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진짜 같은 정보는 가라!! 이젠 Real Space로 나를 감동시켜라.

by 핑구야 날자 2009. 11. 26.
반응형


소상공인과 지역상가에게 기회를


온라인서비스를 통해 받는 정보는 누구나 이름만 대면 아는 업체와 쇼핑몰 그리고 자금사정이 좋은 기업의 정보에
국한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선택의 폭도 제한적일 수 밖에 없고 온라인서비스에 익숙해져 쉽게 눈을 돌리지
못합니다. 그러나 지역사회에 있는 소규모 상가, 중소업체 중에는 훨씬 저렴하고 다양한 서비스가 준비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으로 진입하지 못하거나 아예 방법을 모른채 운영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말로만 중소업체를 살린다고 너도너도 떠들지만 실질적인 도움은 아직 피부에 와닿지 않습니다.
보다 효과적인 방법으로 도와주는 방법은 없을까?
온라인에서 새로운 차원의 로컬서비스를 통해 지원하는 로컬스토리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온라인 속 우리지역 상가정보



우리가 사는 지역의 상가들을 온라인에서 확인하고 사용하시분들의 의견을 접해서 같은 값에 보다 질좋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지역내 상가 스스로가 온라인에서 평가를 받고 이를 통해서 고객이 방문하는데
이용한다는 것을 인지한다면 서비스의 향상을 통해 스스로 경쟁력을 갖추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당분간을 쉽지 않겠지만 빠르게 확산되리라 생각합니다.

전국의 430만개 전화번호/키워드 검색기반으로 서비스을 제공하기 때문에 상상이 현실로 눈 앞에 펼쳐집니다.
방대한 DataBase의 확보문제로 인해 여느 업체에서 감히 엄두를 내지 못하는 Real Space가 존재합니다.
여타의 유사 서비스는 네티즌들에 의해 추가되는 정보에 의존하기 때문에 시간적 공간적인 제약이 따르게 됩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KT이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평가수집의 공유는


이젠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관건은 고객들의 평가입니다. 평가 정보의 양과 질을 얼마큼 빨리 채울 것이냐?


로컬서비스에서는 기본적으로 지역상가 이용후 만족,불만족의 평가를 리뷰를 통해 온라인상에 알리게 됩니다.
또한 휴대폰 문자리뷰 등록 서비스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빠르게 경험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쓴소리

문자이용료와 정보이용료를 고객이 부담하면서 평가정보를 제공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안을 제시합니다.

- 활동포인트 제도를 운영(문자/정보이용료는 이용료 + 추가포인트로 환산 제공)
- 온라인상에서의 리뷰의 포인트 환산(문자/정보이용과 차등, 현재 제공되는 상품은 경쟁력이 약합니다.)
- 포인트는 현금으로 되돌려 주는 Cashback서비스 실시
- 포인트 사용의 다양화(등록된 상가에서 쿠폰으로 활용, 타인에게 선물로 제공 가능, 이벤트 응모 승률에 사용)
 

혼자는 외로워


지역의 정보만 제공하는 서비스가 아니라 이야기 카테고리를 통해 정보를 주고 받는 사람들간의 소통서비스를
제공하여 인간미가 넘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기이야기 :  포토이야기를 포함해서 다양한 테마로 보는 재미주는 서비스
오늘의 한마디 : 공감가는 주제로 자신의 생각을 짧게 전하면서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서비스
라이브톡 : 핸드폰을 이용해서 온라인으로 전송하여 소통하는 서비스


쓴소리

블로거들을 위해 Rss기능을 추가한다면 Netwoking을 위해 별도의 수고 없이 빠른 사용자의 인입이 가능
수많은 블로그로 빠른 정보의 축척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다음,티스토리에서 맛집,다문화체험이벤트를 통해 빠르게 양질의 콘덴츠를 확보해가고 있습니다.)
트위터기능을 제공하고 있지만 개안적으로는 훈훈한 정감이 없고 아직은 로컬스토리가 추구하는
소통과 양질의 콘덴츠를 제공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