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씽큐를 적용한 2018년 신모델 LG 휘센 듀얼 에어컨과 2017년형 우리집 에어컨의 차이는?

by 핑구야 날자 2018. 2. 14.
반응형

씽큐를 적용해 음성인식과 인공지능이 가능한 2018년 에어컨 신제품 LG 휘센 듀얼 에어컨을 좀 더 자세히 보러 동교동에 있는 베스트샵에 다녀왔어요. 보통 겨울이 추운 만큼 여름도 덥다고 하잖아요. 그래서 올해 여름은 아마 역대급 무더위가 되지 않을까 걱정 됩니다. 그래서 부모님 집에 있는 에어컨을 교체해 드리면 어떨까 생각이 들었어요. 물론 빠듯한 살림이지만 LG 베스트샵 제휴카드 포인트로 결제하면 방법이 있다는 말을 들었거든요. 그리고 2017년형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을 사용해 보니 전기세도 적게 들고 요즘에는 공기청정 기능 덕분에 미세먼지도 걱정하지 않고 살고 있구요.



2017년형 LG 휘센 듀얼 에어컨 사용하면서


지금까지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여름에는 시원하게 가을이나 겨울에는 공기청정기능으로 미세먼지 걱정 없이 지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여름에만 사용하지 않게 된답니다. 사계절 내내 에어컨을 사용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을 들여 놓으면서 좋았던 것은 우선 디자인과 컬러입니다. ㅋㅋ



냉방면적으로 같은 가격에 1평 더 제공하기 때문에 좀 더 넓은 공간을 시원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토출구가 2개라서 필요에 따라서는 한쪽만 사용할 수 있어 좀 더 효율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특히 외부에서도 에어컨을 스마트폰으로 설정 및 운전을 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서는 아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 라이프가 바로 이런 것 아니겠어요.



환경오염이 얼마나 심각한지 실감하는 요즘인데요. 문도 마음대로 열수 없고 외출후 옷에 묻어 있는 미세먼지와 요리등으로 발생하는 미세먼지가 건강을 위협하고 있죠. 그런데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은 PM1.0센서가 있어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초미세먼지와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하는 공기청정 기능 덕분에 좀 더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었어요.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을 사용하면서 아쉬움도 있었는데요. 운전중지를 하면 자동 건조를 시켜 습기, 곰팡이를 방지해 주는데 매번 끌 때마다 작동되어 아쉽더라구요. 좀 더 디테일하게 컨트롤이 되면 어떨까 싶어요. WiFi가 연결이 되는데 스마트폰으로 연동해 활용을 하지만 스탠드 에어컨 자체로 제공하는 기능이 많지 않아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휘센 듀얼 에어컨 신모델 뭐가 다를까?


2017년형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과 2018년 신모델 LG 휘센 듀얼 에어컨은 무슨 차이가 있을까요. 2017년형은 스탠드 에어컨만 냉방면적으로 1평 더 제공했지만 2018년형은 벽걸이 에어컨까지 1평 더 제공합니다.



LG 베스트샵 동교동점은 예전에도 한번 가 본 것 같은데 상당히 더 커보이는 거 있죠. 사실 스탠드 에어컨 말고도 냉장고와 세탁기도 교체할 타이밍이라 겸사 겸사 알아보게 되었어요. 일단 냉장고는 양문형으로 세탁기는 드럼으로 바꾸기로 했답니다. 통돌이보다는 드럼이 더 효율적이라고 친철하게 설명해 주더라구요. 



1층에는 올레드TV와 그램 노트북, 안마의자, 다양한 악세서리 그리고 라즈베리 로즈 컬러로 새롭게 선보인 LG V30등 다양한 제품들이 진열되어 있었어요. 입구부터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어 서비스가 좀 더 달라진 것 같아요.



트롬 트윈세탁기, 냉장고, 전기 건조기,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그 밖에 각종 가전제품들이 잘 진열되어 있어 구경하기 편했어요. 상전과 함께 안 온 게 천만다행이죠. ㅋㅋ



2018년 에어컨 신제품 앞에는 손님들이 상담 받고 있는 듯~~ㅋㅋ 일단 구경부터 했어요. 더 똑똑해진 휘센 듀얼 에어컨 신모델에 추가된 기능 중에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역시 음성인식 기능입니다. 사투리도 억양을 분석해 알아 들을 수 있다고 하니 놀랍죠.



음성인식 기능을 테스트 해 보았는데요. 『LG휘센』이라고 말하면 대화할 수 있는 상대가 됩니다. 그리고 현재 온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과 날씨에 대한 질문을 하면 대답하고 실행을 합니다.



일단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에 『대한민국 화이팅!!』이라고 말하자 예쁜 목소리를 가진 누나가 『LG휘센도 대한민국을 응원합니다.』라고 대답하는 거 있죠. ㅋㅋ



2018년 신모델 LG 휘센 듀얼 에어컨은 자체 개발한 딥씽큐로 딥러닝을 하면서 트리플 인공지능을 제공하는데요. 트리플 인공지능은 공간학습, 상황학습 그리고 패턴학습을 합니다.



공간학습은 상단에 있는 인체감지센서를 통해 가족이 주로 머물러 있는 공간을 학습해 냉방을 필요한 곳에 적절하게 제공합니다.



실내온도가 늘 같을 수는 없잖아요. 폭염으로 온도가 높을 수도 있고 저녁에는 온도가 내려갈 수 있잖아요. 열대야로 힘들 수도 있구요. 2018년 신모델 LG 휘센 듀얼 에어컨은 이러한 실내온도의 변화를 학습해 풍량, 풍향 그리고 희망온도를 조절해 절전 냉방을 하는 상황학습을 제공 한답니다.



우리는 주로 스마트케어 버튼을 누르며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집 안에 아이가 있는 경우 더위를 잘 타는 경우 등등 사용자별로 다른데요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은 패턴학습을 통해 자동으로 온도를 세팅하는 편리한 냉방을 제공 한답니다.


인공지능 스스로 에어컨 미리구매 이벤트


LG 베스트샵 제휴카드의 포인트로 구매하려고 문의했는데요. 오는 4월2일까지 미리 2018년 신모델 LG 휘센 듀얼 에어컨을 미리 구매하고 5월31일까지 설치를 완료하면 푸짐한 사은품이 제공된다고 해서 급 고민 중입니다. 최대 70만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고 공기청정 벽걸이로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거든요.



공기청정기와 동시 구매를 하면 5만원에 18만원까지 모델별로 캐시백을 받을 수 있어요. 그리고 프리미엄 공기청정 벽걸이를 구매하면 선풍기도 주네요. 그 밖에 혜택은 LG전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확인하기)



미리구매 대축제를 이용해 듀얼럭셔리 LG 휘센 듀얼 에어컨을 구매하면 30만원 캐시백포인트를 받는 것 보다는 LG 베스트샵 제휴카드 포인트로 구매하는 것이 유리한지 궁금해 LG베스트샵 동교동점 직원에게 상담을 받았는데 판단하기 편하게 상담을 해주어 좋았어요. 봄에는 황사와 미세먼지 그리고 무척 더워질 여름이 오기 전에 미리구매 이벤트를 활용해 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LG 트롬 스타일러가 NFC 내장한 블랙야크 다운재킷을 새 것 처럼 입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다.

2017년 최신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A9, R9, T9의 모델별 특징 직접 확인해보니

앱봇 라일리(appbot RILEY) 후기- 홈CCTV 로봇을 스마트폰으로 조정!! 자동충전까지 된다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