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 스마트폰 오포 A38도 이어폰잭은 중급폰이하 중국폰의 공통점!! 디자인과 스펙은 어떨까?

by 핑구야 날자 2023. 9. 9.
반응형

최근에 출시되는 중국폰들을 보면 3.5mm 이어폰잭을 제공하는 중급폰이하 모델이 적지 않습니다. 중국을 비롯해 인도 등에서는 여전히 유선이어폰을 선호하는 사용자들이 많은 게 아닌가 싶습니다. 국내에서는 유선이어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점차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만큼 무선이어폰이 편하고 폰 자체도 유선이어폰 잭이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컨버터를 사용하면 유선이어폰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추세가 그렇습니다. 아직은 샤오미를 제외하고 국내에 중국폰 진출이 거의 없는 편이라 국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은 적습니다. 중국폰은 저렴한 중급폰이하뿐만 아니라 플래그십 스마트폰도 있어 글로벌 시장의 변화에 주목할 수밖에 없습니다.

 

 

오포 A38 디자인을 보면서

 

중국폰이라고 하면 자꾸 선입견을 갖게 되는 것은 현재로서는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가성비를 앞세운 샤오미 정도는 그런대로 받아들여지게 되는데요.

 

 

오포 A38은 국내에서는 듣보잡 중국 브랜드로 받아드리는 분들이 적지 않을 것 같아요. 기억하기로 오포는 4.85mm 두께의 오포R5S로 못을 박을 수 있는 튼튼한 내구성을 강조했던 첫인상이 남아 있습니다.

 

 

최근 출시된 오포A38은 어떤 디자인일까요. 일반 스마트폰의 디자인으로 갤럭시Z 플립5와 같은 접는 폴더블폰과 같은 폼팩터 이외에는 대부분 플래트한 스타일이라 비슷한 것 같아요.

 

 

최신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디자인은 베젤과 후면 카메라와 바디가 전체적인 디자인의 느낌을 좌우하게 되는데요. 오포 A38의 후면카메라는 듀얼카메라에 카메라섬을 라운드 스타일로 렌즈를 크게 보이도록 했습니다.

 

 

후면카메라의 카메라섬을 좀 더 길게 뺀 것이 독특하게 보입니다. 전면 카메라는 물방울 카메라로 일반적이며 베젤로 하단이 두껍게 처리되어 일반 중급폰 이하의 모델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오포 A38의 스펙과 특징

 

중국폰 오포A38은 8월 말에 공개되었으며 아랍에미리트의 회사 웹사이트에 존재감 없이 출연된 모델입니다. 인도도 아니고 아랍에미리트라니 좀 이해가 되지 않네요.

 

 

더욱 이상한 것은 아랍에미리트의 전국 주요 도시지역에 5G를 서비스하고 있는데 오포 A38은 LTE 전용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오포 A38은 HD+ 해상도, 최대 90Hz 재생률 및 90Hz 터치 샘플링 속도를 갖춘 6.56인치 LCD로 되어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의 셀카 카메라용 물방울 노치 디자인으로 되어 있으며 후면에는 듀얼카메라로 f/1.8 조리개와 자동 초점을 갖춘 5000만 화소의 메인카메라와 200만 화소의 depth 센서를 제공합니다.

 

 

칩셋은 미디어텍 헬로 G85을 탑재하였으며 4GB RAM과 128GB 저장 공간이 있습니다. 마이크로 SD 슬롯을 사용하면 최대 1TB의 추가 저장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오포는 A38에 33W SuperVOOC 충전과 기본 PD(9V/1.5A)를 지원하는 5,000mAh 배터리를 탑재했습니다. 2.5년 동안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밖에 듀얼 SIM 기능, 3.5mm 오디오 잭, 최신 블루투스5.3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오포 A38은 블랙과 골드의 두 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가격은 굳이 말할 필요가 있나 싶네요.

 

국내에서 구매할 수 있는 중국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 아이폰SE4 출시 늦어지는 이유와 아이폰15 프로 스타일의 액션 버튼이 추가될 가능성과 몇 가지 가능성?

 

최신 아이폰SE4 출시 늦어지는 이유와 아이폰15 프로 스타일의 액션 버튼이 추가될 가능성과 몇

최신 애플 보급폰 아이폰SE4 출시 소식을 기다리는 분들이 적지 않을 텐데요. 아이폰SE4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공급하는 중국에서 문제가 생겼다는 이유로 아이폰SE4 출시가 늦어지고 있다는 소식

jongamk.tistory.com

저렴한 20만원대 6.5인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F34!! 6GB RAM과 배터리 6000mAh 맞을까?

 

저렴한 20만원대 6.5인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F34!! 6GB RAM과 배터리 6000mAh 맞을까?

보급형 스마트폰 중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F34는 갤럭시M34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인도에서 먼저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얼핏 보면 갤럭시S23과 비슷해 보이는 거 있죠. 물론 실제로 보면 차이가 있

jongamk.tistory.com

갤럭시Z 플립6 트리플카메라 출시 가능성 애매하지만? 최신 중국폰 오포 파인드N3 플립을 보면 욕심도

 

갤럭시Z 플립6 트리플카메라 출시 가능성 애매하지만? 최신 중국폰 오포 파인드N3 플립을 보면 욕

갤럭시Z 플립6의 후면카메라가 트리플카메라로 출시하지 않을까? 이런 기대를 하게 된 이유는 최신 중국폰이 될 오포 파인드N3 플립의 후면카메라 때문입니다. 갤럭시Z 플립6가 출시되려면 1년이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