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LO여행에서 필요한 여행준비물 무엇이 있을까요. YOLO(욜로 you only live once) 여행에서 흔들리는 영상으로 추억이 남는다면 난감하겠죠. 방수카메라 기능과 손떨림 보정기능을 제공하는 소니액션캠(HDR-AS50)은 필수 아이템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랫동안 기다려 온 해외여행을 위해 챙길 것도 많은데 정신없이 준비하다 보면 공항에서 생각나는 여행준비물도 있죠. 여러분은 어떤게 있나요. ㅋㅋ 각자 여행스타일과 목적에 따라 다르기는 할 텐데요. YOLO여행에서 잠시나마 세상의 네트워크로 부터 자유를 느껴보고 싶다면 스마트폰부터 잠시 가방속으로~ ㅋㅋ
공항에서 생각나는 준비물 3가지
YOLO여행!! YOLO(욜로 you only live once)는 자신의 행복이 가장 중요하며 소비하는 태도를 말합니다. 소중한 자신을 위해 알차게 준비해도 빼먹는 것은 무엇일까요. ㅋㅋ
첫 번째는 여행용 목배게입니다. 충분한 휴식은 아니더라도 편안한 여행을 위해 목배게는 필수죠. 개인적으로 베비즈 포켓폼 목배게를 추천합니다. 메모리폼으로 되어 있어 휴대하기 좋고 두툼해서 목을 잘 감싸준답니다.
두 번째는 휴대용 전자 모기 퇴치기 입니다.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모그원(mogone)입니다. 작고 휴대하기 좋아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모그원은 숫모기의 비행주파수를 재현하여 암모기의 활동을 억제시킨답니다. 충전식이라 더욱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YOLO여행지와 관련된 책을 준비하면 좋습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는 책도 괜찮구요. 구경하기 바쁜데 무슨 책이냐고 생각이 들겠지만 YOLO여행을 좀 더 YOLO답게 보내려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세 가지와 함께 YOLO여행 필수 아이템 방수카메라 소니액션캠(HDR-AS50)을 준비한다면 부족함이 없겠죠. 소니의 액션캠은 종류가 다양하구요. 현재 정품등록이벤트, 소니스토어 구매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특히 소니액션캠(HDR-AS50)은 정품등록이벤트를 통해 아쿠아마스크를 제공하고 있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소니액션캠(HDR-AS50)의 스펙과 기능
소니액션캠은 손떨림 보정기능을 제공해 움직임이 많은 여행에서 딱 필요한 준비물입니다. 방수카메라가 되기 때문에 해변가나 바닷가 그리고 특히 다이버들에게는 매력적인 수중 장면을 촬영하도록 도와줍니다. 방진도 되구요,
특히 타 액션캠의 경우 방수하우징을 별도로 구매해야 하지만 소니 액션캠(HDR-AS50)은 최대 60m 방수하우징을 기본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더 좋은 것 같아요. 방수하우징을 장착하면 바로 방수카메라가 되죠,
라이브 뷰 리모트 키트가 추가된 HDR-AS50R을 사용해도 좋지만 비용적인 부담을 줄인 단품 키트도 괜찮습니다. 스마트폰에 전용앱과 연결하면 되거든요. 여행준비물로 꼭 챙기면 좋은 소니액션캠(HDR-AS50)의 증요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센서타입 : 1/2.3형(7.81mm) 이면조사형 Exmor R COMS센서
화소(유호) : 동영상 1100만화소, 정지화상 1100만확소
렌즈 : Zeiss®Tessar(칼자이스)
조리개(c최대개방) : F2.8
화각 : 170˚(스테디샷 Off), 120˚(스테디샷(On)
초첨거리 : 약 18.2MM(Wide), 약 21.8mm(Narrow)
이미지 프로세서 : BIONX X™ 이미지 프로세서
손떨림보정 : 스테디샷 전자식 손떨림 보정
기록모드 : MP4, XAVC S
입력 및 출력 단자 : Multi/Micro USB단자
WiFi/NFC : 지원/지원(원터치 원격)
GPS : 미지원
배터리 타입 : NP-BX1
USB충전/USB 전원 공급 : 지원
크기 : 약 24.13 x 46.99 x 83.05 mm
무게 : 본체만 약 58g, 기본 플레이트 및 벨트 포함 약 83g
녹화시간(완충) : MP4(1920x2080 30p(HQ) 연속녹화 약 115분 / 일반녹화 약 75분
직관적인 UI와 전용앱의 확장성
소니액션캠(HDR-AS50)의 디스플레이를 보면 직관적인 UI를 제공하기 때문에 조금만 조작을 해보면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소니액션캠(HDR-AS50)과 스마트폰을 연동하여 보다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일반 앱과 연결방법은 같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또는 구글 play스토어에서 『PlayMemories Mobile』를 검색해 설치 하면 됩니다. 연동방법은 NFC 또는 WiFi로 연동하면 됩니다.
여행하면서 영상을 촬영하다 보면 아무래도 흔들리기 마련인데요. 소니액션캠(HDR-AS50)은 손떨림 보정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소중한 추억을 선명한 화질로 남길 수 있어요.
소니액션캠(HDR-AS50)으로 영상을 촬영해 보니
다양한 악세서리 중에 삼각대, 핸드그립 그리고 핑거그립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필요에 따라서는 다양한 악세서리를 구매하여 사용하면 되겠죠.
삼각대에 소니액션캠(HDR-AS50)을 마운트 하는 것은 어렵지 않은데요. 몇 번 해보면 익숙해질 겁니다.
동영상으로 삼각대에 장착하는 모습을 담아보았는데요. 설명보다는 직접 보시면 쉽게 이해가 되실 겁니다.
삼각대에 소니액션캠(HDR-AS50)을 장착한 영상을 보시니 쉽죠. 약 83g의 소니액션캠(HDR-AS50)은 일단 가벼워서 여행시 휴대하고 다니기에 부담이 없어요.
여행 중 잠시 쉴 때는 삼각대를 펼쳐서 세워두면 좋습니다. 삼각대로 고정을 시키고 라이브 뷰 리모트 키트를 분리해서 촬영해도 되겠죠.
여행지에서 사진 찍어 달라고 부탁하지 않고 라이브 뷰 리모트 키트로 원격에서 촬영하면 되니 너무 좋아요.
170도의 넓은 화각으로 주변이나 여행지를 더 많이 담아 낼 수 있어 좋아요. 갤럭시S8처럼 광각이 되지 않은 스마트폰은 도저히 담을 수 없는 각이죠.
처음 사용할 때는 라이브 뷰 리모트 키트를 보면서 촬영하지만 170도의 넓은 화각 덕분에 대충 방향만 잡으면 그대로 담아 낼 수 있어 자연스럽게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촬영하고자 하는 피사체를 좀 더 예쁘게 담거나 따라다니면서 중심을 잘 잡아주면 더 잘 나온답니다.
여행준비물로 인기아이템이 된 소니액션캠(HDR-AS50)으로 촬영한 영상입니다. 움직임에도 영상이 깔끔하게 촬영이 되었죠.
소니액션캠(HDR-AS50)은 다양한 마운트가 있기 때문에 필요한 마운트를 구매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핑거그립입니다. 소니액션캠(HDR-AS50)을 장착하고 상하로 부드럽게 움직이면서 촬영을 할 수 있는데요.
라이브 뷰 리모트 키트도 장착을 해서 보면서 촬영하면 됩니다. 본체와 라이브 뷰 리모트 키트의 무게가 워낙 가볍기 때문에 손목에 부담이 없어요.
레코딩 버튼을 눌러 영상을 다이나믹하게 촬영하면서 추억을 남길 수 있겠죠. YOLO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방수하우징을 기본으로 제공해 방수카메라 기능이 제공되는 소니액션캠(HDR-AS50)은 어떨까요,
[관련글]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카메라 소니 A9의 5가지 특징!! DSLR카메라 위에 서다
LG 슈퍼울트라HD TV 65인치(65UJ9400) 후기!! 나노셀과 QLED의 차이
화질좋은 2채널 블랙박스 탑싱크 S-700FHD 시즌2로 교체한 이유 2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