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사람말을 알아 듣는 LG 올레드TV!! 아파트 평형별 TV 사이즈와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는?

by 핑구야 날자 2018. 4. 5.
반응형

인공지능TV로 불리는 LG올레드TV가 예전보다 가격에 많이 내려 반가운데요. 엘지 올레드TV의 화질을 처음 볼 때는 정말 욕심이 났지만 가격대가 부담스러웠던 것도 사실입니다. LG전자도 역시 판매보다는 달라진 화질을 알리는데 주목하기도 했죠. 5월이 다가오면서 결혼도 많이 하게 될 텐데요. 혼수품에서 빠질 수 없는 게 바로 TV가 아닌가 싶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많이 보기도 하지만 혼수품으로 준비하지 않으면 아마도 구매하기는 쉽지 않을 겁니다. 최근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독립영화제에 초 프리미엄 LG시그니처를 공식 후원하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물론 세탁기, 냉장고, 공기청정기등도 함께 선을 보였다고 해요. ㅋㅋ



알파9과 딥싱큐로 인공지능 성큼


LG전자는 2018년 LG올레드TV AI ThinQ를 출시하면서 인공지능을 TV에도 접목시켜 놀라게 했습니다. 물론 TV뿐만 아니라 스마트폰(LG V30S ThinQ), 에어컨(LG 휘센 ThinQ)등등 자사 전자제품에도 인공지능을 확대 적용하고 있습니다.



사람말을 알아 듣는 LG 올레드TV는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를 적용했다는 데 주목하고 싶은데요. 앞으로 해외 IT기술의 의존도를 얼마나 더 낮추게 될지는 모르지만 반갑더라구요.



LG올레드TV는 화면으로 보이는 영상을 스스로 분석하고 최적화된 화질로 바꿔주는 인공지능 화질 알파9를 적용해 기존의 올레드TV의 화질을 한 단계 더 끌어 올렸습니다.



LG 올레드TV는 자발광소자를 사용하기 때문에 LED TV와 달리 초박형 두께로 두꺼운 브라켓 없이 벽에 붙일 수 있죠. 그리고 사이드에서 보더라도 화질의 차이가 없습니다. 이젠 LED TV와 더 이상 비교하지 않고 동종 올레드TV와의 차별화를 강조하였습니다. 이는 인공지능 화질엔진 알파9를 장착했기 때문이죠.



사람말을 알아 듣는 LG 올레드TV의 사용방법은 리모건에 있는 음성버튼을 누르고 대화하듯 명령을 내리면 됩니나, 명령에 따라서 LG올레드 TV가 반응을 보이죠. 예를 들면 김동규 볼라레 틀어줘, 요가 동영상 틀어줘, 이 영화 주인공이 누구지? 이렇게 말하면 화면 하단에 정보를 제공하여 인터렉티브한 재미를 느끼게 합니다.


아파트 평형별 TV 사이즈


우리집 아파트 평형에는 LG올레드TV 몇 인치가 알맞을까 고민하게 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크면 클수록 좋더라구요. LG전자로부터 65인치를 대여 받아 사용해 본 적이 있는데요. 처음에 사이즈가 부담스럽더라구요.


▲ LG 나노셀TV 65인치


그런데요. 막상 몇 일 지나고나지 그렇게 좋을 수가 없었어요. 그리고 크다고 느껴지지 않는 거 있죠. ㅋㅋ 사용해 본 개인적인 의견은 30평형대라면 65인치 이상이 좋고 40평형 이상이면 77인치도 욕심내 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LG전자는 인공지능 올레드TV AI ThinQ 출시를 기념해 할인행사를 하고 있어요. 구매를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라면 이번 기회를 활용하는 것은 어떨까 싶어요.


▲ LG 프라엘


55인치 올레드 TV의 경우 OLED55E8은 340만원, OLED55C8은 300만원 그리고 OLED65B8은 280만원입니다. LG 코드제로 A9(S96KFBSWH, S96SFBSWH)을 함께 구매하면 10만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 LG 코드제로A9


65인치 올레드 TV는 3가지 모델이 있는데요. OLED65E8은 560만원, OLED65C8 540만원 그리고 OLED65B8는 500만원입니다. LG 프라엘 풀세트 또는 LG 코드제로 A9(S96KFBSWH, S96SFBSWH)을 함께 구매하면 각 10만원씩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유가 되는 분이라면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구매하고 캐시백 100만원과 LG 프라엘 4종 풀세트를 받아보셔도 좋겠죠. LG 프라엘은가정에서 손쉽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디바이스로 4종 풀세트의 출하가만 해도 무려 189만 6천원이랍니다.



물론 LG시그니처 올레드TV는 가격이 좀 거시기 한데요. ㅋㅋ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77인치(OLED77W8W) 2,300만원, 65인치(OLED65W8W/OLED65W8K) 1,000만원입니다. 그런데요. LG 베스트샵마다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서 공식 판매가보다 더욱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으니 문의를 해 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관련글]

엘지프라엘 더마LED마스크가 이나영 마스크인 이유!! LG Pra.L 런칭행사에서 본 피부홈케어

2017년 최신 무선청소기 LG코드제로 A9, R9, T9의 모델별 특징 직접 확인해보니

공기청정기 평형별 사이즈 10평에서 40평형대 종류 다양!! 대용량 빌트인 LG 퓨리케어(AS488BWA)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