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서킷에서 엄청난 속도로 달리는 스포츠카를 보면 한번 쯤 드라이빙을 경험해 보고 싶은 욕심이 들곤 합니다. 엄청난 속도에도 불구하고 믿을 수 없는 코너링은 레이서의 실력도 실력이지만 타이어의 기술도 대단하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슈퍼카나 최고급차의 퍼포먼스를 위한 초고성능 타이어 시장에서 금호타이어의 엑스타(ECSTA) 시리즈가 호평을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엑스타 시리즈 중에 PS91은 최고출력 500마력에서 최적화된 초고성능 타이어로 접지력, 제동력, 고속 내구성 그리고 승차감까지 대폭 향상시켰습니다. 금호타이어의 놀라운 기술로 만들어진 엑스타(ECSTA) 시리즈의 특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엑스타(ECSTA) PS71
금호타이어 ECSTA PS71은 고성능, 고출력 차량이 갖고 있는 퍼포먼스를 안정적으로 구현해 주는 타이어입니다. PS71은 차별화 된 유러피언 스타일리지 디자인으로 독일 iF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였습니다.
적용 차종은 대형 세단과 스포츠카로 특히 빗길 제동력이 우수하며 핸들링과 고속주행시 안정성이 높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승차감과 정숙성이 높습니다.
ECSTA PS71에 적용된 기술은 고속주행시 안정성 및 마른노면에서의 성능 향상을 위해 최적의 블록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대형 세단과 스포츠카에 맞게 접지면의 면적을 늘려 젖은 노면에서의 그립력을 높이고 마모 성능도 향상시켰으며 4개의 와이드 그루브를 통해 배수 능력도 우수합니다.
엑스타(ECSTA) PS91
ECSTA PS91은 슈퍼카와 하이앤드 고성능 차량에 최적화 된 모델입니다. 서킷과 일반도로에서 고성능 퍼모먼스를 경험할 수 있어요. 가격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되기는 하지만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입니다.
경쟁사의 타이어와 비교한 자료에 따르면 소음이 낮고 마른 노면에서의 제동성능과 핸들링이 상대적으로 우수하며 주행성능도 높습니다.
ECSTA PS91은 차별화된 전/후륜 패턴으로 설계되었으며 방열딤플 기술로 블록에서 발생하는 열을 효과적으로 분산시켜 고속주행시 내구성에 강한 모습을 보여 줍니다. 급격한 코너링에서도 한 템포 빠른 핸들링 응답 성능을 제공합니다.
포스쉐, 람보르기니에 장착한 운전자들 사이에서 300km/h 이상의 한계 속도에서도 안정적인 내구력과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고 입소문이 나 있는 타이어이기도 합니다.
엑스타(ECSTA) V720
ECSTA V720은 세단과 스포츠카에 적용되는 타이어입니다. 고속주행안정성과 핸들링에 강한 모습을 보여 주고 있으며 승차감이나 정숙성은 적당한 편입니다.
다른 타이어에 비해 경쟁사의 동급 타이어에 비해 소음, 마모, 제동 성능과 승차감, 하이드로 플래닝이 100점 기준으로 최고 10point까지 높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V720은 서킷 주행에 특화된 디자인으로 인사이드는 배수성능 및 젖은 노면에서 제동성능이 우수하고 아웃사이드는 와이드 숄더 블로 설계로 안전한 핸들링 성능을 제공합니다.
엑스타(ECSTA) LE Sport
LE Sport는 서킷에 최적화 된 타이어로 가성비가 좋은 편이라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서킷에서 최상의 핸들링과 그립성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11년 호주의 유력 자동차 월간지 휠(Wheels)의 타이어 테스트에서 미쉐린과 컨티넬탈과 함께 호평을 받은 이력이 있습니다.
하이엔드급의 PS91은 출력이 꽤 좋은 스포츠카들이 선택한다면 엑스타(ECSTA) LE Sport는 범용적으로 장착할 수 있는 엔트리급으로 일정 수준 이상의 스포츠카에 적당하다고 하겠습니다.
굵게 뻗은 3채널 와이드 그루브 덕분에 배수 성능이 좋아 왠만한 노면빗길에서도 안정적인 제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PS91의 고속주행안정성과 핸들링이 10이라면 LE Sport는 8정도 됩니다.
엑스타(ECSTA) 4X 2
사계절 내내 스포츠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ECSTA 4X 2는 세단에 적합한 모델입니다. 빗길제동력과 고속주행안정성에 강하고 정숙성과 핸들링이 우수합니다.
주행방향으로 4개의 넓은 배수홈을 적용해 수분에 대한 적응력이 뛰어난 실리카 컴파운드를 적용했기 때문에 젖은 노면은 물론 눈길에서도 최적의 핸들링과 그립력을 제공합니다.
ECSTA 4X 2는 지면에 닿는 부분을 최대한 고르고 넓게 적용하여 균열마모 및 핸들링 성능을 보완하였습니다. 순정대비 마모도가 약간 높은 편이라 아쉬움을 지적 받고 있지만 이는 스포츠타이어라는 특징과 운전습관에 따른 차이를 어느 정도 감안해야 합니다.
금호타이어의 2000년 초 일반타이아보다 고속 주행력, 제동력, 접지력, 조정안정성 등이 뛰어난 엑스타(ECSTA) 시리즈를 통해서 UHP 타이어 시장을 선도해 왔습니;다. 일반도로에서는 물론 서킷에 이르기까지 고속 주행에서도 최고의 성능을 즐기고 싶다면 엑스타(ECSTA) 시리즈를 선택하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