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 적용된 생체인식 기술의 발달로 굼융거래도 한결 쉬워지고 있습니다. 예전에 소개했던 사이다 앱이 리뉴얼이 되어 더욱 접근성이 높아 졌습니다. 다양한 IT기술을 접목해졌다는 부분도 관심거리입니다. 대표적인 IT기술로 자리잡은 지문인식 기능을 비롯해 SNS, ID 그리고 핀번호를 사이다 앱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이다 어플은 모바일 신용대출 앱으로 국내 대표 중금리 상품중 하나입니다. 오프라인 은행의 복잡한 절차를 간결한 프로세스로 만들고 비대면 대출거래 및 고객들의 신용정보관리를 비롯해 다양하고 재미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얼마나 간편해졌을까?


내집마련이나 기타의 목적으로 대출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제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으면 좋겠지만 여의치 않은 분들에게는 난감한 일입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은행들이 생기면서 비대면거래 방식이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사이다 어플도 대출을 받기 위한 프로세스가 간편해져서 접근성이 높아졌어요. 인터넷을 통해 거래를 하게 되면 아무래도 인증방식에 대해서 민감해 질 수 밖에 없는데요.



지문인식을 비롯해 SNS, 핀번호를 통한 IT기술을 활용해 쉽게 개인인증을 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그리고 신분증을 촬영하는 방식도 비대면인증으로 너무 편하게 바뀌었답니다.



사이다 앱이 리뉴얼하여  7월24일에 오픈하면서 다양한 인증방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이다의 리뉴얼 된 모습은 앱(다운로드 받기) 뿐만 아니라 PC 홈페이지(바로가기)와 모바일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도 만날 수 있습니다.



사이다 앱의 특징은 무엇인가?


사이다 앱은 2015년 12월21일 처음 런칭을 했으니 2년이 되어 가는군요. IT기술로 새롭게 바뀐 사이다 어플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본인의 신용등급이 궁금할 텐데요. 신용등급에 따라 조건이 달라지기 때문이죠. 사이다 앱을 통해서 무료로 신용등급을 확인할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신용등급별로 받을 수 있는 확정금리로 확인이 가능해 대출 예산을 세울 수가 있어요. 그리고 조회한 금리와 한도로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진행하는 일의 계획에 차질이 없답니다.



제1금융권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급하다고 해서 카드론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을 텐데요. 사이다 어플로 진행하면 신용등급(1~3등급) 평균금리 기준으로 카드론보다 연 2.9%p 낮아 유리하죠.(사이다 8.57% vs 카드론 11.54%로 카드론은 2017년 7월말 여신협회 공시자료 기준 - 7개 전업카드사)



개인의 신용도는 실제 대출을 받았을 때 적용이 되기 때문에 신청 단계에서는 신용도와 관계가 없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사방이와 사이다멤버스 그리고 클럽서비스


사이다 앱을 리뉴얼하면서 더욱 친숙하게 느껴지는 이유가 있었네요. 바로 사이다의 새 캐릭터 사방이가 있었네요. ㅋㅋ 귀여운 사방이의 활약이 기대되는군요.



또 하나!! 사이다 클럽이 생겼는데요. 홍대클럽을 생각하셨을 텐데요. 그 만큼 재미는 없을 지 모르지만 관심있는 분들에게는 유익하답니다.



사이다클럽의 사이다 매거진은 유익하고 다양한 콘텐츠가 많은데요, 단순히 눈으로 보는 콘텐츠가 아니고 활동에 따라서 점수를 주고 경품을 제공하는 재미를 선사한답니다.



사이다클럽의 서비스는 오픈형 자유게시판 ‘사방보드’, 출첵, 만보기, 직장인 및 금융관련 웹툰, 사이다영상, 고객리뷰, 사이다별점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금융 앱들이 딱딱하고 재미가 없는 게 일반적이었지만 사이다 앱은 금융 앱이라는 생각이 안들 정도로 재미있고 새련되었어요.



무엇보다 처음 시작하는 서비스가 콘텐츠가 적을 줄 알았는데 생각이상으로 많아서 놀랬어요. 추가로 사이다멤버스가 되면 2가지 혜택이 있는데요. 프리미엄 신용정보 조회와 소득변경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용자들과의 1:1 소통을 강화하면서 사이다 이용고객의 생생한 이용후기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도록 개편한 부분도 눈 여겨 볼만 합니다. 사이다앱이 지문인식을 비롯한 IT기술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많이 바뀌었네요. 재미도 있고 도움이 되는 정보도 많으니 필요하신 분은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관련글]

카카오뱅크(kakaobank) 이용방법과 계좌개설 방법 후기 - 적금가입과 무료송금 해 보니

직장인 노후준비 어떻게 할까? 20여년간 살아야 할 노후자금 준비에 대해 고민해 보니

토스어플로 ATM을 사용할 수 있네!! 환전을 비롯해 편리한 기능이 많군요.

신고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도느로 2017.10.28 19: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은 금융관련 앱이 대부분 지문인식을 제공하더군요.
    저는 오늘 토스를 깔았는데 저의 높은 신용도에 참 기분이 좋더라구요 ^^;;

  2. 원당컴 2017.10.30 10: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앱 이름처럼 사이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