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LG G6 트라이앵글 진용을 갖춰!! LG G6 플러스와 LG G6 프로 출시 의미

by 핑구야 날자 2017. 6. 6.
반응형

LG전자가 LG G6의 라인업을 확대하면서 공격적인 행보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LG G6의 파생모델은 LG G6보다 스펙을 올린 LG G6 플러스와 스펙을 낮춘 LG G6 프로입니다. 통신3사 공용으로 출시가 됩니다. LG페이와 구글 나우를 통해 음성인식과 번역기능을 제공하며 적절한 타이밍으로 판단한 것 같습니다. 다만 LG G6 플러스에 스냅드래곤835를 장착하지 않울 것이라는 소식이 맞다면 아쉬움이 남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면에는 기존 LG G6 사용자에 대한 형평성을 유지하는 것을 고려한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LG V30에서 스냅드래곤835를 만나게 되겠군요.



LG G6 플러스와 LG G6 프로 출시 의미


그동안 LG전자의 다양한 모델로 소비자들이 헷갈려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LG전자만의 패밀리룩이 부족하다고 할까요. 이러한 부분에 대해 꾸준히 지적이 되어 왔습니다. 드디어 뭔가 갖춰지는 느낌이 듭니다. 그 중에 하나가 보급형 스마트폰의 브렌드는 X로 단일화 하게 됩니다. X500이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동안 1년에 2번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출시하던 LG전자가 파생모델을 통해서 돌파구를 마련하려는 의도가 보여 기대가 됩니다. 파생모델은 LG G3가 처음이 아닌가 싶습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05를 장착하고 광대역 LTE-A를 제공했던 LG G3 Cat6가 있었거든요.



애플도 아이폰7과 아이폰7픞러스를 출시했고 삼성도 갤럭시S8과 갤럭시S8플러스를 출시해 LG전자의 라인업 확대는 트랜드에 맞춘 것입니다. 다만 LG G6 프로를 더 출시해서 소비자가 약간 혼란스러운 부분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갤럭시S7의 저비용으로 컬러 마케팅을 통해 재미를 본 것 처럼 LG전자는 기존 프레임을 이용해 생산비용을 낮춰 LG G6의 매출을 올리려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LG G6 플러스와 LG G6 프로


LG G6플러스는 LG G6보다 상위모델로 국내 사용자들이 계속 제기하였던 무선충전 기능을 탑재하고 내장메모리도 128GB로 LG G6의 2배입니다. 출고가는 90만원대를 넘어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AP는 스냅드래곤821과 5.7인치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유지합니다.



LG G6프로는 LG G6보다 사양을 낮춘 모델로 메모리는 32GB로 1/2로 줄였으며 나머지 기능은 대부분 비슷하고 가격을 70만원대로 낮춰 사용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맞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LG전자는 LG G6플러스와 프로를 출시하면서 기존의 LG G6를 생산 프레임을 이용해 비용을 줄이고 LG페이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확대하는 효과도 누릴 계산입니다.



LG G6 플러스는 5.7인치 풀지전 디스플레이로 방수방진(IP68), 무선충전, 128GB를 갖춰 나름 졍쟁력을 갖춘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고 하겠습니다. 또한 구글나우를 통해 음성인식 기술로 더욱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좀 더 매력적인 컬러로 출시가 되면 좀 더 많은 관심을 받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관련글]

LG페이 AtoZ!! 스마트폰 배터리가 없을 때 교통카드 결제 가능할까?

갤럭시S8 소리 문제 최근 업데이트로 개선이 되었을까? 지켜봐야 하는 오디오 끊김 현상

스마트폰의 세번째OS 윈도우즈!! 2017년 최고의 Windows폰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