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스웨덴 블루투스스피커 수디오펨티오의 특징 중 듀얼플레이 모드와 생활방수로 괜찮아

by 핑구야 날자 2020. 3. 23.
반응형

스웨덴 블루투스스피커라고 해서 좀 더 관심을 갖게 되는데요. 수디오의 블루투스스피커 펨티오는 미니멀한 디자인과 듀얼모드를 제공하는 스웨덴이 갬성이 살짝 느껴졌어요. 수디오 펨티오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만족스러울 정도로 잘 어울렸습니다. 다만 마감 처리 부분에서 살짝 아쉬운 부분이 있기는 했지만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았어요. 수디오는 이어폰과 헤드셋의 다양한 라인없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스웨덴의 기업입니다. 이번에 출시한 수디오펨티오 블루투스스페커는 일반 제품의 기능과 비슷하기 때문에 양호한 접근성을 가지고 잇는데요. 어디 한번 자세히 볼까요.



스웨덴 블루투스스피커 수디오펨티오 언박싱과 디자인


스웨덴 블루투스스피커 수디오펨티오는 실버, 블랙, 앤트러사이트의 3가지 컬러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실버가 제일 마음에 들어 선택을 했는데요. 다른 컬러는 수디오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세요.




메탈과 섬유의 콜라보 디자인이 북유럽의 디자인에 잘 녹아든 느낌입니다. 수디오의 사운드 디바이스를 보면 가죽이나 섬유 등를 함께 사용해 레트로 감성을 은근 자극하는 면이 특징입니다.



블루투스스피커 수디오펨티오의 박스를 조심스럽게 개봉을 하였습니다. sudio라는 로고가 선명하게 반겨 주었습니다. 펨티오(Femtio)는 스웨덴어로 숫자 50을 의미하며 Sudo의 숫자 네이밍 시리즈의 연장으로 생각하면 될 듯 합니다.



수디오펨티오 본체 아래에는 USB Type C 충전케이블과 사용설명서가 보였습니다. 고급스러운 듯 하면서도 어딘가 틈이 보이는 듯한 묘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수디오펨티오의 구성품을 다시 한번 정리해 보면 블루투스 스피커 본체와 USB Type-C 충전케이블 그리고 사용설명서 등이 있습니다. 충전케이블이 좀 더 길면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스웨덴 블루투스스피커 수디오펨티오의 디자인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보았습니다. 원통형의 블루투스 스피커에 사각형의 받침대가 지지하고 있는 스타일입니다. 양 사이드에 메탈로 처리된 스피커가 좀 더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상단에는 각종 컨트롤 버튼이 있습니다.



받침대 후면의 캡을 열면 충전단자와 이어폰 잭이 있습니다. 충전이나 이어폰을 꽂아 사용할 경우가 아니면 캡을 닫아두는 게 좋습니다. 방수기능 때문에 캡으로 막아 놓은 것이 거든요. 아이드 우퍼 스피커의 메탈면 일부에 모레만한 미세한 크키의 돌기가 있어 아쉬웠어요. 좀 더 매끄럽게 마무리 했으면 좋았을 텐데~



블루투스스피커 수디오펨티오의 스펙


수디오펨티오의 스펙을 보면 IPX6 등급의 방수가 되는 것이 눈에 띕니다. iOS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번 충전으로 14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즈 : 19.15 x 9.55 x 8.20 cm 무게 675g

호환성 : Android, iOS

재생시간 : 총 14시간

마이크 : 있음

수신거리 : 10 m

블루투스 : 5.0

제품보증 : 1년

음성호출 : Siri, Google Assistant

방수 : IPX6 방수등급

출력 : 최대20W



스웨덴 블루투스스피커 수디오펨티오 사용 후기


수디오펨티오를 블루투스 스피커이기 때문에 당연히 블루투스 통신으로 연결해 사용해야 하겠죠. 사용방법은 간단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수디오펨티오의 전원 버튼을 누르면 거치대 하단 LED 램프에 블이 들어 옵니다. 만약 들어 오지 않는다면 방전이 된 것이니 충전을 해야겠죠. 상단의 펨티오의 와이파이 버튼을 누르고 2~3초 정도 기다렸다가 스마트폰의 블루투스에서 찾기를 하면 Sudio Femtio가 보입니다. 선택하면 연결이 되고 다음 부터는 바로 페어링이 됩니다.



이젠 스마트폰과 연결이 되었으니 좋아하는 음악을 마음껏 들으면 되겠죠. 단, 볼륨은 먼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스마트폰과 연결되면 볼륨이 낮게 세팅해야 하는데 깜빡하시면 늦은 시간에 기겁할 수 있습니다. ㅋㅋ



버튼에 대한 설명을 굳이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심플한데요. 전원은 2초가 눌러야 하며 다음곡 선정시 볼륨버튼과 Skip버튼을 2초간 누르면 됩니다. -버튼을 먼저 누르면 이전곡 +버튼을 누르면 다음곡으로 넘어갑니다. 와아파이 버튼을 2번 클릭하면 2대의 스피커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전화가 오면 전원버튼을 2초간 누르면 통화가 되고 다시 2초간 누르면 통화가 끊납니다. 수신 거절은 1번만 클릭하면 됩니다.



10만원대 중반의 가격이라 큰 기대는 하지 않았는데요.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우퍼)로 들리는 중저음 사운드가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들었어요. 고음보다는 중저음을 좋아하거든요. 물론 듀얼 48mm 드라이브의 풍성한 사운드와 20W의 선명한 사운드 덕분에 외출을 자제해애 하는 요즘 기분 전환을 시켜주기에 충분했어요.




IPX6 등급의 방수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주방에서 사용해도 괜찮아요. 설거지를 한다던지 음식을 할 때 음악을 들으면서 하면 더 좋겠죠.



내가 좋아하는 음악이라고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에게는 방해가 될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후면에 이어폰 잭을 이용해 음악을 들으면 괜찮아요. 그리고 플레이 모드가 가능해 2대의 스피커를 연결 시 입체적인 스테레오 출력으로 확장된 음질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675g의 가벼운 무게와 블루투스 스피커라는 특징 때문에 휴대성이나 이동성이 좋기 때문에 집안 어디서든지 사용할 수 있구요. 생활방수가 되니까 야외에서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수디오펨티오로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오면 통화할 수 있는 마이크가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반대로 전화로 직접 통화해도 되겠죠. ㅋㅋ



1회 충전으로 14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으니 충분하지 않을까 싶네요. 하루에 2기간 정도 듣는다면 1주일은 사용하겠죠. 물론 충전케이블을 연결해 하루 종일 들어도 되구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참 잘 어울렸어요. 아무래도 실버컬러가 더 무난 할 것 같았는데 역시 탁월한 선택이었죠. 여러분이 보기에도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참 잘 어울려 보이지 않나요. ㅋㅋ



스웨덴 블루투스스피커 수디오펨티오는 1년 클로벌 워런티를 제공하고 정품 등록시 6개월 연장을 받을 수 있어요. 기간이 한정되어 있으니 14일 이내로 등록해야 합니다. 혹시 구매하시려면 할인코드(a54withfemtio)를 입력하면 15% 할인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외출이 쉽지 않은 요즘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졌는데요. 스웨덴 블루투스스피커 수디오펨티오로 평상시 즐겨 듣던 음악을 들으며 좀 더 힘을 내면 어떨까 싶네요.

[관련글]

소니 최신 노이즈캔슬링 무선 헤드폰 WH-1000XM3!! 가장 마음에 들었던 스마트 리스닝 기술

게이밍 스피커 로지텍 G560의 스크린샘플러 기능으로 리그오브레전드 공략시 화면과 연동이 압권

최신 LG 사운드바(SL10YG SL9YG)에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해 사운드를 넘어 가전제품 컨트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