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기업 & 툴

아이폰[iPhone] 움직이는 라디오!! 24시간 최신음악을 들을때는 내 귀에 캔디~~

by 핑구야 날자 2010. 1. 3.
반응형


그땐 그랬지



정말 좋아하는 노래를 카세트 테이프에 녹음을 하며 들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라디오 방송DJ들이 시작할때 멘트를 날려 열받아 투덜거리면서도 연신 녹음 버튼을 눌러댔죠.
그나마 시작부분에는 봐 줄만한데 중간에 멘트 날리면..작살...
인기있는 노래는 마지막에 많이 틀어 주는데 DJ가 멘트를 길게해서 노래가 반정도 밖에 나오지 않고 끝날때는
엽서나 전화라도 해서 하소연할텐데.. 지금 같으면 당장 댓글을 달면 속이라도 시원하지...


24시간 멘트없이 끊어지지 않는 질긴 음악방송


이제는 DJ멘트에 열받을 필요없이(세이캐스트에서는 CJ) 24시간을 음악에 취해 살 수 있습니다.
녹음도 필요없습니다. 아이팟으로도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움직이는 라디오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하단 설명)
발라드가요,댄스,R&B,트로트,락/메탈,팝송,OST,클래식,CCM 등 9개의 방송채널이 있습니다.
9개의 방송채널 모두를 골고루 들을 수 있는 종합 방송채널까지 만족하십니까?


자!! 그럼 어떻게 24시간 인기곡 을 청취할 수 있는지 초보자 입장에서 살펴보겠습니다.


1. 홈페이지를 연결합니다.


세이캐스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우측 상단의 로그인을 눌러 회원으로 등록하셔야 합니다.



2.인기챠트방송을 Click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듣고 싶은 장르의 방송듣기 버튼을 Click합니다.

혹시 Active X를 설치하라고 메세지가 상단에 나타나면서 더 이상 진행되지 않은 분은 아래를 Click하여 참조하세요 
2009/12/26 음악을 사랑하는 초보자를 위한 세이라디오 플레이어 설치방법 (14)

잘 읽어 보시고 다음을 누르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참 쉽죠잉~~
아래 화면은 세이라디오 자동실행에 관한 내용입니다. 잘 읽어 보시고 본인의 Style대로 Setting하시면 됩니다.


마음이 바뀌어 삭제 하고 싶다면 아래 화면에 세이라디오 삭제를 Click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마음을 정하셨다면 본인이 원하는 Setting방법에서 실행아이콘을 찾아보세요.
저는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기로 Setting해서 아래 화면처럼 되어 있습니다.


다시 위의 인기챠트 방송 화면을 Click합니다.


그럼 이제는 세이라디오가 설치 되어 있으므로 아래화면처럼 세이라디오 플레이어가 나타납니다.
좌측 하단의 파란원에 있는 기능을 본인 Style대로 하기면 되는데 항상위보다는 숨기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3.로그인도 필요없이 24시간 즐기는 음악방송


첫번째 방법은 로그인을 하지 않고 세이라디오 홈페이지 연결해서 위에서 설명한 인기챠트방송 청취방법대로
간단히 Click만 하면
내 귀에 세이라디오!!


두번째 방법은 핑구야 날자 블로그의 사이드바에 있는 세이라디오 플레이어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핑구스타일
클래식만 청취가 가능하다는거.... 그러나 로그인을 하시면 원하는 곡으로 들으실수 있습니다.


신청곡등등 세이라디오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시려면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4.시키는대로 했는데 문제가 생겼어요.


핑구야 날자가 설명드린대로 했는데 막상 홈페이지를 통해 인기방송챠트를 연결하고 방송듣기 버튼을 눌렀는데
아래 화면처럼 세이라디오 플레이어가 나타납니다. 그리고는 먹통~~


네~네~ 세이라디오 플레이어 말이십니까? 많이 불편하셨죠 고객님!! 제가 시원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원인
세이라디오(2.0.1.8이후 버전)는 방송을 재생할 때 Window에서 기본 설치되는 MP3 Codec을 사용합니다.
즉, 기본 설치되는 MP3코덱이 삭제되거나 정상적이지 않을 경우 세이라디오 재생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문제가 된 MP3코덱을 복구하면 생생한 세이라디오 방송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자세한 설명 바로가기)
바로 해결하고 싶으시면 아래 파일을 받고 실행을 하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Sayradio_codec.zip

코덱(Codec) 
음성,영상신호를 디지털신호로 변환하거나 반대로 변환된 디지털신호 다시 음성과 영상으로 변환해주는 기술


5.아이폰을 통한 움직이는 라디오 SatCast


아이폰(iPhone)을 통해 SayCast 의 인기방송 50개와, SHOUTcast의 인기방송 50개를 청취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홈페이지를 통해 들을 수 있지만 좀더 깔끔하게 청취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CJ의 선곡을 통해  최신 유행음악을 바로바로 듣고 싶다면 SayCast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iPhone을 흔들면, 휙~하는 모션과 함께 랜 채널이 변경됩니다.

좌물쇠를 잠궈보세요.
iPhone이 흔들려도 채널이 바뀌지 않습니다.
(움직일 때 편리합니다.)





손가락으로 좌우로 스크롤해보세요.
채널이 바뀝니다.
아래위로 스크롤하시면 볼륨이 조정됩니다.
아이튠스(iTunes)에서 무료도 다운 받기



24시간 무료방송 청취 후기


매주 금요일마다 선곡표가 Update가 되며 벅스에서 제공하는 인기챠트라 믿을 수 있습니다.
울적하고 혼자 있고 싶을때 인기챠트 음악방송을 통해 활기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야간에 블로깅을 할때는
더 없이 좋은 친구입니다. CJ를 통해 듣다보면 너무 재미 있어 블로깅에 집중하기가 곤란하더라구요.
아내가 집안 살림을 할때 정말 유익 했습니다. 아이들은 학원가고 저는 출근하면 심심할텐데 음악이 있어 예전보다
살림하는데 덜 심심했다고 합니다. 직장인들은 야근을 할때 볼륨을 적당히 조절하고 청취한다면 피로가 덜 할 것
같아요. 선곡표,방송국인기챠트를 통해 구매도 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구매해보지 못했지만 500원이니 나중에...
당신은 나의 밧데리~~사랑에 약발이 떨어졌나봐요. 사랑의 밧데리가 다됐나봐요~~
트로트를 연결했더니 사랑의 밧데리가 나오네요. 기분 전환이 되면 가사보기로 따라 불러보면 훨 개운하실꺼예요.

노래가 끊기지는 않나 걱정을 하시은 분은 고민 뚝. 세이라디오가 실행 우선순위에 있어서 노래는 쭈욱 잘 갑니다.

그러나 다른 프로그램이 조금 늦게 실행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위에서 보듯이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프로그램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위의 화면은 Ctrl+Alt+Del Key를 동시에 누르면 나옵니다.)
세이라디오 리뷰를 하면서 예전에 뮤클보다는 블로그에 붙이기도 편하고 음악도 다양해서 생활에 활력소가
되었습니다. 제 블로그에 방문하시면 사이드바의 세이라디오를 구동하셔서 클래식 한곡 듣고 가시면 기분이
좋아질겁니다. 제공되는 장르도 가요부터 댄스,트로트,R&B,락/메탈,팝송,클래식등등 다양합니다.

쓴소리

세이클럽(SayClub)과 연동이 된 부분이 아쉽습니다. 독립적으로 음악방송을 운영하길 바랍니다.
세이클럽의 채팅은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음악을 듣을 때는 여유와 휴식을 갖게 되는데
채팅을 통해 혹시라도 하는 노파심이 앞서서 한마디 드립니다. 네오위즈 입장에서는 이윤추구를 배제할 수
없지만 기업 이미지도 역시 무시 못 할것 같습니다. 대안으로 세이라디오 플레이어를 통해 많은 기능들이
이루어진다면 채팅으로 부터 조금은 자유러워지지 않을까요.

세이라디오 청취!! 이젠 여러분 차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