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KOBA 2018에서 라씨(LaCie)의 저장장치 특징 중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에 놀라

by 핑구야 날자 2018. 5. 18.
반응형

KOBA2018은 국제 방송 음향 조명기기 전시회로 올해는 32개국 927개 업체가 참여하였습니다. 기업 뿐만 아니라 개인들도 방송장비와 음향 그리고 조명기기에 대해 관심이 높은데요. 각종 영상을 안전하게 저장할 수 저장장치를 취급하고 있는 라씨(LaCie) 부스를 다녀왔습니다. 라씨는 씨게이트가 야침차게 선보이는 초고화질 영상을 다루는 전문가를 위해 설계된 최상위급 저장매체 브랜드입니다. 이를 반영하듯 라씨(LaCie)의 저장장치가 한국디지털콘텐츠크리에이터 협회(KoDiCC 코딕)의 부스에서 1인 미디어 방송 스튜디오와 함께 전시되어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럼 어떤 강점이 있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라씨의 영상저장 장치 데이터 복구 지원


라씨의 영상저장 장치는 영상편집 제작자와 PD 그리고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에게 필요한 디바이스로 종류도 다양한데요.



영상저장장치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친절하게 상담을 해주고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부분은 저장된 영상데이터가 손상이 되었을 때 복구지원을 해 주는지 여부였습니다. 사실 영상 저장장치를 판매하는 업체에서 손상된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해 주는 것은 쉽지 않은데요.




라씨는 1회에 해당 기간 동안 복구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해서 놀랐어요. 어렵게 촬영한 영상은 재 촬영할 수도 없고 촬영할 수 있다고 해도 시간도 시간이지만 다른 영상의 느낌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난감하죠. 그런데 라씨가 복구서비스를 한다는 것은 그 만큼 영상저장장치에 대해 자신감이 있다는 말이 될 수도 있습니다.



라씨의 영상저장장치의 특징


씨게이트가 라씨를 인수하면서 브랜드를 유지한 것은 그 만큼 라씨의 브랜드 파워를 인정한다는 말도 되겠죠. 라씨는 전문가용 및 일반인들을 위한 다양한 영상저장장치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12big 썬더볼트3은 전문 영상편집 제작자와 PD들이 주로 사용할 수 있겠지만 간혹 4K영상을 주로 촬영하는 1인미디어들도 욕심내볼 만 하지 않을까 생각도 들었습니다. 알루미늄 유니바디로 매끄럽게 잘 빠진 디자인으로 USB3.1 Type-C자원, USB2.0과 호환이 되는 USB3.0지원, 최대 전송속도는 레이드0 기준으로 2600MB/s의 놀라운 속도를 제공합니다. 4K이상의 영상을 취급하는 분들에게 적합하며 하드웨어 레이드 5/6과 데이지 체인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용량은 4TB, 72TB, 96TB, 120TB 등 4가지로 씨게이트 레스큐 데이터 복구를 지원합니다.



2big 썬더볼트2는 4K영상을 저장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전송속도는 레이드0 기준으로 440MB/s이며 용량은 6TB, 8TB, 12TB, 16TB 등입니다. 2big썬더볼트3는 4K영상 저장을 최대 650시간을 제공하며 8TB, 12TB, 16TB, 20TB를 지원하며 2big 썬더볼트2와 함께 데이터 복구를 지원합니다.



d2썬더볼트2는 4TB, 6TB, 8TB를 지원하고 썬더볼트3는 6TB, 8TB, 10TB를 지원합니다. 속도는 두 모델 모두7200RPM으로 데이지체인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데이터 복구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영상저장장치별로 데이터복구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big모델에서는 5big썬더볼트3만 제공하지 않고 포터블 모델에서는 Rugged THUNDERBOLT와 Rugged THUNDERBOLT SSD만 제외하고 데이터 복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big 썬더볼트2는 4K영상을 지원하지만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는 유일한 big모델입니다. 간단히 정리해 보면 big모델은 모두 4K이상 영상을 저장할 때 적합한 모델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라씨의 영상저장장치의 특징은 대용량과 빠른속도가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인데요. 동영상을 제작할 때 압축되지 않은 2K 10-bit 스트림을 편집하거나 압축된 4K 비디오를 언제든지 재생할 수 있고 큰 용량의 RAW 사진파일도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하나 맥이나 윈도우PC 그리고 데스크탑과 노트북 등 어떤 워크 스테이션과 상관없이 많은 양의 데이터를 빠르게 전송할 수 있으며 어떤 컴퓨터와도 호환됩니다.



포터블 드라이버는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영상저장장치로 라씨는 총 6종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Rugged Secure 모델은 USB Type-C와 썬더볼트2를 지원합니다. 데이터복구서비스도 지원하여 마음에 들더라구요. 용량은 2TB라 개인이 사용하기에는 적당한 것 같구요.



씨케이트의 라씨에서 KOVA2018에서 선보인 다양한 모델의 영상저장장치는 알루미늄 유니바디의 깔끔한 외관이 맥이나 PC등과도 잘 어울렸는데요. 대용량의 데이터를 빠른 속도로 컨트롤 할 수 있고 높은 호환성으로 유연성이 높은 제품입니다. 그리고 제품보증기간(2년~5년) 동안 1회에 한해서 씨게이트의 레스큐 데이터 복구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죠.

라씨(LaCie)의 영상저장장치 자세히 보기

[관련글]

코바2018(KOVA2018) 가장 핫한 전시관!! 코딕의 1인 방송 미디어 스튜디오 찾아 보니

시놀로지 NAS에서 사용할 수 있는 씨게이트 NAS용 하드 디스크의 IHM 기능 소개 및 랜섬웨어 대응 방안

시놀로지 나스(NAS) DS214 하드(HDD) 장착후기 - 소규모사무실 및 개인용 데이터 저장용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