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전략게임 클래시오브킹즈 공략과 전투의 매력은 접근성이 좋은 인기모바일게임

by 핑구야 날자 2016. 2. 26.
반응형

인기모바일게임 클래시오브킹즈 공략과 전투를 즐기다 보면 다른 전략게임에 비해 접근성이 좋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요. 전략게임을 좋아하는 게이머들의 입장에서는 진입장벽이 높게 되면 아무래도 어려운 부분이 많죠. 그러나 전략게임 클래시오브킹즈는 어렵지 않은 구성으로 초보게이머들도 쉽게 즐길 수 있어 인기모바일게임으로 오래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아요. 전략게임 클래시오브킹즈는 권력에 대한 야망이나 파괴본능을 자극해서 특히 남성게이머들에게 어필되는 요소가 많아요. 지난 밤사이에 공격을 당하기도 하기 때문에 잠시도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짜릿한 전투를 경험하게 됩니다.



클래시오브킹즈 설치


전략게임 클래시오브킹즈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모두 즐길 수 있어요.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클래시오브킹즈 』를 조회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애플버전

안드로이드 버전


클래시오브킹즈 공략


인기모바일게임 클래시오브킹즈는 게이머가 영주가 되어 영토확장, 군대양성을 통해 강력한 국가를 만들어가는 전략게임입니다. 따라서 초반에는 전투보다는 군대를 양성하기 위해 건설, 훈련, 자원채취등을 먼저 준비합니다. 금화를 사용하면 가속이 되어 빠르게 군대양성과 지역의 기반을 다지면서 자신만의 제국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쉽게 전략게임 클래시오브킹즈를 설명하면 전투에 필요한 군대를 양성하기 위해 훈련을 받을 병영을 건설합니다. 동시에 군사들이 전투와 훈련에 필요한 식량과 나무를 만들기 위해 농지를 건설합니다. 월드맵을 통해 많은 자원을 채집할 수도 있습니다. 다양한 훈련을 시켜 강성한 군사력을 키우고 퀘스트를 통해서 주어진 임무를 달성하고 보상을 받습니다.



클래시오브킹즈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는 아무래도 어떻게 부대육성을 하면 좋은지 감이 안올 수도 있습니다. 간단하게 팁을 알려드리면 먼저 석궁이나 보병류를 통해서 성내를 지키기 위한 유닛을 건설해 자신을 보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자원을 얼마나 채취하느냐도 중요하지만 전차류와 1티어 유닛처럼 식량 소모는 적고 채취량이 많은 유닛을 염두해 두면서 진행하는게 좋습니다. 



적군을 공격해 약탈을 하기 위해서는 상대 정찰을 통한 상성유닛이나 발빠른 유닛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반복 약탈용 유닛을 구축하는데 효과적이거든요.



전략게임 클래시오브킹즈 공략을 하면서 초반에 겁도 없이 공성전투나 점령전투에 참여했다가 피해 병사가 모두 손실처리되어 버린 경험이 있어요. 그나마 부상병사는 의무대로 후송되어 자원을 지불하고 복구할 수 있지만 그마저도 의무대 수용인원보다 더 많은 병사가 피해를 입게 되면 손실처리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전투에 참여하기 전에 의무대을 업데이트해서 충분한 수용공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전략게임 클래시오브킹즈에는 다양한 병종이 있는데요. 몇가지만 소개할께요. 먼저 병영에서 생산이 되는 보병은 탱커로써 안정적인 공격을 위해서는 필수입니다. 제2의 탱커라고 불리는 충차류는 개인적으로는 잘 사용하지 않아요. 이동 속도가 느리기도 하고 보병과 함께 쓰면 효율성이 떨어지거든요.



기병한테 강한 창병은 아이러니하게도 기병부터 공격하지 않아요. 오히려 보병라인을 공격하죠. 창병이 출전할때는 반드시 보병과 함께 하는게 유리합니다. 반면 기병은 빠른 이동속도와 높은 딜을 갖추고 있고 특히 투석차가 적을 경우 유리합니다.



장궁수와 석궁수는 공격용으로 높은 딜을 갖고 있어요. 장궁수의 경우는 빠른 이동속도와 높은 딜을 가지고 있으면서 주로 후방부터 공격을 합니다. 후방탱커라고 불리는 투석차는 적의 기병들의 공격을 효과적으로 방어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 이상 포진시키는게 좋습니다.



클래시오브킹즈의 한국연맹


전략게임 클래시오브킹즈는 글로벌 게임으로 전세계에서 국가별 연맹을 창설하여 운영하고 있어요. 전투는 혼자 하는 것보다는 연맹에 소속되어 전투를 하는게 더 스릴넘치는 전투를 할 수 있어요.



각국의 연맹활동이 활발한데요. 한국연맹을 선택하면 소속감도 생기지만 한국대표라는 생각에 애국심이 ㅋㅋ 그리고 한국연맹에 가입하면 여러가지로 유익한게 많은데요. 꿀팁도 얻을 수도 있고 모르는 것도 자세히 알려주기 때문에 전략게임을 더 재미나게 즐길 수 있어요.



한국연맹도 랭킹이나 전투력에 따라 인기도 차이가 나는데요. 반면 상대적으로 약한 한국연맹이더라도 함께 키워 가는 것도 보람있는 일이 될 것입니다. 물론 파워있는 연맹에 가입하고 다른 연맹으로 부터 좀 더 자유로워 질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전략게임 클래시오브킹즈는 화려한 그래픽과 연맹간의 전투를 통한 결속을 통해 전투적이고 전략적인 요소가 강한 게임입니다. 타 전략게임에 비해 쉽게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인기모바일게임입니다. 하단에 퀘스트를 통해 전략게임을 쉽게 익힐 수 있고 공식카페에 다양한 팁을 통해 자신만의 강성한 제국을 구출하는 영주가 될 수 있습니다.

클래시오브킹즈 공식카페

[관련글]

할만한게임 크리스탈하츠 직업별 공략의 섬세한 전투!! 프리드로우 카톡 이모티콘도 무료로 받자

황정음 화보로 매직러쉬 히어로즈 공략 후 추천모바일게임으로 급상승 기대

이터널 클래시 공략!! 추천받을 만 했던 안드로이드게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