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의 골드와 V30의 레드의 컬러 베리에이션 대결 가능할까?

by 핑구야 날자 2017. 7. 1.
반응형

하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은 그 어느때 보다고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예상보다 일찍 출시할 계획으로 알려진 LG전자의 V30과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8의 컬러 베리에이션 대결이 가능할까요. 컨셉트폰의 디자인이기는 하지만 그 어느 때보다도 강렬한 디자인이 인상적이라 기대를 하게 됩니다. 조기 등판설은 아마도 올해도 출시 10주년을 맞이하는 아이폰의 영향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LG V30이 방수방진, LG페이, 무선충전 그리고 18:9의 풀비전 디스플레이와 광각렌즈를 장착한 듀얼카메라의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까지 제공하게 될 것으로 보여 터닝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갤럭시노트8 골드 에디션의 컬러를 보니 어떠신가요. 개인적으로는 전면은 상당히 매력적이지만 후면은 아쉬움이 남는군요. 물론 실제로 출시가 되어 본다면 느낌은 다를 수 있겠지만요.




골드컬러는 그렇다고 치고 최근에는 공식적으로 공개되지 않은 갤럭시노트8로 보이는 사진이 유출되어 들썩이고 있으며 사실이라면 김빠지는 일이 아닐 수 없겠죠.



갤럭시노트8의 예상 스펙은 어떨까요, 일단 전면은 6.4인치로 슈퍼 아몰레드 후면은 고릴하 글래스5를 장착하고 듀얼SIM이 제공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방수방진등급은 갤럭시S8과 마찬가지로 IP68을 제공하겠죠.



프로세서는 퀄컴스냅드래곤 840을 사용하고 OS는 안드로이드 8.0, RAM은 6DB 또는 8GB이며 메모리는 64GB, 128GB 그리고 256GB 3종류이며 microSD는 256GB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드디어 듀얼카메라를 제공하며 1600만화소에 f/1.6과 OIS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일부 외신은 2400만화소를 예상하고 있기도 하지만 다소 높지 않나 싶습니다. 동영상은 4K를 지원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전면은 900만화소로 오토HDR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3.5mm 오디오잭은 유지가 되며 드디어 LG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 처럼 오디오에도 신경을 쓸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24bit/192kHz로 원음에 가짜운 사운드를 제공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개인적으로 전면 하단의 디스플레이에 지문센서를 적용해 기존과 달라질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이미 중국에서 적용해 최초라는 부분은 LG나 삼성이나 물건너 간 것은 틀림없습니다. 그래도 국내에서는 누가 선점하는지가 관전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8의 배터리는 .4,300mAh로 제공되며 고속 충전 기능과 무선충전 기능도 함께 제공될 것입니다. 전체적인 사이즈는 디스플레이가 18.5:9의 화면 점유율로 제공이 될 것이기 때문에 오히려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LG전자의 V30도 예정보다 1개월 일찍 출시된다는 소식도 있고 IFA2018에서 선보인다는 정보도 있지만 역시 좀 더 기다려봐야 할 상황입니다. LG전자의 V30은 최근 LG G6 플러스를 통해서 무선충전까지 적용해 하반기에 해 볼 만한 싸움이 되었습니다.



방수방진, LG페이, 안면인식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도 기능이지만 컨셉폰과 같은 레드컬러도 추가 된다면 어떨까 생각이 됩니다. 갤럭시노트8의 후면의 듀얼카메라의 모양만 봐도 확실히 LG V30이 더 멋집니다.



18:9의 풀비전 디스플레이의 안정감이 18.5:9의 다소 길죽해 보이는 갤럭시노트8보다는 안정감이 있어 좋은데요.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것으로 보여 더욱 기대가 됩니다.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와 광각렌즈를 제공하면 일찌감치 듀얼카메라로 인지도를 높인 LG전자가 과연 V30에서는 어떤 기능을 추가로 선보일지 기대가 됩니다.


[관련글]

배터리 오래 쓰는 스마트폰 LG전자 X500!! 배터리 용량과 가성비에 놀라

400배 줌이 되는 스마트폰 카메라!! 초소형 디지털현미경 누루고(nurugo)

웨어러블 디바이스 어헤드가 헬멧을 스마트기기로 만들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