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가 입원중일 때부터 도전해 온 막내의 중국어 Speech대회. 어렵게 학교대표로 선정이 되어 얼마나 기특한지 !!
운이 좋게도 처형이 중문과 출신이라 달리는 말에 날개단 격이었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때부터 방과후의 특별활동에
중국어를 선택해 5학년이니까 3년째 되는군요. 학교대표과정에도 유여곡절이 많았지만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서
어버지인 제가 오히려 배울점이 많았어요. 학교선생님이 중국친구를 소개해서 발음도 봐주시는 열정이 더해져
오늘 시에서 주최하는 대회에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시 전체 18개 초등학교에서 출전한 30명의 각축전 속에 치뤄진
대회에서 은상을 받았어요. 대회를 위해 치바오를 입고 4일전에 연습하던 모습을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조금은 부족해도 우리부부는 헤벌쭉....
4학년때 담임선생님이 엄애속에 중국어를 배우게 되었으며 중국어를 시작하게 해주신 선생님께 감사하다는 내용과
중국어 공부를 통해 외교관의 꿈을 꾸게 되었다는 포부를 말한 내용입니다. 귀엽게 봐주세요
멋진 도전을 하고 온 막내에게 선물을 해야 하는데 뭘 해주는게 좋을까? 고민이 되더군요. 일단 기본으로 게임시간을 몇시간 보너스로 주기로 했거든요. 아이는 그것만으로도 대만족이지만 애비마음이 어디 그렇습니까?
어린이 장난감으로 좋은게 뭐가 있을까? 아이들 창의력을 키워주고 싫증이 쉽게 나지 않는 뭐 그런거 없을까?
크리스마스 선물뿐만 아니라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한두개씩 가지고 있고 장난감 추천도 많이 받는 레고가 정답 !!
아직까지도 레고로 이것저것 만들며 제게 와서 자랑하던 아이의 모습이 떠올라 일단 0순위 당첨.
레고 Castle 7079 동영상을 한번 Link해보았습니다. 이거 아이들 키우고 있는 이웃블로거집에 민폐끼치는거 아닌가?
『도개교를 지키십시오! 사악한 해골 기사가
지휘하는 해골 전사들이 탑을 공격합니다.
도개교를 들어올리세요.
그리고 골든 기사를 내보내서 적을 물리치고 여왕을 구출하십시오. 』
Castle 7079 도개교 방위 캐릭터 놀이
『도개교를 지키는 골든기사와 사악한
해골 기사를 그림으로 다운로드 받은 후,
레고놀이와 더불어 아이들과 함께
즐겨보세요. 아이들이 캐릭터 및 레고와
더 친해진답니다. 』
컴퓨터게임을 대체
차이는 있겠지만 레고를 할때는 컴퓨터게임을
찾지 않아요. 물론 레고에 흥미가 생겨야 겠죠. 부모의 역할이 중요하죠. 특히 아버지와 함께
만들고 즐기는 것이 흥미를 붙이는 것 말고도
아이의 정서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레고Site를 이리저리 Sufing하다보니 11월에 레고할인 빅챤스 소식에 고민이 되더라구요.
기분인데 그냥 질러....아! 고민되네...
핑구가 아이들과 만들 StoryBoard
이튿날 게임마왕이 보낸 사악한 해골전사에 의해 산책하던 핑구여왕이 납치되고 맙니다.
철부지 아이들만이 남았는데 과연 어머니를 구하고 게임마왕으로 부터 자유로워 질 수 있을까요.
시금을 전폐하고 목숨까지 위태로와진 어머님의 소식을 전해들은 핑핑이와 퐁퐁이..
철이 없는 줄 만 알았는데 차곡차곡 쌓은 무술실력으로 어머니를 구하러 길을 떠납니다.
형 퐁퐁이는 무대포로 덤비다가 목숨을 잃을 뻔한 순간에 핑핑이의 활솜씨 덕분에 위기를 모면하고 뒤 따라온
지원군에 의해 성을 함락하기 일보직전 말로 먼 듣던 전설의 게임마왕이 나타나자 핑핑이와 퐁퐁이는
어머니를 구하러 왔다는 사실조차 잊은체 넋을 놓고 말았습니다. 역시 게임마왕은 대단했습니다.
아직까지 넋을 놓고 있는 아이들!! 핑구대장의 엄한 목소리에 정신을 차리고 핑구여왕의 품에 안겼습니다.
핑구네는 게임마왕이 없어진 이후로 핑핑이와 퐁퐁이는 컴퓨터 게임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었습니다.
뭐하고 놀까요!! 레고 케슬 7079 도개교 방위가 있잖아요
막내작품 (일명 : 움직이는 하울의 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