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구글 중급폰 픽셀8a 출시 소식에 8GB RAM 스펙보다 중급폰답지 않은 유니크한 디자인 유지?

by 핑구야 날자 2023. 10. 11.
반응형

구글의 최신 중급폰 픽셀8a 출시를 앞두고 있어 스펙을 확인하면서 놀란 것은 디자인입니다. 물론 디자인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게 판단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평가는 어렵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선호하는 디자인이 아니라 만족스럽지 않지만 놀라운 것은 중급폰 픽셀8a를 보니 구글의 플래그십폰과 차이가 없다는 겁니다. 구글의 중급폰인지 플래그십폰인지 분간이 안 가는 거 있죠. 국내에서는 구글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지 않고 있는지도 모르는 분도 적지 않지만 관심 있는 분들에게는 반가울 수도 있는 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중급폰 가격으로 플래그십의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말이죠. 갤럭시A 시리즈도 비슷하지 않나 싶네요.

 

 

스마트폰 선택 고민!! 디자인과 성능

 

최신 스마트폰의 가격이 100만원대를 훌쩍 넘기 때문에 욕심은 생겨도 고민될 수밖에 없습니다. 남들처럼 신상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지만 가격이 발목을 잡죠,

 

 

그러나 막상 사용하는 용도를 보면 고가의 가격만큼 높은 성능을 충분히 사용하는 경우는 얼마나 될까요. 빠르고 안정적인 것은 맞지만 느리지 않고 사용할만하다면 상황은 달라지겠죠.

 

 

고사양의 스펙을 요구하는 모바일게임을 즐기는 분이거나 그밖에 꼭 고가의 스마트폰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가 있는 분이라면 고가의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게 맞겠죠.

 

 

그러나 웹서핑이나 앱을 사용하는 데 크게 문제가 없고 카메라를 비롯한 기본적인 기능을 사용하는 게 전부라면 중급폰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디자인이죠. 예전에는 중급폰스러운 디자인으로 구매 전부터 마음에 들지 않아 망설이게 되고 사용하면서도 내내 불만을 갖게 되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중국폰이라 아니더라도 삼성 중급폰도 플래그십폰의 디자인과 차이가 거의 없고 폰 케이스와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괜찮지 않나 싶습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구글의 최신 중급폰 픽셀8a도 마찬가지 선택을 받을 수 있겠죠.

 

구글 중급폰 픽셀 8a 스펙과 특징

 

유니크한 디자인의 구글 중급폰 픽셀8a의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도 있을 텐데요. 구글이 최근 최신 주력 스마트폰 모델인 픽셀8과 픽셀8 프로를 출시했지만 좀 더 저렴한 중급폰 픽셀8a는 어떨까 싶네요.

 

 

픽셀8a는 향후 몇 달 안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일부 캐드 기반 렌더링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물론 공식적인 출시로 정확한 디자인이 공개되겠지만 거의 차이가 없더라구요.

 

 

그런데 공개된 이미지를 보면 위에서 언급했듯 플래그십 모델과 차이가 없는데 둥근 모서리까지 픽셀8 및 픽셀8 프로와 거의 차이가 없습니다.

 

 

디스플레이를 보면 픽셀8 및 픽셀8 프로와 비교될 정도로 중급폰 치고는 세련된 베젤을 제공합니다. 픽셀8a의 크기는 152.1 x 72.6 x 8.9mm이며 픽셀7a의 152 x 72.9 x 9mm와 거의 동일하다고 볼 수 있겠죠.

 

 

따라서 픽셀8a의 화면 크기는 약 6.1인치 정도 될 것이며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후면에 두 개의 스내퍼와 함께 셀카 카메라용 홀 펀치가 중앙에 있습니다.

 

 

8월에 실행된 벤치마크에 따르면 픽셀8a는 다른 두 Pixel 8의 핵심이기도 한 텐서G3 칩셋의 언더클럭 버전을 적용할 것으로 보이며 픽셀8a에는 8GB RAM을 탑재하고 안드로이드14를 제공합니다.

 

중급폰 가격대별 종류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신 아이폰SE4 출시 늦어지는 이유와 아이폰15 프로 스타일의 액션 버튼이 추가될 가능성과 몇 가지 가능성?

 

최신 아이폰SE4 출시 늦어지는 이유와 아이폰15 프로 스타일의 액션 버튼이 추가될 가능성과 몇

최신 애플 보급폰 아이폰SE4 출시 소식을 기다리는 분들이 적지 않을 텐데요. 아이폰SE4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공급하는 중국에서 문제가 생겼다는 이유로 아이폰SE4 출시가 늦어지고 있다는 소식

jongamk.tistory.com

애플 폴더블 아이폰 넘어 롤러블 아이폰으로 직행? 화면을 접지 않고 돌돌 말아버린다?

 

애플 폴더블 아이폰 넘어 롤러블 아이폰으로 직행? 화면을 접지 않고 돌돌 말아버린다?

애플은 삼성전자가 곧 출시할 갤럭시Z 플립5 처럼 화면이 접이는 폴더블폰 출시에 대한 압박을 계속 받아 왔었습니다. 천하의 애플이 폴더블폰을 출시하지 않고 아이폰15까지 플래트 스타일을

jongamk.tistory.com

아이폰16 프로 화면 0.3인치 더 커져!! 아이폰16 울트라 화면 크기는 거의 7인치로 봐야

 

아이폰16 프로 화면 0.3인치 더 커져!! 아이폰16 울트라 화면 크기는 거의 7인치로 봐야

아이폰16 프로와 일반 모델에 대한 화면 사이즈가 좀 더 커질 전망입니다. 아이폰 프로와 일반 모델의 스펙을 분리하여 적용하는 것은 어제오늘 일이 아닌데요. 아이폰16 프로와 아이폰16 프로맥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