법

by 핑구야 날자 2015. 8. 4.
반응형

톡톡 듀얼넘버로 카카오톡 계정 두개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스마트폰을 한대 더 구입하지 않고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가능하답니다. 일반인들은 뭐하러 2개를 사용하느냐하겠지만 의외로 유용한 경우가 많아요. 톡톡 듀얼넘버는 기존에는 앱으로만 사용이 가능했던 듀얼넘버와는 좀 달라요. 카카오톡 계정 두개를 사용할 수 있어 완전 독립된 번호를 이용하게 되는 것이 거든요. 요즘 통신사별로 유플러스의 톡톡 듀얼넘버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게 트렌드입니다. 물론 월 사용료가 있는데요. 8월 한달 동안 가입하면 월 100원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이후에는 3,000원의 요금을 내면 편리하게 톡톡 듀얼넘버를 비록한 다양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답니다.



통화도우미 설치 및 톡톡 듀얼넘버 사용방법



유플러스 사용자는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통화도우미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전 구글플레이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았어요.



설치 후에 통화도우미앱을 셀행시킵니다.



통화도우미에는 많은 기능이 있는데요. 그 중에 톡톡 듀얼넘버를 선택합니다.



8월 가입시 첫달은 100원이니 부담없이 가입을 해보고 사용할 수 있겠죠. 연인끼리 또는 특별한 고객군을 따로 관리할 수 있기 때문에 편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사용하고 있는 전화번호 이외에 추가로 하나 더 사용할 수 있는 톡톡 듀얼넘버를 사용하려고 마지막 전화번호 4자리를 결정해서 입력합니다. 이왕이면 좋은 번호, 기억하기 좋은 번호를 골라야하니 빨리 서두르게 되는 거 있죠.



빨리 가입할수록 원하는 번호를 선택할 수 있으니까요. 고민고민하다가 끝자리도 바꾸고 전화번호를 결정했답니다.ㅋㅋ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드는 전화번호가 걸려 기분 좋은 거 있죠.



설정을 누르고나면 가입에 대한 기본 정보가 나타납니다. 마음에 결정을 했다면 확인을 누르면 되죠.ㅋㅋ 거침없이 눌렀어요. ㅋㅋ



드디어 유플러스의 톡톡 듀얼넘버 서비스로 전화번호가 또 하나 생겼네요. 기본요금을 또 내지 않아도 되니 통신료부담도 줄고 사용하기도 편해 좋네요.



톡톡 듀얼넘버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했어요. +표시를 누르면 톡톡 듀얼넘버로 사용하게 됩니다. 상대방의 수신전화번호에 새로 만든 전화번호가 나타나죠.ㅋㅋ 특별한 사람만 ~~ ㅋㅋ 영업을 하는 분들은 VIP만~~  여친이나 아내만~~ 정말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LG G4의 전화로 아이폰에 전화를 걸었어요. 아이폰에 수신된 전화번호는 새로 생긴 전화번호가 찍힙니다. 그리고 내 스마트폰에는 입력된 상대방의 이름과 『_톡톡 듀얼넘버』가 붙어 표시가 되네요.



톡톡 듀얼넘버로 생긴 전화번호로만 연결될 사람은 +를 눌러 별도로 구분되어 관리합니다. 하늘색 바에 2개의 전화번호로 표시가 되어 있어 구분하기 편해요. 원래번호로 바꿀때는 변경이 되지 않아 불편한데요. 조망간 업그레이드가 되겠죠. 원래번호로 전화를 할때는 기본전화 화면에서 전화를 하면 됩니다. 참고로 전화번호에 #을 붙히면 새롭게 생긴 전화번호로 연결이 되고 #없이 보내면 원래 전화번호로 발신됩니다.



#생각없이 사용하려면 Quick아이콘으로 듀얼넘버 주소록에 바로 진입해서 톡톡 듀얼넘버를 통해 사용하면 되니 접근성이 좋죠.



새로운 전화번호로 연결된 상대방의 이름에 『_톡톡 듀얼넘버』가 붙으니까 사용하는데 익숙해질 겁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새로받은 번호로 전화하면 역시 내 스마타폰에도 발신인명과 함께 『_ 톡톡 튜얼넘버』라고 표시됩니다.



카톡으로 상대방과 메세지를 주고 받을때 톡톡 듀얼넘버 신규번호로 묶인 사람이라면 『듀>』라고 붙어요. 구분이 쉽죠.~~ 굳이 구분할 필요가 있을까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아무래도 구분되면 좀 다르겠죠. 바쁠때라도 신경써서 받겠죠.



유플러스 톡톡 듀얼넘버 개선했으면 하는 점


전화번호 중에 신규로 받은 톡톡 듀얼넘버로 묶었다가 해지하고 싶을때 -기호를 추가해서 쉽게 원상태로 전환이 되면 좋겠어요. 잘못 선택하거나 다시 듀얼넘버에 포함된 사람들을 정리하고 싶을때가 있거든요. 그리고 WiFi상태에서는 통화도우미를 사용할 수 없다는 겁니다. 물론 일반전화모드로 끝에 #을 붙히면 되기는 하지만요. 또 하나는 G4단말기만 적용이 됩니다. KT도 현재는 마찬가지랍니다.



유플러스의 『톡톡 듀얼넘버』 서비스이용료가 8월에 가입하면 100원이지만 그 이후로는 3,000원인데요. 좀 내렸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물론 KT의 『올레 투폰』 서비스의 경우는 4,000원으로 유플러스보다 더 비싸기는 하지만요. 가격대비로 보면 유플러스가 좀 더 유리하네요.


톡톡 듀얼넘버가 일반 투넘버 앱과 다른점


유플러스의 톡톡 듀얼넘버는 전화번호를 2개로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한 대의 스마트폰으로 2개의 전화번호 사용자가 공유하는 것이라고 보면 더 쉽게 이해가 되겠네요. 상단바를 아래로 드래그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빨간 원 안에 있는 멀티계정 아이콘을 누르면 사용자를 추가 할 수 있어요.



사용자추가를 눌러 새롭게 부여 받은 전화번호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2개의 전화번호로 한대의 스마트폰을 이용하게 되는 거죠.



스마트폰을 처음 구매하면 생기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러면 자신의 전화번호가 톡톡 듀얼넘버 덕분에 또 하나 생겼으니 설정을 하시면 되는 겁니다.



다음을 누르시고 구글계정을 새롭게 만들어 주면 됩니다. 더 설명은 하지 않아도 되겠죠. 구글계정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나기 전에는 약간 느리니 기다리시면 됩니다.



유플러스가 제공하는 톡톡 듀얼넘버 서비스는 2개의 전화번호를 사용함으로써 카톡을 2개 사용할 수 있는 정점이 있데요. 



설정방법은 카카오톡에서 [더블번호]로 가입후 인증문자를 받은 이메일/아이디 로그인은 하지 않고 건너뛰기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계정만 바꾸면서 카톡을 이용하면 됩니다.



톡톡 듀얼넘버’서비스 출시 및 5만명 돌파 이벤트


유플러스는 8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한달간 『톡톡 듀얼넘버』서비스를 신규가입자에게 한 달간 100원으로 제공 (이후 원래 요금 3,000원으로 적용)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어요. 그리고 신규가입 시 선착순 3,000명에게 [GS25]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3천원권을 준다고 하니 서두르면 좋겠네요.

이벤트 참여하기


여름밤에 골치 아픈 모기를 퇴지하는 재미있는 앱이 있어요.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한번 사용해 보세요.



카카오톡을 매일 싸용하면서도 모르는 분들이 많은 카톡의 기능들을 사용해보세요. 

좀 더 재미있는 소통이 될 것 같아요.


[관련글]

갤럭시A8(SM-A8000) 삼성 보급형스마트폰 구매하면 좋은 이유가 겔럭시S6구매 제동 걸까?

갤럭시S7 출시로 기대되는 특징 VR과 4K!! 갤럭시노트5에서 먼저 선보일까?

갤럭시S6와 갤럭시S6 엣지의 단점을 엘지 지4(LG G4)는 어떤 스펙으로 출시하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