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작은 PC 애플 뉴 맥미니 2018 기능 달라진 점!! 6코어 프로세서와 썬더볼트3 4개로 확장성 끝판왕

by 핑구야 날자 2018. 11. 4.
반응형

애플의 작은 PC 뉴 맥미니 2018은 휴대성과 놀라운 성능 향상으로 여전히 기대하게 만드는 디바이스입니다. 뉴 맥미니와 같은 작은PC가 현재의 데스크탑 환경을 빠르게 대체하길 바라면서 늘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물론 윈도우로 구동되는 작은PC들도 있지만 가격대비 성능이 만족스럽지 않아 기다리고 있어요. 어찌 되었든 애플이 뉴 맥미니 2018을 통해 작은PC 시장에도 꾸준히 투자를 하고 있어 반갑습니다. 태블릿, 스마트폰 그리고 노트북과의 관계에서 어떤 포지셔닝을 가져가게 될 지도 관전 포인트가 아닌가 싶어요. 그럼 애플 뉴 맥미니 2018 기능 달라진 점을 한번 볼까요. 



애플 뉴 맥미니의 파워


맥 미니는 데스트탑 컴퓨터로 만들어지기 시작했지만 사용자들은 홈오토메이션부터 대규모 랜더 팜까지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뉴 맥미니는 8세데 인텔 쿼드코어 및 6코어 프로세서(인텔 i5 또는 i7)를 장착해 더욱 강력해 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인텔UHD그래픽 630을 사용하여 더욱 만족스럽습니다.




뉴 맥미니는 전작에 비해 5배가 더 빠른 시스템 성능 최대 60%의 더 빠른 인텔 통합 그래픽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최대 4.6GHz 터보 부스트로 작지만 강한 PC가 되었습니다.



뉴 맥미니는 2,666MHz DDR4 SO-DIMM 메모리를 탑재하고 최대 64GB까지 구성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랜더링하고 대용량 파일을 원할하게 다루며 다수의 가상머신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16GB 대비 최대 7.8배의 빠른 속도를 제공합니다.



역시 작은 사이즈로 공간효율은 물론 휴대성이 높지만 걱정되는 것이 바로 온도 관리입니다. 파워풀한 성능 만큼이나 중요한데요. 애플의 뉴 맥미니 2018은 플래시로만 구성된 저장장치, 더 큰 팬, 확장된 통풍구 그리고 새로운 전원 공급장치를 적용하여 70% 더 커진 최대 저속 전력과 2배 증가 된 공기 흐름을 보입니다.



요즘에는 반도체가 워낙 발전해서 작은 PC 뉴 맥미니에서도 최대 2TB SSD까지 저장장치를 구성할 수 있어 저장공간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SSD를 사용해 내부 공간의 효율성도 높습니다. 여기에 플래시로만 구성된 PCle 기반 저장 장치로 최대 4배나 빠른 읽기 속도를 제공해 만족스럽죠.


애플 뉴 맥미니의 보안


뉴 맥미니에 차세대 보안기술인 2세대 맞춤형 애플 T2 시큐리티 칩을 적용해 보안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애플 T2 시큐리티 칩의 특징은 여러 컨트롤러를 하나로 통합하고 저장 장치 암호화 및 보안 시동 기능을 도와주는 Secure Enclave 보조 프로세서를 내장 시켰습니다.



듀얼코어 맥미니 대비 성능 개선


6코어 뉴 맥미니 2018이 듀얼코어 맥미니보다 당연히 여러가지 성능에서 앞서겠죠. 아래 이미지를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뉴 맥미니는 전작에 비해 Xcode는 2.2배, WebKit Compile는 3.4배, Pixelmator Pro는 3,3배, Luxion KeyShots는 3.7배, Autodesk Maya는 5.3배, Compressor는 30배, Logic Pro X는 5.4배 Alchemy 트랙 구성과 4.6배의 Amp Designer 트랙 구성, Mainstage 6.6배 Kontakt 8Dio와 3.9배 Sculpture 채널 스트립 구성, Rise of the Tomb Raider은 60% 더 빠른 게임성능을 보여 줍니다.



어도비 포토샵은 전작에 비해 3.2배의 더 빠른 고차원 스레딩 적용 필터 처리가 가능하고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파이널컷프로X는 전작보다 3.6배 더 빠른 ProRes 422에 REDCODE RAW 3:1내보내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연결성과 확장성은 어떤가?


작은 PC라서 주변 디바이스와의 연동이나 확장성이 약하지 않을까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뉴 맥미니는 이러한 고민을 하지 않도록 바꿔 놓았습니다.



썬더볼트3가 무려 4개나 장착을 해서 놀랐는데요. 물론 젠더를 추가로 구매해야 하는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어찌 되었든 대단합니다. 다행히 이전 포트보다 더 큰 대역폭울 제공하는 HDMI2.0 포트가 있군요.



썬더볼트3를 추가로 언급하면 데이터 전송속도가 최대 40Gb/s로 효율적이며 외부 기기를 충전하거나 전원을 공급할 수도 있습니다. HDMI 2.0 포트와 함게 여러대의 모니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놀라운 확장성을 경험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10Gb 이더넷 포트를 구성할 수 있고 USB3.0과 3.5mm 헤드폰 잭도 있습니다. 이 정도면 주변 디바이스와의 연결 및 확장은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죠. 참고로 썬더볼트3에  eGPU를 연결하면 데스트탑 급의 그래픽 성능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관련글]

애플 뉴 맥북에어 2018 달라진점 중에 배터리 시간과 썬더볼트3으로 깔끔해져 맘에 드네

아이폰 고장 쉽게 해결 할 수 없을까? 분실과 파손되면 아쉬운 애플의 AS 정책

인터넷 속도가 빠른 아이피타임 A8004T!! 256MB메모리 장착하고 발열에 강한 무선공유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