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교 & 학업

사이버대학 추천 믿을만 한가?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설명회 직접 방문해 알아보니

by 핑구야 날자 2017. 1. 5.
반응형

사이버대학 추천을 많이 받지만 쉽게 결정을 못내리게 됩니다. 사이버대학이 너무 많기도 하고 어떻게 일과 병행해서 학업을 맞칠 수 있을지 두려움도 앞서기 때문입니다. 사이버대학에 지원하는 이유는 여러가지입니다. 입학설명회에 참석해보니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을 위해 찾은 분도 많았고 직장인, 만학도 그리고 배움의 열정을 가진 주부들도 있었습니다. 대학별로 부설기관처럼 사이버대학을 운영하는 추세다보니 실제 운영보다는 간판으로 결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설명회에 참석해 보니 학교 규모도 생각이상으로 컸으며 시설도 다른 사이버대학과는 달랐어요.



서울사이버대학은 어떤 대학인가?


서울사이버대학의 로고송은 왠만한 분이라면 한번 들어봤을 겁니다. 로고송 때문에 사이버대학이 있다는 것을 알았던 분도 많을 겁니다.


서울사이버대학을 다니고 나의 성공 시대 시작됐다.~

서울사이버대학을 다니고 나를 찾는 회사 많아졌다.~

서울사이버대학을 다니고 내 인생이 달라졌다~



서울사이버대학은 2000년 설립인가로 사작했으니 올해로 17년째가 되는군요. 서울사이버대학교는 학교법인 신일학원 재단 소속으로 신일학원 재단은 신일중.고등학교, 신일문화재단이 있습니다. 사실 사이버대학이라고 하면 교육공간이 없이 온라인으로만 이루어지는 대학으로 오해하는 분이 많은데요. 실제로 서울사이버대학에 가보니 헐~~ 대학 건물이 엄청크고 시설이 장난아니더라구요. 그리고 주차시설도 큰 편이었구요. 면적이 약 16,000㎡으로 약 4,840여평입니다. 이는 사이버대 중 가장 큰 규모죠.



서울사이버대가 다른 사이버대에 비해 경쟁력은 17년의 역사도 있지만 정부부처와 국제적으로 인정을 받은 결과들이 말해 줍니다. 교육부로부터 종합평가 최우수, 선취업 후진학 특정화 대학교로 지정, 사이버대 역량평가 전체 영역 최고 성적 취득, 아세안(동남아10개국) 사이버대학 설립 프로젝트 주관대학, 강의콘텐츠 및 교수.학습 수업운영 우수사례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은 UN주도 유엔아카데믹임팩트 회원대학으로 사이버대 최고 수준 연 140억원(2016 공시기준)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서울사이버대 입학설명회에 가보니


그렇지 않아도 새로운 전공으로 배움에 열망이 있었지만 일과 병행할 자신이 없었어요. 지인의 추천으로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설명회에 참석해서 평상시 궁금했던 부분을 알아 볼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답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설명회 장소에 도착하니 서울사이버대학를 찍어 SNS에 올리면 스마트터치 장갑을 주는 이벤트로 함께 진행했어요. 그리고 각 과의 소개 팜플렛이 있었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설명회에서는 전공하고 싶은 과를 1:1 입학상담을 하고 있었어요. 서울사이버대학교의 전공학과 중에 상담심리학과가 관심이 있었습니다.



일찍부터 서울사이버대학교를 찾아 1:1로 입학상담을 받고 있었었어요, 우리가 일찍 온 줄 알았는데 말이죠. 상담을 받는 모습이 너무 진지했어요.



서울사이버대학은 7개학부 24개학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심리상담학부 상담심리학과도 보이네요. ㅋㅋ 상담심리학부에는 특수치료학과도 신설되었어요. 그리고 전공을 정하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자유전공학부도 신설되었습니다. 그 밖에 IT디자인학부는 정보보호학과가 새로 신설되어 총 5개 학과로 늘어났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설명회 팜플렛에 보니 전형별 지원자격과 장학혜택등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었어요. 장학금제도가 무척 잘 되어 있더라구요. 사실 빠듯한 살림에 대학을 다닌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거든요. 그런데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연 140억원(2016 공시기준)의 장학금이 지급되고 있으니 한시름 놓을 수 있겠죠.



심리상담학부의 상담심리학과를 전공하면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 무척 많았는데요. 청소년상담사, 임상심리사, 정신보건임상심리사, 직업상담사, 평생교육사, 임상심리전문가, 일반심리사, 범죄심리사, 발달심리사, 건강심리사, 산업 및 조직심리사, 상담심리지도사, 피해상담사, 놀이치료사, 미술치료사, 예술치료사, 아동삼담사 등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청소년상담사 자격증에 관심이 많아요.



서울사이버대학 입학처장의 입학설명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입학설명회에 참석한 분들이 많았는데요. 사이버대학이니 인터넷을 이용해 지원할 수도 있지만 학교도 둘러 보면서 궁금한 사항도 물어보면 더 좋잖아요.



입학처장의 입학설명회에 앞서 2016년 12월에 진행한 서울사이버대학 입학설명회 영상과 재학생이 직접 서울사이버대학 생활에 대한 말한 영상을 보시면 좀 더 도움이 될 겁니다.



사이버대학은 학위과정은 온라인학습으로 학위를 취득하게 되는데요. 주로 스마트폰으로 교육을 받지만  PC로도 진행이 되기도 합니다. 물론 학과별로 실습수업과 대면수업도 진행됩니다. 특별활동으로는 특강이나 학생회활동등이 있는데요. 이는 선택사항입니다.



작년에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초청강연으로 특강이 있었다고 해요. 그리고 교수님들이 학생들의 전공에 맞는 특강도 하고 관련분야의 인사를 초대하여 트렌드를 배우는 시간도 갖게 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의 신입생은 140학점, 3학년 편입생은 70학점을 이수하면 졸업하게 됩니다. 전공은 42학점 이상 교양은 35학점이상(필수 3학점 포함) 해야 합니다. 중간고사는 8주차, 기말고사는 15주차에 진행이 되는데 100%온라인으로 진행되니 정리만 잘하면 오픈북이라 학점을 못 받을 이유 없겠죠.



서울사이버대학교는 2학기제가 아니라 4학기제로 운영이 되어 좀 더 유연하게 학업을 진행할 수 있고 학생의 열의에 따라서는 3년에 졸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1학기는 15주, 2학기는 하계 집중학기 6주 그리고 3학기는 15주, 4학기는 동계 집중학기 6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연 140억원(2016 공시기준)의 장학금으로 등록금 부담 줄어


사실 사이버대학의 등록금이 저렴하다고 해도 부담이 안될 수는 없어요. 일부 학과에 따라 대면수업이나 실습수업이 있기는 하지만 이런 교통비는 부담이러고 할 수 없겠죠. 물론 학생들과 어울리다보면 회식도 하게 되겠지만~~ 서울사이버대학은 입학장학과 일반장학으로 나뉘어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요. 20%의 장학금을 적용하면 학점당 62,400원, 1학기 15학점 기준으로 936,000만원입니다.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나?


강의는 매주 월요일에 오픈이 되는데요. 강의 오픈 후 15일 이내에 강의를 들어야 출석으로 인정이 되며 한 강의는 90분 내외로 구성되어 있어요. 강의는 인테넷이 가능한 곳이라면 어디서든지 가능하고 주로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듣고 일부는 PC로 듣는게 편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예지인데요. 하루에 2시간 내외로 공부를 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주로 출퇴근길에 강의를 듣는 경우가 많겠죠.



대학생활의 낭만도 있어


대학에 가면 꼭 해보고 싶은 MT~~ ㅋㅋ 그리고 동아리활동~~ ㅋㅋ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도 이러한 대학의 낭만을 즐길 수 있어요.



전공과목별로 MT도 특성있게 ~~ 관련학과에 맞는 신나는 MT 생각만해도 설레이죠. 사실 각계각층의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이 함께 있어 이러한 커뮤니티를 통해 학업이외에도 배울게 참 많겠죠.



동아리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도 함께 할 수 있고 맛난 식사를 하면서 추억도 만들고~~ ㅋㅋ



지금 바로 시작하는게 가장 빠르다


미루다보면 어느새 백발이 될 수도 있어요. 시작이 반~~ 나머지 반은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책임을 진다는 말을 어떻게 할까요. 사실 오랫동안 학업에 손을 놓고 다시 하려니 용기도 나지 않지만 막상 어떻게 해야 할 지 걱정이 앞서는 것도 사실입니다. 서울 사이버대학의 교수와 조교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관리를 해주기 때문에 걱정할 이유가 없어요.



선후배 멘토링서비스, 1:1 교수 - 학생지도, 취업지도, 재학생 심리상담서비스, 전공별 자격증 취득지원, 전국 지역별(8개권역 캠퍼스) 오프라인 모임지원, 학사 및 수업 튜터서비스, 재학생 해외탐방기회(연2회), 독서클럽활동, 동아리 및 봉사활동등의 프로그램으로 도움을 받게 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의 2017년 상반기 신.편입생모집은 오는 2017년1월10일(화)까지 입니다. 일단 고민보다는 전화상담, 방문상담 그리고 서울 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한 문의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서울사이버대학교 교수와의 상담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설명회가 끝나고 늦은 시간인데도 각과 교수님들이 자리를 함께 하였습니다. 그리고 과별로 집중 상담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놀랐어요. 일반 사이버대학에서는 보기 힘든 열정이었거든요.



그리고 학부별로 각각 강의실로 이동해 심도있는 상담이 이어졌습니다. 심리상담학부 교수님과 함께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었어요. 진로상담 및 학업의 진행에 대한 걱정, 시험에 대한 걱정 그리고 대학생활에대한 사소한 궁금증까지 열띤 질문에도 성심을 다한 답변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강의실도 원탁형이었는데요. 시설이 너무 좋아서 내심 많이 놀랐습니다.



캠퍼스투어 및 콘텐츠 제작현장 투어


서울사이버대학교의 강의가 만들어지는 콘텐츠 제작현장을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각 스튜디오별로 일정이 꽉 차있어 놀랐습니다. 매번 같은 강의내용으로 하는게 아니라는 말이겠죠.



가장 큰 스튜디오에 들어가봤는데요. 와우~~ 시설이 장난아니네요. 다양한 방송장비와 조명등이 방송국에 와 있는 듯한 느낌이 드는 거 있죠.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서 온라인 강의를 보는 화면이 바로 이런 스튜디오에서 제작이 되는구나 하는 생각이 드니까 더 신기한 거 있죠.



녹색 배경의 무대에 올라서자 앞쪽의 화면에는 고궁에 있는 것 처럼 디스플레이가 되는 거 있죠. 모두들 신기했는지 조용하던 분위기가 갑자기 왁짜지껄~~



소규모 강의실도 많았는데요. 칠판과 TV도 보이고 책상에서 노트북을 보면서 강의를 하는 모습이 상상이 됩니다.



직접 책상에 앉아보면서 강의하는 교수님이 되어 보기도 했습니다. 새로운 학습환경이지만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못하는게 없잖아요. 필요한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스마트폰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으니 참 효율적이죠. 그리고 이해가 되지 않으면 반복해서 들을 수 있으니 너무 좋겠죠.



모르는 부분은 원격상담을 통해 지원을 받을 수도 있고 그 밖에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요. 질문을 받으면 받듯이 답변을 하도록 시스템이 되어 있기 때문에 질문만 받고 끝나는 일이 없다고 하네요.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설명회에 참석하여 스마트터치장갑과 퀴즈를 통해 뮤지컬 몬테크리스토 티켓도 받았습니다.



마지막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설명회


오는 2007년1월7일(토) 오후2시에 서울사이버대학교 캠퍼스에서 마지막 입학설명회가 진행됩니다. 올해 꼭 입학을 하지 않더라도 서울 사이버대학교에 대해 미리 알아본다고 생각하시고 참석하면 도움이 될 겁니다. 하반기에 입학을 할 수도 있는 것이니까요.



에 참석하시면 사진이벤트를 통해 스마트터치장갑과 입학설명회 중에 퀴즈 이벤트를 맞추면 중무아트홀에서 열리는 몬테크리스토 뮤지컬 티켓을 선물로 받을 수 있어요. 퀴즈는 무조건 손을 먼저 듣고 답하는게 유리합니다. ㅋㅋ 문제는 너무 쉽거든요.



입시철만 되면 전국에 많은 사이버대학들이 저마다 1등이라고 말을 하는데요. 직접 방문을 해서 확인하는게 정답입니다. 서울 4호선 1번출구 미아역(서울사이버대학역)에서 나와 궁전회관을 끼고 돌면 바로 보입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대학원도 있어요. 커리큘럼 뿐만 아니라 교수진의 실력 및 인프라가 갖춰지지 않는다면 대학원 과정을 개설할 수 없다는 거 아시죠. 그래서 전공하고 싶은 학과가 대학원에 개설되어 있다면 일단 안심하고 입학해도 된답니다. 입학보다는 졸업이 중요한데요. 졸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는 사이버대학을 찾아 꿈을 펼치면 어떨까요. 얼마남지 않았으니 용기를 내어 대학생이 되어 보세요.

서울사이버대학교 입시지원 홈페이지

[관련글]

LG V20 막강 오디오 성능으로 인기몰이!! 플레이 위드 그레이로 힙합매니아 자극

화웨이라이카폰 P9 플러스!! 사진 잘 찍히는 대화면폰이 주는 숨은 기능과 화웨이 만의 듀얼렌즈 매력

갤럭시노트8 출시를 위한 산적한 마무리!! 갤럭시S8 출시 발목 잡는 갤럭시노트7 소송과 갤럭시J5 폭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