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체도장 가드레일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도로를 주행하는 자동차의 안전과 무사고를 위해 설치된 가드레일에 대해서 한번 더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데요. 주말에 무더위가 더 기능을 부리기 전에 가까운 교외에 다녀왔는데요. 각자 볼 일이 있겠지만 가끔은 급하게 운전을 하는 분들을 보면 예전의 모습을 한번더 생각하게 된답니다. 빨리 간다고 해봐야 큰 차이가 없는데도 뭐 그리 서둘렀는지 모르겠어요. 도로의 가드레일 중에 정도산업의 분체도장 가드레일을 볼 수 있는데요. 정도기업은 관절형 중앙분리대를 비롯한 개방형/표준형 가드레일 등의 도로안전시설물과 자전거도로 난긴 등을 제조.판매하는 기업이랍니다.



가드레일은 안전띠 처럼 중요해


가끔 가드레일이 없는 도로에서의 교통사고를 뉴스로 보게 되면 가드레일만 있어도 더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오히려 가드레일이 없다는데 화가 날 때도 있어요. 남의 일만이 아니기 때문이죠.




도로에서의 안전과 무사고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데요. 운전자만이 아니라 가족과 지인들을 불행하게 만들 수도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가드레일 설치는 물론 안전한 가드레일의 설치가 중요하겠죠.



가드레일이 설치되었지만 부식되거나 안전하지 못하다면 이것 또한 문제가 아닐 수 없는데요. 혹시 정도산업의 분체도장 가드레일을 들어 보셨나요.



분체도장 가드레일은 무엇이 다른가?


정도산업의 분체도장 가드레일에서 분체도장은 기술은 분말형태의 폴리에틸랜을 자기(磁氣)를 이용하여 표면에 부착시켜 가열코팅하는 방식으로 고급 철제품들의 부식방지용으로 널리 활용되는 기술이랍니다.



현재 정도산업의 분체도장기술을 적용한 가드레일은 도로 중앙분리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아연도금 가드레일과는 다릅니다. 분체도장 가드레일은 500시간이 지나도 부식 또는 변색이 되지 않아요.



개인적으로 주목하고 싶은 것은 아연도금 가드레일처럼 생산과정에서 화학약품들을 사용하지 않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정도산업의 분체도장 가드레일은 환경친화적이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컬러로 도로 주변의 경관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제작되어 도로의 분위기가 더 좋아진답니다. 그리고 빗물 정화로 청결함이 유지되어 환경친화적입니다.



도로에서 차량충돌로 인해 가드레일을 교체할 경우 부분교체가 간편하고 유지보수가 용이하다는 장점도 갖고 있어요. 뿐만 아니라 아연도금 가드레일의 가격과 동일하기 때문에 더욱 경쟁력이 있죠.



해외언론에서 정도산업의 신개념 가드레일에 대해 먼저 주목을 하였으며 국내도 내구성과 친환경적인 정도산업의 분체도장 가드레일이 더 많은 도로에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련기사 보기


정도산업은 어떤 기업인가?


정도산업에 대해 좀 더 알아보면 1995년 9월에 설립되어 12년째가 되어가는 기업으로 도로 안정용품시설 및 가드레일을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어요.



1998년 초 충격 흡수 방호책의 연구개발에 시작해 1999년 1월 1일 자체 실물충돌 테스트를 시작으로 수차례의 충돌시험을 통해 제품을 개발해 왔습니다.



그 결과 8년만인 2006년 2월 기존의 방호책들과는 전혀 다른 신기술 제품인 정도산업 관절형 방초책의 개발을 완료하였으며 1년 후 정도산업 개방형 가드레일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정도산업의 7대 핵심제품 분체도장 기술로 분체도장 가드레일 분체도장 차광망, 알루미늄 교량난관, 롤링가드베리어, 충격흡수시설, 단부처리시설, 우레탄무단횡단 금지 휀스등을 생산 판매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정도산업과 계열사인 신도산업은 최근 AI 방역제품을 제작,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품으로는 방역용 과속방치턱, 안전유도로봇 그리고 PE입간판이 있습니다.



정도산업의 분체도장 가드레일은 환경친화적이고 500시간이 지나도 부식 또는 변색이 되지 않는 분체도장 가드레일은 내구성이 약한 아연도금 가드레일과의 가격과 동일하기 때문에 경쟁력이 높습니다. 많은 도로에 공급이 되어 도로의 안전과 무사고에 더 많이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정도산업 홈페이지

[관련글]

네이버내비게이션, 티맵, 아틀란의 빠른길안내 비교 보다 확인해야 할 서비스는

2016년형 닛산 캐시카이 3천만원 초반!! 2016년형 지프 레니게이드보다 관심이 더 가네

2016 부산모토쇼 후기 기대 하세요!! 상화기획의 언베일링 로봇 퍼포먼스 너무 기대되요.

신고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드래곤포토 2017.06.23 07: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분체도장 가드레일에 대해 알고 갑니다.
    즐거운 한주 마무리 하세요 ^^

  2. 원당컴 2017.06.23 08: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고시에 가드레일의 역할은 중요한것 같아요.
    가드레일도 제대로 된 가드레일을 사용해야 될것 같아요...

  3. 뉴론7 2017.06.23 10: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전에 저는 이거 설치하러 다녀써요
    가드레일이 정말로 중요하긴 하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