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9 사전예약을 하면서 통신사 요금제 비교를 한 번쯤은 해봤을 텐데요. 몇일 전부터 갤럭시노트9을 받기 시작해 설레이는 마음으로 S펜의 다양한 기능를 사용해 보고 계실 텐데요. 유플러스에서 사전예약으로 선물을 받은 분을 보면서 서두르지 못해 후회하는 분들도 있겠죠. 더 기다리고 갤럭시노트10을 구매하느냐 아니면 지금이라도 갤럭시노트9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찾아 볼 것이냐를 놓고 또 고민을 하겠죠. 이번 갤럭시노트9은 가격이 좀 비싼 편이라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밖에 없는데요. 혹시 통신사요금제 비교해 보셨나요.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로 절약한다고
TV에서 통신사들이 주력 요금제로 CF를 내보내고 있는데요. 자신에게 맞는 요금제인지 확인을 해 볼 필요가 있어요. 그리고 정말 타 통신사 요금제 비교를 해도 소비자에게 개이득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비싼 요금제이니 당연히 혜택도 많은 법이라 좀 더 파고 들 필요가 있답니다.
개인적으로는 유플러스의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유는 가족과 지인들에게 40GB까지 데이터를 나누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언제나 데이터 걱정없이 사용하고 있어요.
여기서 주목할 것은 유플러스의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고 가족들의 요금제는 그대로 사용한다면 큰 의미가 없어요. 물론 사용하는 분의 여건에 따라서 차이는 있겠죠.
그래서 우리 가족들은 데이터 제공량은 적고 무제한 통화가 가능한 요금제 중에 저렴한 것으로 바꿔 제대로 요금을 절약하고 있죠. 여러분은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통신사 요금제 비교 해 보니
유플러스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를 타 통신사 요금제 비교를 해 봤는데요. 타 통신사에서 유플러스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와 비슷한 요금제를 찾아 보니 K사의 데이터온 프리미엄과 S사의 T플랜 DATA 인피니티가 있네요.
유플러스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88과 비슷한 요금제를 통신사 요금제 비교를 통해서 보면 가격과 나눠쓰기 데이터량 그리고 세컨드 디바이스 지원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요금부터 차이가 났는데요. 차이는 12,000원이지만 금액이 주는 부담감은 떨쳐 버릴 수 없네요. 40GB 데이터를 공유해서 사용하는 S사의 T플랜 DATA 인피니티 요금제는 유플러스와 같이 제공하는데 가격이 10만원을 하네요. 40GB를 나눠 줄 필요가 없이 쉐어할 수 있어 편한 것은 장점입니다.
K사는 유플러스에 비해 요금도 비싸면서 나눠쓰기 데이터는 2GB밖에 되지 않아 아쉽네요. 그래도 세컨드 디바이스를 1회선이지만 무료군요. 통신이 되는 스마트워치나 태블릿을 사용하면 되겠군요
환영받는 현실적인 요금제 추가
개인적으로 여러가지 이유가 있어 유플러스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88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유플러스가 새롭게 선보인 요금제가 타 통신사 요금제 비교를 꼭 해봐야 하는 이유를 만들었어요.
늘 사용하던 요금제로 사용하는 것 보다는 사용하는 통신 소비 패턴을 잘 분석해서 현실적인 요금제로 변경하는 게 필요합니다. 스마트폰만 사용하는 경우 가족과 나눠쓰는 데이터로 40GB는 남는 사용자들이 있을 텐데요. 유플러스는 10,000원을 내린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78을 통해 통신비를 더욱 절약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88과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78은 항상 LTE속도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입니다.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는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69를 제외하고 나눠쓰기 데이터 기능이 없지만 무제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니 하루 사용량을 확인해 보고 결정하시면 더욱 알찬 요금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지 않을까요.
유플러스는 사용자들이 월 데이터 사용량을 조사해 보니 평균 월 6~7GB를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데이터 소비 패턴에 적합한 추가요금 없는 데이터 59를 선보여 반응이 꽤 있을 듯 합니다.
그 밖에 LTE 데이터 33은 월 3만3000원에 데이터 1.3GB를 사용할 수 있고 문자와 음성통화는 무제한 제공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효율적인 요금제로 갤럭시노트9 가격 부담 덜어
통신사 요금제 비교를 통해서 좀 더 현실적인 사용에 가까운 요금제를 선택한다면 그렇지 않았을 경우 보다 훨씬 많은 비용을 SAVE 할 수 있는데요. 물론 장기가입으로 많이 할인을 받는 경우는 통신사를 교체해서 이익이 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은 사용자 중에 데이터를 나눠 쓸 수 있는 가족이나 여건이 된다면 갤럭시노트9을 보조금 없이 구입을 하고 유플러스의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88,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요금제78 그리고 추가 요금 걱정 없는 데이터69를 사용하는 게 유리합니다.
가족들의 데이터 요금제는 낮추고 유플러스의 나눠쓰기 데이터로 데이터를 공유한다면 갤럭시노트9 구매비용을 저렴하게 구입한 결론이 되겠죠. 여기에 통신요금에서 25% 할인을 받는 게 더 많이 SAVE가 되거든요
무제한 데이터 사용과 나눠쓰기 데이터 40GB만 놓고 본다면 S사의 T플랜 DATA 인피니티에 비해 얼마나 절약이 될까요. 24개월 기준으로 약 288,000원을 SAVE할 수 있네요. 유플러스를 사용하는 가족과 인터넷을 함께 결합할인을 받으면 더욱 절약이 됩니다. 통신사 요금제 비교를 통해 절약한 비용으로 갖고 싶었던 갤럭시노트9를 구매해 보시면 어떨까요.
[관련글]
스마트폰 관련 빅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시각화 차트 활용방법과 직접 라이브 에디터를 사용해 보니
LG Q8 스타일러스펜의 메모기능도 활용하기 나름!! 컬러링북 GIF캡쳐 움짤샷 나만의 이모티콘 어때!!
갤럭시노트9 구매혜택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 혜택만큼 강력해진 S펜의 기능과 숨겨진 디자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