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대방디엠시티 1차는 동탄신도시 내에 위치한 최고 44층의 아파트와 오피스텔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특히 동탄 테크노벨리 인근이라는 포지션 때문에 오피스텔(22A 22B 45A 45B)에 대한 인기가 많아 보입니다. 2년간 반전세나 월세로 돌리고 오피스텔에서 지내면 어떨까 고민을 했기 때문에 더 관심이 있었어요. 짐도 정리해야 하는 등 해결해야 할 부분이 적지 않아 쉽게 결정을 못 내리고 있기는 합니다. 은행이자가 너무 낮아서 고민이 많거든요. 화성의 동탄신도시에 위치하고 동탄역과 동탄테크노벨리에 인접해 있어 임대수요나 유동인구 기반이 괜찮은 거 같았어요.



동탄 대방디엠시티 1차의 입지


동탄신도시의 NEW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되는 동탄 대방디엠시티 1차는 최고 44층 높이의 아파트와 오피스텔 그리고 상업시설이 함께 하는 주거상업복합 대단지입니다. 동탄 대방디엠시티 1차는 아파트 3개동 463세대와 오피스텔은 1개동 258실로 4개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거주지와 투자를 목적으로 찾는 내방객들의 분주한 모습 속에 청약을 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아무래도 동탄신도시 내에 위치하는 특징이 매력적이라 그런게 아닌가 싶었는데 실제로 둘러보니 다른 이유도 많았어요.



대방건설은 2017년 종합건설사 시공능력평가 도급순위 31위로 견실한 건설사랍니다. 내집마련의 꿈과 낮은 은행이자로 투자를 고려하는 분들에게는 중요한 포인트가 아닌가 싶습니다.



화성 동탄신도시에 건설될 대방디엠시티 1차는 동탄역 SRT, GTX(예정), 경부고속도로 등의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어 편리한 생활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동탄역과 동탄테크노벨리와 인접해 있어 생활여건은 말할 것도 없고 유동인구의 확보로 임대수요도 기대되겠죠.



다양한 타입의 오피스텔


동탄 대방디엠시티 1차의 오피스텔은 1개동 258실로 13층까지 22AB타입(7평)과 14층부터 21층까지 22B타입(7평/복층2평)으로 통일면적의 복증구조입니다. 그리고 22층부터 25층까지는 45A타입(14평) 단층구조와 26층의 탑층은 45B타입(14평 다락방)으로 되어 있습니다. 먼저 45A타입의 오피스텔을 살펴 보았어요.



14평형의 45A는 단층구조로 되어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동탄 대방디엠시티 1차 오피스텔 타입 중에 제일 마음에 들었습니다. 안방과 거실의 구조가 생각보다 잘 빠졌구요. 거실과 침실을 확장형 또는 통합형으로 선택할 수 있어 거주자들의 생황공간에 대한 배려가 돋보였습니다.



다양한 수납공간이 곳곳에 있어 요즘 뜨는 미니멀 라이프를 제대로 즐길 수 있더라구요. 침대는 전시된 사이즈보다는 좀 더 큰 것으로 구매하면 더 좋을 것 같았어요.



주방에서 바라 본 뷰입니다. 동일한 공간을 효율적으로 분리해서 넓게 사용하면서도 독립적인 느낌을 잘 살려 신혼부부나 프리렌서들에게 부족함이 없어 보였어요.



특히 모든 세대(오피스텔, 아파트)의 입구에는 스마트 IoT홈네트워크와 연결된 CCTV 및 인터폰이 설치되어 있어 안전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상모드, 취침모드, 외출모드, 귀가모드 그리고 주거모드등이 있습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예전의 오피스텔과 달리 주거환경에 맞춰 전기밥솥, 조명을 비롯한 각종 가전제품과 IoT로 연결되어 있는 것은 기본이고 외부인 침입, 보일러, 가스 밸브 그리고 주차장까지 연계시켜 최상의 스마트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해서 놀랐습니다.



주방도 신혼부부나 조금은 넓게 사용하려는 1인 가구들에게 만족도를 높여 주었는데요. 빌트인 세탁기와 전기레인지와 효율적인 수납공간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식탁은 약간 큰 것으로 이용하면 어떨까 싶기도 했어요.



화장실과 샤워시설도 부족함이 없는데요. 욕조가 없지만 일상의 피로를 풀어주기에는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비데는 기본으로 설치가 되어 있고 럭셔리 호텔에 온 듯한 깔끔한 구조가 마음에 들었어요.



현관 입구의 수납장을 보면 조금은 넉넉하다 싶을 정도로 수납공간이 배치되어 있어요. 14평형의 45A타입의 동탄 대방디엠시티 1차는 신혼부부나 자녀의 분가로 규모를 줄이려는 분들 그리고 넓게 사용하려는 여유있는 1인가구에게도 추천할 만 했어요. 참고로 45B는 다락방이 제공됩니다.



이번에는 7평형의 22A Type를 구경했는데요. 요즘 1인가구들이 많아지면서 수요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침실과 수납공간, 주방 그리고 욕실 등 없는 게 없어 편하게 생활할 수 있어요.



침실과 거실 그리고 수납공간의 동선이 길지 않아서 바쁘게 생활하는 1인 가구들에게는 다이나믹한 주거환경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어요. 침대 바로 옆에 아늑한 쇼파에서 음악을 듣거나 TV를 즐기는 것을 상상만해도 설레이죠. 공간의 사이즈가 주는 아늑함이 나름 강점이기도 하거든요.



7평형이라면 조금은 작지 않을까 생각이 들 수 있는데요. 물론 45A보다는 작지만 1인가구가 거주하는 데는 부족함이 없어요. 침대에 누워 TV를 볼 수 없는 게 아쉽지만 살기 나름이 아니겠어요.



생각이상으로 넓은 수납공간이 제공되고 TV는 크지 않지만 7평형의 오피스텔을 생각하면 적당해 보입니다.그리고 회선식으로 된 책상을 빼면 식탁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공간을 알차게 배치했더라구요.



1인가구는 아무래도 밖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고 세탁도 빨래방을 이용하는 게 효율적이기 때문에 주방의 컨셉도 맞춰서 준비가 되어 있었어요. 1인가구에 적합한 냉장고와 주방이 있기 때문에 부지런한 분들에게는 더 없이 필요한 공간이겠죠.



욕실은 45A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넓게 공간을 제공하고 있어요. 비데와 많은 수납공간 그리고 독립된 샤워공간도 너무 좋아 보였어요.



아늑한 거실에서 바라 본 현관 방향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던 사물인터넷(IoT)로 연결해 관리하는 시스템이 눈에 들어 오네요. 가족중심의 아파트와 같은 동일한 시스템이 1인가구에게도 제공되면서 가족처럼 보호받고 있다는 느낌을 들게 합니다.



22A 타입의 신발장과 수납공간은 충분하게 사용할 수 있어 보입니다. 동탄 대방디엠시티 1차 오피스텔 22A는 작어 보여도 1인가구을 위한 안전, 편리, 효율의 3박자를 갖춘 적당한 타입이랍니다.



22B Type은 22A Type과 달리 복층구조로 되어 있어 유니크한 자신만의 공간을 갖고 싶은 1인가구에게 유혹적인 구조입니다. 복충구조라 공간이 상당이 넓어 보여 흠칫 놀라게 됩니다. 물론 복층구조라 단층구조에 비해 난방이나 냉방에 걸리는 시간이 좀 더 길겠지만 공간적인 매력을 선호하는 분이라면 문제 없겠죠.



1층은 주로 사무공간이나 식사를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7평형으로 5평은 1층 2층의 침실공간은 2평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창문의 위쪽에 자연환기구가 있어요. 복충구조의 공간적인 장점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커튼을 올려 놓아 우연하게 볼 수 있어 물어 보아서 알게 되었습니다. 동탄 대방디엠시티 1차의 숨은 1인치라고 말할 수 있겠죠.



계단이 조금은 가파른 편이지만 공간의 효율적인 배치와 독특한 구조를 선호하는 분들에게는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특히 침실이 배치 되어 있다 보니 22A타입에서는 느낄 수 없는 장점이 있어요.



침실과 거실공간이 함께 제공되고 넓직한 수납공간이 은은한 조명과 함께 매력포인트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복층에서 바라 본 주방의 모습입니다. 22A 타입과 같습니다. 그리고 욕실도 마찬가지구요. 22B타입의 특징은 같은 7평형이지만 복층구조로 되어 있다는 것이 차별점입니다.



동탄 대방디엠시티 1차 아파트


동탄 대방디엠시티 1차의 아파트는 3개동 463세대로 되어 있습니다. 종류를 보면 56㎡A(23평형/231세대) 4bay 판상형구조와 59㎡B(24평형/232세대) 타원형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동탄 대방디엠시티 1차 홈페이지에는 마감재리스트를 다운로드 받아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59㎡A(23평형/231세대)는 침실3 거실1 개가 남향으로 배치된  4Bay구조로 일조권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아요, 아파트이기 때문에 오피스텔과는 달리 가족중심의 구조로 되어 있어 독립적인 공간이 더 많습니다.



넓고 아늑한 침실 그리고 욕조까지 갖춰져 있습니다. 천정에 시스템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어요. 다락방을 선호하는 분들은 최상층을 선택하면 됩니다.



59㎡A(23평형/231세대)의 최상층에 위치한 다락방의 모습입니다. 22B의 다락방과 달리 성인이 서 있어도 될 정도의 높이로 1세대가 아닌 2세대를 구입한 듯 한 느낌이 들었어요.



59㎡B(24평형/232세대)은 59㎡A(23평형/231세대)보다 1세대 더 많고 1평이 더 큰 타원형 구조로 3Bay로 구성되어 있어요. Bay는 창쪽이 남향을 향해 있는 것을 말합니다. 3bay는 방2개 거실이 창쪽이 남향을 향해 있는 것입니다.



침실의 모습은 59㎡A와 비슷하지만 침실 머리 쪽에 창이 더 있고 남향의 베란다의 구조도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창가에서 본 침실의 모습을 보면 침대 우측에 드레스룸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족이 주로 많이 머물게 되는 거실입니다. 컴팩트한 사이즈지만 초등학생을 둔 자녀와 함께 생활하는데는 문제가 없겠죠. 우물전청으로 공간감이 좋고 베란다의 구조도 최신 트랜드에 맞게 되어 있네요.



주방의 모습입니다. 주부들이 주로 생활하는 공간이라서 아무래도 여성분들이 관심을 많이 보였는데요. 주방이라기 보다는 카페에 온 듯한 인테리어가 마음에 들었어요.



욕조와 비데 그리고 사각형의 세면대가 럭셔리해 보입니다. 24평형도 23평형과 마찬가지로 화장실 2개가 있어 공간을 잘 뽑아 주었어요.



거주목적과 투자목적


동탄 대방디엠시티 1차에는 거주를 목적으로 내방한 분들과 투자를 목적으로 한 투자자의 입장에서 찾은 분들로 나뉘는데요. 주로 젊은층과 노령층이 많고 중년층은 많아 보이지 않았어요. 최고 44층의 동탄 대방디엠시티 1차는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충분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단지 내 대형 상업시설이 갖춰져 있고 인근에 하나로마트, CGV 그리고 롯데백화점이 오픈할 예정이라 입주하면 생활환경은 더욱 좋아질 듯 합니다. 단지 주변에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가 있으며 고등학교도 예정되어 있다고 해요.



동탄 대방디엠시티 1차는 실사용 면적이 인근 25평과 비교해 1.58평 가령 더 제공되어 주상복합의 장단점과 함께 주목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투자목적으로 동탄 대방디엠시티 1차를 고민하는 분들에게는 제2외곽순환도로를 통해 도심의 접근성이 높아지고 있는 부분과 파주와 동탄의 GTX 노선도 주목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강남 접근성은 투자의 중요한 포인트이기 때문이죠. 그 밖에 인덕원과 수원.동탄선도 강남 접근성을 높이기 때문에 추이를 지켜보면 좋습니다. 다만 주변의 오피스텔 공급량도 함께 확인해 보는 것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동탄 대방디엠시티 1차 단지 바로 옆에 선납지 수변공원이 예정되어 있고 풍부한 녹지공간의 쾌적한 자연환경도 관심이 갑니다. 11월21일부터 툭별공급 및 1순위 청약과 2순위 청약이 시작됩니다. 11월 말에는 계약이 시작되고 이로 인한 예비당첨자 계약도 있으니 일정을 확인해 보시면 좋겠죠.



2017년 종합건설사 시공능력평가 도급순위 31위의 대방건설이 동탄신도시에 동탄 대방디엠시티 1차를 공급하고 있고 추가로 동탄 대방디엠시티 2차도 예정되어 있는데요.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함께 공급되는 동탄 대방디엠시티 1차에서 아파트와 7평형 오피스텔을 함께 계약하는 것도 고민해도 될 것 같은 거 있죠.


동탄 대방디엠시티 1차 홈페이지

[관련글]

갈매역 인근 오피스텔 대방 디엠시티 35D 구경해보니!! 서울접근성과 주변 상권 괜찮아 보여

24평 아파트 이사업체는 저렴한 이사비용 보다 분실과 파손문제!! 아름다운이사는 어떨까?

부동산거래시 양도소득세 보유기준과 주택거래별 보유기간 계산하는 방법을 정확히 알아야

신고
Posted by 핑구야 날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명태랑 짜오기 2017.11.20 18: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트 잘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2. 『방쌤』 2017.11.20 19: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공간 효율성이 많이 돋보이네요~
    깔끔하고 편리한 구조라 1-2인 가구 살기 딱 좋아보여요^^

  3. 카푸리오 2017.11.20 22: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지네요. 힐스테이트 미사역 구경 갔었는데 요즘 오피스텔은
    아파텔 개념으로 주거용으로 손색이 없게 나오더라고요.

  4. 죽풍 2017.11.21 00: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새집이라 분위기가 깔끔하고 좋아 보입니다.

  5. IT넘버원 2017.11.21 01: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맘같으면 바로 이사가고 싶어집니다.ㅎㅎㅎ

  6. Deborah 2017.11.21 03: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꼼꼼한 리뷰글 잘 보고 가요. ^^

  7. 원당컴 2017.11.21 09: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에 투자처로 오피스텔이 인기가 있는것 같아요...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8. 라지영 2017.11.21 14: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저희집 보다가 새집보니까 또 홀릭되네요 ~

  9. 버블프라이스 2017.11.21 19: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꼼꼼한 리뷰글 잘 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