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하반기 7인치대 폴더블폰 후끈? 원플러스 V 폴드 출시로 갤럭시Z 폴드5 비교되는 특징과 스펙 궁금!!

by 핑구야 날자 2023. 6. 26.
반응형

7인치대 폴더블폰이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에서 볼 만한 경쟁을 보일지 기대가 됩니다. 곧 출시될 원플러스V 폴드와 오포 파인드 N2 그리고 5월에 공개하고 이번 달에 출시될 구글 픽셀 폴드가 선두를 달리고 있는 갤럭시Z 폴드5에 얼마큼 추격을 하게 될지 궁금해집니다. 물론 폴더블폰를 리드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입장에서는 큰 의미를 두고 있지 않을 수도 있지만 가랑비에 옷 젖는 법이라 무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국내시장에서는 삼성 완승이 당연하지만 중국시장에서의 입지가 줄고 글로벌 시장에서 원플러스V 폴드의 가격 경쟁력에 따라서 타격감이 있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그럼 중국폰 원플러스V 폴드의 스펙과 특징을 간단히 알아 볼까요.

 

 

원플러스 V 폴드 출시와 디자인

 

접히는 스마트폰 폴더블폰은 스팟성 스마트폰 폼팩터가 아니라 자리를 잡은 모델로 삼성전자의 갤럭시Z 폴드5 출시에 대한 기대가 한껏 부풀어 오른 상태입니다.

 

 

역시 이러한 분위기에 중국폰 제조 업체들이 가만히 있을 수 없겠죠. 중국폰 제조업체 중 하나인 원플러스가 삼성이 독주하고 이는 폴더블폰 시장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지난 2023년 3월 원플러스는 2023년 3분기에 자사의 폴더블폰을 출시한다고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이제 그 약속을 하반기에 지키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원플러스 V 폴드에 대한 스펙과 특징을 간간히 접할 수 있었는데 원플러스가 오포 파인드N2와 비슷한 느낌이라는 예상을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원플러스는 예상도 허락하지않는다고 합니다.

 

 

원플러스 V 폴드 디자인은 예상외로 다르게 출시될 것이라고 하는데 후면을 인상적인 인조 가죽으로 만들어 고급스러운 외관과 편안한 그립갑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가죽 재질은 변색이나 내구성에 약한 것이 단점이라 아쉽습니다.

 

원플러스 V 폴드 스펙과 특징

 

원플러스 V 폴드의 이미지는 또한 상징적인 핫셀블라드 브랜딩을 자랑스럽게 표시하는 트리플 후면 카메라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삼성 갤럭시S23 울트라처럼 광학줌 기능을 제공하는 잠망경 렌즈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 플래시는 왼쪽 모서리에 있으며 카메라 아일랜드가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원플러스 V 폴드의 전원 버튼은 지문 센서와 완벽하게 통합되어 제공됩니다.

 

 

원플러스 V 폴드를 돌리면 전면 디스플레이가 압도하는 슬림 베젤과 함께 대화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면 디스플레이 중앙에는 셀피 카메라가 있습니다. 측면 프레임에는 안테나 밴드를 배치한 메탈로 되어있습니다.

 

 

알려진 스펙을 보면 먼저 프로세서는 퀄컴 SM8475 스냅드래곤8+ Gen 2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플러스 V 폴드는 2K 120Hz 아몰레드(LTPO) 디스플레이를 제공해 생생한 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원플러스 V 폴드에 강력한 5000만 화소(IMX 890) 메인 카메라와 초광각 렌즈와 잠망경 렌즈를 제공합니다. 전면의카메라는 3200만화소(OV32C)를 사용합니다.

 

 

배터리는 100W 수퍼VOOC 충전 기능이 있는 강력한 리튬 폴리머 4800mAh 배터리가 장착됩니다. 국내에서는 특별한 영향은 없겠지만 중국이나 글로벌시장에서의 반응은 궁금해 집니다.

 

갤럭시Z 폴드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6인치 갤럭시Z 폴드5 무게와 두께 그리고 화면 주름도 개선!! 그러나 포기해야 하는 이유도 있어

 

7.6인치 갤럭시Z 폴드5 무게와 두께 그리고 화면 주름도 개선!! 그러나 포기해야 하는 이유도 있어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5 출시로 전작보다 0.2인치 더 커진 7.6인치 대화면으로 만족도를 더 끌어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육안으로 전작과의 0.2인치 변화를 확연히 느낄 수 없지만 느낌적

jongamk.tistory.com

삼성 갤럭시Z 플립5 세컨 디스플레이 크기에 최적화된 다양한 앱 활용성 얼마나 높아질까?

 

삼성 갤럭시Z 플립5 세컨 디스플레이 크기에 최적화된 다양한 앱 활용성 얼마나 높아질까?

갤럭시Z 플립5 출시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될 텐데요. 갤럭시Z 플립5의 가장 큰 변화는 물방울 힌지를 적용해 화면 주름을 개선하고 방수기능을 제공하는 것인데요. 이미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5 방수 등급 만족스러워!! 침수로 인한 A/S 부담은 풀어야할 숙제

 

갤럭시Z 플립5 방수 등급 만족스러워!! 침수로 인한 A/S 부담은 풀어야할 숙제

갤럭시Z 플립5 출시를 앞두고 좀 더 디테일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신 모델 갤럭시Z 플립5의 달자진 점의 핵심은 물방울 힌지를 교체하면서 디스플레이의 주름을 대폭 개선했다는 점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