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최신 스마트폰 샤오미14 스펙 놀랄만한가? 역방향 무선 충전 4,600mAh 포함해 기대하게 되는 이유는?

by 핑구야 날자 2023. 10. 18.
반응형

샤오미14에 퀄컴의 최신 AP 스탭드래곤8 Gen3을 최초로 탑재해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을 얼마 전에 전해드렸는데요. 샤오미14 출시가 다가오면서 좀 더 구체적인 스펙이 해외IT 매체를 통해 공개되었습니다. 물론 공식적인 스펙은 아니지만 정확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최신 스마트폰 출시를 앞두고 알려진 스펙은 거의 같았거든요. 가성비의 대명사 샤오미의 최신 스마트폰은 가격면에서는 부담이 적은 것은 아닌 것 같아요. 아이폰스러운 디자인이지만 조금은 변형된 나름 유니크한 모습으로 출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고성능 스펙의 최신 스마트폰을 원하고 있지만 중국폰이라는 핸디캡을 어떻게 벗어나게 될지는 모르겠네요.

 

샤오미14 라인업 출시일 임박

 

샤오미의 최신 스마트폰 모델이 오는 10월27일 중국시장을 통해 샤오미14 및 샤오미14 프로 플래그십을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글로벌 버전을 출시해 국내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지는 좀 더 기다려봐야겠습니다.

 

 

따라서 공개일이 가까워 오면서 바닐라 모델의 전체 스펙에 대한 노출은 더 이상 놀랍거나 독점적인 소식은 아닙니다. 그동안 다양한 해외IT 매체에서 소개된 스펙은 기대로 끝나는 내용도 있었습니다.

 

 

이번에도 비숫한 수준일 수 있지만 좀 더 정확성이 높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따라서 샤오미14의 스펙에 대한 것은 참고만 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샤오미14의 디자인은 전작과 비슷하게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지만 스펙을 공개한 매체의 새오미14 이미지는 전작과 다른 모습이라 참고만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다만 예전에 샤오미14의 회로도 유출로 공개된 디자인을 보면 전작과 비슷한 것 같아요. 슬림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좀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늘 기대됩니다.

 

샤오미14 스펙의 대강

 

샤오미14에는 1.5K 해상도, 120Hz  화면 재생율 및 2,800nit 밝기를 갖춘 6.44인치 Huaxing C8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며 출시되며 돌비 비전을 지원하고 DCI-P3 컬러 영역을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샤오미14 출시와 함께 가장 관심을 끄는 것은 10월 24일부터 10월 26일까지 열리는 하와이 연례행사에서 퀄컴이 공식화할 예정인 스냅드래곤8 Gen 3입니다.

 

 

샤오미14가 가장 먼저 스냅드래곤8 Gen 3을 탑재할 것이라는 것은 촉박한 시간에 과연 성과로 만들 수 있을지 지금 생각해 보면 다소 미덥지 않지만 탑재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샤오미14는 퀄컴 스탭드래곤8 Gen 3과 함께 LPDDR5X RAM 및 UFS 4.0 스토리지와 결합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샤오미14는 유선 충전90W 무선 50W를 제공하고 역방향 무선 충전 10W를 지원합니다.

 

 

쉽게 말해 샤오미14가 무선충전기 역할도 하는 셈이죠. 갤럭시폰도 제공했던 기능이며 샤오미14 의 배터리 용량은 4600mAh입니다. 카메라 시스템은 OIS가 포함된 5000만 화소 옴니비전OV50H 메인 스내퍼, 50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와 5000만 화소 망원카메라로 구성되었습니다.

 

 

핸드셋에는 듀얼 스테레오 스피커와 IR 블래스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IP68 등급의 방진 및 방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내부에는 2-in-1 음향 모터와 대형 증기 챔버 냉각 시스템으로 내구성을 높였습니다.

 

샤오미 스마트폰 국내에서 얼마에 판매되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모토로라 최신폰 모토 G84의 스펙과 디자인!! 저렴한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국내 출시 기다려봐도

 

모토로라 최신폰 모토 G84의 스펙과 디자인!! 저렴한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국내 출시 기다려봐도

모토토라가 최신폰 모토 G84을 출시해 유럽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다만 국내 출시는 아직 미정이지만 최근 폴더블폰 모토로라 레이저40 울트라 5G가 국내에서 자급제로 구매할 수 있으니 가능

jongamk.tistory.com

가성비 스마트폰은 옛말!! 샤오미 13T와 샤오미 13T 프로 중 16GB RAM 탑재 가격에 놀라

 

가성비 스마트폰은 옛말!! 샤오미 13T와 샤오미 13T 프로 중 16GB RAM 탑재 가격에 놀라

샤오미13T와 새오미13T 프로의 가격은 90만원대에서 140만원대로 메모리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라이카와 협업한 카메라를 제공하는 것이 인상 깊은 특징으로 국내 출시 여부는 좀 더 기다

jongamk.tistory.com

최신 아이폰SE4 출시 늦어지는 이유와 아이폰15 프로 스타일의 액션 버튼이 추가될 가능성과 몇 가지 가능성?

 

최신 아이폰SE4 출시 늦어지는 이유와 아이폰15 프로 스타일의 액션 버튼이 추가될 가능성과 몇

최신 애플 보급폰 아이폰SE4 출시 소식을 기다리는 분들이 적지 않을 텐데요. 아이폰SE4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공급하는 중국에서 문제가 생겼다는 이유로 아이폰SE4 출시가 늦어지고 있다는 소식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