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아이카이스트 런칭쇼!! 유승옥을 게임하게 한 터치플레이와 플라즈마를 이용한 프라뷰 기대

by 핑구야 날자 2016. 4. 1.
반응형

아이카이스트 런칭쇼가 지난 24일 오후 서울 청담동 클럽 엘루이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아이카이스트는 카이스트의 자회사로 기술력과 과학적 아이디어를 적용해 교육컨설팅과 IT디바이스 사업을 추진하고자 설립된 기업입니다. 아이카이스트 런칭쇼에서 공개된 터치속도를 1mm/s 수준으로 반응을 끌어 올린 터치플레이와 프라즈마를 이용한 프라뷰에 대한 뜨거운 관심에 놀랐습니다. 아이카이스트 런칭쇼가 열린 청담동 클럽 엘루이는 입구에는 공식행사 시작전임에도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런칭쇼 행사장 1층과 2층에는 많은 분들이 핑거푸드를 즐기며 아이카이스트의 제품에 대해 살펴 보면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아이카이스트 런칭쇼에 대한 많은 관심


런칭행사장 엘루이 1층에는 많은 언론사들이 취재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생각이상으로 뜨거운 취재열기에 놀랐습니다. 2층에도 많은 인플루언서들이 아이카이스트의 제품과 런칭행사를 소개하기 위해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아나운서 김현욱의 오프닝멘트를 시작으로 아이카이스트 런칭쇼가 시작되었습니다. 이어서 연예인 포토월이 있었는데요. 아이카이스트 런칭쇼를 축하해 주기 위해 방문한 연예인들이 무척 많았습니다.



맹기용, 달샤벳 수빈과 세리, 김태우, 장미인애, 스텔라, 시크릿, 유승옥, 김성균, 놉케이와 훈제이, 서문탁, 위양호, 케이걸즈, 안다, 조정민 , 김종국, 전광렬 그리고 이세돌과 알파고의 바둑대결로 유명해진 정다원 캐스터까지 참석을 했습니다.



아이카이스트 런칭쇼에 참석한 정다원 캐스터는 터치 플레이 시연을 보고 만약 이세돌 9단과 알파고의 대결을 아이카이스트의 터치플레이로 진행되었다면 더욱 다이내믹한 경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소감을 발표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아이카이스트 런칭쇼에 참석하지 않은 연예인들은 홍보영상을 통해서 아이카이스트의 기술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습니다. 홍보영상을 통해 참여한 연예인은 씨엔블루, 최은경, 홍경민, 이상우, 이영자, 컬투, 신동엽, 아역배우 박민하, 양준혁, 미쓰에이, 존박, 비등입니다.



본 행사로 피아니스트 조정민은 터치플레이로 피아노를 연주했으며 유승옥은 게임을 시연했습니다. 그리고 달샤벳 세리와 수빈이 터치플레이로 디제잉을 시연하여 박수를 받았습니다. 이어서 가수 김종국도 게임을 시연하였습니다. 동영상을 통해서 보시면 실감이 나겠죠.



아이카이스트 런칭쇼에서 공개한 제품은


아이카이스트 런칭쇼에서 보여준 최첨단 터치플레이, 프라뷰에 대해 관심이 많았는데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얼마 전에 강남에 있는 모임공간 토즈에서 아이카이스트의 터치플레이를 봤었거든요. 아이카이스트의 터치플레이는 화면이 큰 태블릿이라고 보면 이해가 쉽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화면이 커진 태블릿은 아닙니다. 아이카이스트의 터치플레이는 다수의 사용자가 함께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 멀티터치 기반의 컴퓨터입니다. 아이카이스트의 기술은 100인치를 지원하는 터치칩, 국내최초 윈도우 8.1을 사용하는 하드웨어 인증을 받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OS도 지원합니다.



또한 대화면 터치스크린 신기술 연구개발 특허 출원 및 등록을 했으며 국내 최초 구동컨트롤러 상용화하였습니다. 지난 CES2013에서 세계최초 65인치 정전용량 터치스크린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CES2013에 참관했었는데 미리 알았더라면 보다 빨리 사용해볼 수 있었을텐데 말이죠.




프라뷰는 플라즈마 기술로 만들어진 아이카이스트의 피부관리기입니다. 플라즈마는 북유럽 오로라 현상을 통해 알려졌는데요. 플라즈마는 고체에 에너지를 가하면 액체, 기체가 되고 여기에 다시 높은 에너지를 가하면 수만℃에서 전자와 원자핵으로 분리되어 플라즈마 상태가 된다고 합니다.



아이카이스트가 플라즈마를 이용해 미용에 적합하도록 소형화에 성공하여 대중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처럼 충전을 하고 피부에 대면 보라색의 번개같은 스파크가 튄다고 합니다. 그리고 피부재생과 미생물을 살균시키게 됩니다.



프라뷰를 10분간 사용하고 세라크림을 피부에 바르면 4주 후에 피부탄력이 좋아지는 걸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카이스트는 향후 애완견의 피부병에 효과가 있는 프라뷰를 만들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끝으로 아이카이스트의 김성진대표는 터치플레이는 터치 속도를 1mm/s 수준으로 끌어 올려 즉각적으로 반응함으로서 사용자들에게 즐거움과 편리함이 준다고 하였습니다.



앞으로 터치플레이가 게임 같은 엔터테인먼트 요소이외에도 교육, 메디컬, 비지니스 분야 등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대중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하여 기대가 됩니다.


[관련글]

갤럭시 뷰 제품후기!! 유플러스 비디오포털을 일체형PC 같은 갤럭시뷰로 즐겨보니

일체형PC LG 시네뷰 V960 세계최초 21:9 무엇이 좋은가? 헤라클레스 레전드 비긴즈를 본다면

LG 곡면 울드라와이드 모니터(34UC98)와 평면 모니터 가격 차이로 고민은 되는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