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2018 싼타페 TM에 블루투스로 스마트폰 연결방법 및 활용방법(LG G7 ThinQ, 아이폰X, 갤럭시S8)

by 핑구야 날자 2018. 5. 27.
반응형

2018 싼타페 TM에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을 연결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최신 스마트폰 LG G7 ThinQ와 아이폰X 그리고 갤럭시S8으로 테스트를 해 보았습니다. 스마트라이프를 즐기는 분이라면 쉬울텐데요. 모르는 분들도 있는 것 같아요. 사실 모른다기 보다는 익숙치 않기 때문에 연결하는데 도움이 될까 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2018 싼타페 TM에 스마트폰 연결방법이외에도 간단하게 활용방법도 함께 설명 드릴께요. 참고로 옵션으로 네비게이션과 후방카메라를 설차하 않아서 인트로 부분이 약간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왜 옵션으로 하지 않았냐구요. ㅎㅎ 가성비 때문이죠.



후방카메라를 설치 하지 않은 이유


옵션으로 후방케메라와 네비게이션을 선택하지 않은 이유는 가성비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순정품이 좋고 신경쓰지 않아도 되니 좋을 수 있겠지만 네비게이션은 스마트폰 앱으로 사용해도 충분하거든요. 실시간 교통 상황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선호하는 편입니다.




무엇보다 순정 후방카메라의 화면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후기도 있어 고민하다가 옵션을 선택하지 않았어요. 사제로 하면 절반가격에 할 수 있는데요. 네비게이션이 필요없기 때문에 후반카메라와 디스플레이만 있는 걸 찾고 있어요.



이러한 이유로 순정품 후방카메라를 옵션으로 한 분들의 디스플레이와 스마트폰 연결하는 초기화면이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아이콘이 화면에 있더라구요. 나머지는 유사합니다.


2018 싼타페 TM에 스마트폰 연결방법


2018 싼타페 TM에 연결할 스마트폰에 블루투스가 작동이 되고 있는지 먼저 확인해 보는 게 편합니다.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쓸어 내리면 빨간 원 안에 블루투스 기호가 활성화 되어 있는 것이 보일 텐데요. 혹시 활성화 되어 있지 않으면 한번 더 눌러 주면 됩니다. 



아니면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아이콘을 누르고 연결 메뉴를 선택하면 네트워크 카메고리에서 블루투스를 활성화시키는 게 좀 더 쉬울 겁니다.



박스에 MEDIA PHONE 버튼이 있는데요. PHONE 글자를 누르면 신규기기등록 화면이 나타납니다. 간단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다 듣고 나면 아래와 같이 하시면 바로 끝납니다.



LG G7 ThinQ에서 설정 > 연결 > 네트워크 > 블루투스를 선택하면 등록된 기기에 Santa Fe라고 표시가 되는데요. 혹시 안되면 스마트폰 하단에 검색을 눌러 재시도하면 됩니다.



스마트폰에서 Santa Fe를 누르면 싼타페TM 디스플레이에 인증번호가 나타나고 싼타페TM 디스플레이에도 동일한 인증번호가 나타납니다. 등록을 누르면 연결 끝~~  혹시 인증번호가 다르다면 문제겠죠. 그럼 다시 블루투스 화면에서 재시작을 하면 됩니다.




싼타페TM에 LG G7 ThinQ가 연결되면 자동연결 우선순위를 물어 보는데요. 1대만 사용하다면 예를 눌러 주시고 상황에 따라 연결을 하실려면 아니오를 누르면 되겠죠.



연결설정 내용을 보면 싼타페TM에 LG G7 ThinQ가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복수개가 연결되어 있다면 모두 나타나겠죠.



자동연결 우선순위는 설정 및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등록된 전화번호가 변경이 되었다면 전화번호부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자동으로 전환번호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이번에는 아이폰X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방법은 같구요, 다만 기존에 연결된 스마트폰이 있다면 해제를 시키고 연결한다는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역시 잘 되었습니다. 과정이 궁금하시면 아래 동영상을 확인하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마지막으로 갤럭시S8을 싼타페TM에 연결해 보았습니다. 역시 방법은 같습니다. 이렇게 LG G7 ThinQ, 아이폰X, 갤럭시S8 등 총 3대를 싼타페TM에 연결해 보았는데요. 문제가 없이 잘 되었습니다.



블루투스로 연결된 상태에서 핸들에 있는 모드 버튼을 눌러 BT로 설정해야 스마트폰의 소리가 싼타페TM에서 들립니다. 그렇지 않으면 폰에서 블루투스를 해제하고 폰의 볼륭을 높여야 합니다.



참고로 싼타페TM과 연결해 BT 오디오의 볼륨 상태가 그대로 스마트폰에도 유지되기 때문에 참고하세요. 안그러면 무심코 음악이나 동영상을 플레이하다가 커진 볼륨에 깜짝 놀랄 수 있습니다. 2018 싼타페 TM에 블루투스로 스마트폰 연결방법 및 활용방법을 아랴 동영상으로 시청하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