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오르비 프로 사용해 보니 무선 신호 증폭과 확장을 위해 WiFi업그레이드 및 네트워크 공사 필요없네!!

by 핑구야 날자 2018. 7. 30.
반응형

넷기어 오르비 프로는 리얼 기가와이파기 업계 최초 오르비 베시 WiFi시스템을 제공한다고 해서 사용해 보았어요. 몇 달전에 넷기어의 오르비를 사용해 보면서 괜찮다고 생각을 했었는데요. 더욱 업그레이드 된 오르비 프로를 보니 디자인도 잘 빠졌고 성능도 좋아 사세가 확장되어 기가와이파이를 추가로 사용해야 하는 기업에서 꼭 사용해 보라고 권하고 싶군요. 네트워크 장비라도 실내 인테리어와 잘 어울려야 하는 시대입니다. 무선 증폭 및 무선 확장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넷기어의 기가와이파이 오르비 프로(orbi PRO)는 어떤 강점을 가지고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고 사용해 보았습니다.



오르비 프로 개봉기와 디자인


오르비 프로는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기존의 오르비와 비교해 상당히 디자이너블하게 바뀌어 직장이나 가정의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구성품을 보면 오르비 프로 라우터1대, 오리비 프로 새틀라이트 1대 1개의 이너넷 케이블, 2개의 12V/3.5A 전원 어댑터, 2개의 벽면 마운트 키트, 2개의 천장 마운트 키트 그리고 빠른 시작 가이드로 되어 있습니다.



라우터의 크기와 새틀라이트 크기는 모두 163 x 79 x 203mm이며 무게는 각각 8.89kg입니다. 최대 소비전력은 22.32W입니다.



데스크탑, 벽면 그리고 천장 등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장소의 제약이 없다보니 테이블 위나 가구 위 뿐만 아니라 월 마운트 키트와 천장 마운트 키트를 활용하면 됩니다.



라우터와 새틀라이트 후면에 보면 각각 4개의 기가비트 포트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프린터, PC 및 스위칭허브 등을 연결해서 유선확장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무선 공유기 대신 오르비 프로 라우터로 교체하고 새틀라이트를 연결해 사용하면 됩니다. 무선 속도는 AC 3,000Mbps이며 WiFi기술은 트라이밴드를 사용하고 메모리는 4GB플래시 및 512GB 램을 사용합니다. 


누구나 쉽게 무선 신호 증폭과 확장


일반 가정에서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무선공유기를 사용해 WiFi를 사용해도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2대 이상을 사용하는 분도 많아졌어요.


▲ WiFi를 사용하는 에어컨


사물인터넷의 발전으로 가전제품에서도 WiFi를 사용하고 게임이나 스트리밍 등을 사용하면서 끊김없이 무선을 사용하고 싶은 니즈도 높아져 가정에서는 나이트호크 X4S R7800과 같은 기가와이파이를 찾게 됩니다.



직장에서는 어떨까요. 처음 사업을 시작할 때는 무선공유기 1~2대만 사용해도 되었지만 사세가 확장이 되고 직원이 늘어나면서 기존의 네트워크로는 생산성을 높일 수 없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네트워크 공사를 새로 하자니 비용도 부담되고 여러가지로 신경이 쓰이는 게 사실입니다. 넷기어의 오르비 프로는 바로 이러한 상황에서 네트워크 전문인력이 없어도 무선신호의 증폭과 무선신호의 손쉬운 확장을 빠르게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넷기어의 오르비 프로는 업계 최초 엔터프라이즈급 무선 메시 기술을 적용해 최대 1.7Gbps의 무선 링크를 제공한답니다. 넓어진 사무실 공간은 물론 위층이나 아래층도 함께 끊김없이 WiFi를 사용할 수 있어요.




오르비 프로에 적용된 메시기술은 단순한 리피터 모드가 아니라 엔터프라이즈 무선랜에 사용하는 고급기술입니다. 각 장치들이 서로 그물망처럼 연결되어 하나의 무선 네트워크를 구성하게 됩니다.



소규모로 시작하는 사업장도 있지만 시작부터 직원이 많은 경우나 사옥을 이전했다면 네트워크를 복잡하게 가져갈 필요없이 넷기어의 기가와이파이 오르비 프로를 사용한다면 공간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랜선을 바닥에 복잡하게 연결하지 않아도 되니 근무환경도 쾌적하겠죠.


빠른 WiFi 속도와 넓은 확장성으로 경제적


오르비 프로(orbi pro)는 통합 AC3000으로 놀라운 WiFi 속도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비밀은 독립된 무선전용 밴드에 있습니다. 또한 넷기어의 독자적인 FASTLANE3 기술도 제공합니다.


▲ FASTLANE3 기술


오로비 메시 장치는 오로비 프로의 라우터와 새틀라이드를 적절한 곳에 위치시키면 1.7Gbps 기가 무선 연결을 통해 사무실에서 많은 직원들이 WiFi를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대가 연결이 되어도 병목없이 최고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클라이언트 장치는 2.4Ghz/5Ghz 듀얼밴드를 제공합니다.



넷기어의 오르비프로는 기타 메시 WiFi보다 인터넷 속도가 2배나 빠르고 802.11n 무선 확장기 및 공유기 대비해 3배나 많은 장치 수용성을 가지고 있어 경제적입니다.



오르비 프로는 데이지 체인(Daisy Chaiin)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라우터와 새틀라이트만 연결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새틀라이트 간에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러한 데이지 체인 기능 덕분에 1층과 2층간의 무선연결이 더욱 손쉬워 추천하고 싶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무선공유기는 개별로 연결이 되어 있다 보니 이동시 로밍이 끊어져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 받지 못해 불편 했을 텐데요.



이동 중에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등을 사용해도 주변에 가장 무선신호가 좋은 오르비 프로가 연결되어 끊김없이 WiFi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일반적인 기가와이파이 공유기에 디바이스가 많이 연결 될수록 속도가 떨어지는 반면 오르비 프로는 MU-MIMO(Multi-User, Multiple OutPut)를 지원해 여러개의 모바일 기기에 동시에 데이터를 전송하고 랙 없이 2배나 빠른 속도를 제공합니다.



오르비 프로는 무선신호를 사방팔방으로 마구 뿌려주는 게 아니라 넷기어 빔포핑 플러스 기술로 오르비 프로에 연결된 11ac 단말은 물론 11n 단말까지도 신호를 집중하여 무선범위, 안정성, 성능을 향상시켜 줍니다.




오르비 프로는 내부에 6개의 고성능 안테나와 고출력 확장기를 탑재하여 어디에 있어도 강하고 빠른 WiFi속도를 사용할 수 있어요.


3개로 분리된 WiFI 네트워크로 보안 강화


흔한 기가와이파이 공유기와는 달리 넷기어의 오르비 프로(orbi pro)는 관리자전용 WiFi, 직원용 WiFi, 게스트/고객용 WiFi로 분리하여 사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SSID)를 제공합니다.



보안이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한 요즘 누구나 관리자 영역을 사용할 수 있다면 문제겠죠. 그리고 게스트나 고객이 직원용 WIFi를 함께 사용한다면 이것 또한 심각한 문제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넷기어 오리비 프로는 관리자 전용WiFi에서는 관리자가 지정한 암호로 보안을 유지하며 내부 중요 네트워크 및 관리자 페이지 접근이 가능합니다.



직원용 WiFi는 암호로 보안된 별도 SSID를 사용할 수 있으며 내부 중요 네트워크 및 관리자 페이지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게스트 및 고객 WiFi는 인터넷 연결 시간을 제한할 수 있으며 사용약관 동의가 필요합니다. 물론 내부 중요 네트워크 및 관리자 페이지 접근은 불가능 합니다.


오르비 프로 전용 앱과 웹 브러우저로 설정 용이


오르비 프로 전용앱으로 사용하는 게 브라우저로 사용하는 것 보다는 편하고 접근성이 높은데요. 전용앱은 안드로이드와 애플 모두 제공이 됩니다.



IT 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않아도 쉽고 간편하게 운영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혹시 용어가 낯설다면 도움을 받는 게 편할 수도 있겠죠.



이번 기회에 전용앱으로 IT전문가 도움없이 설정하고 활용하는데 도전해 보세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빠른 시작가이드도 있으니 해 보시면 될 겁니다.



넷기어 오르비 프로 이럴때 필요해


오르비 프로(orbi pro)는 랜케이블을 연결할 필요가 없이 오르비 프로 새틀라이트의 전원만 켜면 자동으로 오르비 프로 라우터와 연결이 됩니다.



랜선을 라우터와 추가로 연결해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이동성이 좋고 랜선이 없으니 1층에는 라우터 2층에는 랜선없이 새틀라이트를 설치하여 Sync만 해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사무실이나 집안도 더욱 쾌적하게 유지 되겠죠.




MU-MIMO을 지원하기 때문에 무려 최대 40명 이상의 동시 사용자를 지원합니다. 오르비 프로의 무선 범위는 465㎡(약 140평)을 커버하며 1개의 새틀라이트는 최대 185㎡(56평)의 사용범위를 추가합니다.



오르비 프로는 관리자, 직원 그리고 게스트용으로 트래픽을 분리하는 3개의 사전 정의된 네트워크를 제공하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게스트포털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게스트 WiFi를 이용해 고객의 동의하에 정보르 수집하고 부분 광고도 할 수 있어요.



IT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않고 쉽게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용이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데스크탑, 벽면 그리고 천정에도 설치가 가능합니다. 사무실 규모에 따라서는 추가로 네트워크 공사를 하지 않고 새틀라이트를 추가로 구매해서 사용하면 되겠죠.



일반 가정에서는 아무래도 좀 오버 스펙일 수 있습니다. 물론 집안의 사이즈와 WiFi속도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카페, 레스토랑, 법률사무소, 편집샵, 게스트하우스, 자동차수리점, 헬스클럽 등 고속 와이파이가 필요하지만 유선을 원하지 않는 곳에서 더욱 인기가 많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선택 기준을 나이트호크 X4S R7800의 특징들이 만족시켜 줄까?

게이밍 무선 공유기 XR500!! 랙타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최소한 3가지를 해결해야

5G 통신속도가 되면 무엇이 달라질까? 유플러스 5G의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해 보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