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중학생폰 고등학생폰 갤럭시A15 출시 언제? 후면카메라 10배줌과 배터리 용량 5000mAh(feat. 삼성)!!

by 핑구야 날자 2023. 11. 5.
반응형

삼성전자가 저렴한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A15 5G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갤럭시A15를 중학생폰 고등학생폰으로 소개했지만 실용적인 소비를 원하는 일반인에게도 충분한 모델이 아닌가 싶네요. 알뜰폰 시장이 커지는 것처럼 스마트폰도 좀 더 실용적인 소비를 원하는 분위기가 이어질지 기대됩니다. 디자인도 자세히 봐도 플래그십 모델과 차이가 없어 보이기 때문에 더 만족도가 높지 않을까 싶네요. 물론 꼭 비싼 스마트폰을 구매해야 하는 분들은 그다지 의미가 없는 소식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사용하고 있는 기능에 비해 너무 비싼 비용을 지불하는 것은 아닌지 고민스러웠던 분들은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갤럭시A15 5G 디자인과 출시 일정은?

 

삼성전자의 보급형 신형 스마트폰 갤럭시A15 5G는 외형상 플래그십 모델과 큰 차이가 없을 정도로 디자인이 유사합니다. 보급형스럽게 디자인을 적용했던 과거와는 다르죠.

 

 

전제적으로 라운드의 느낌에서 각을 더 세운 느낌으로 디자인이 바뀌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좀 더 고급스러워 보이기는 합니다. 물론 애플은 각에서 라운드로 바뀌었지만 여전히 각에 대한 느낌은 좋은 편입니다.

 

 

전면 카메라는 노치 스타일 또는 물방울 스타일의 카메라를 탑재하였으며 베젤은 하단 부분이 다른 부분에 비해 두껍지만 전체적으로는 양호한 편입니다.

 

 

후면 카메라는 트리플카메라로 기존 플래그십 카메라의 렌즈 정렬 방식과 동일합니다. 지문센서는 언더 디스플레이 방식이 아니라 사이드에 별도로 장착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A15 출시를 2024년 1분기에 공식 출시할 예정입니다. 유럽에서 4G 및 5G 버전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갤럭시A15의 컬러 베리에이션은 블루와 블랙 2종으로 출시가 되며 출시 가격은 20만원대 내외가 될 것 같습니다. 국내 출시 여부는 아직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으니 2024년 1분기에 출시 여부를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A15 5G 알려진 스펙

 

갤럭시A15 4G 모델은 헬리오 G99 SoC를 탑재하고 5G는 디맨서티 6100+ SoC, Android 13 및 4GB/6GB RAM을 포함한  스펙으로 출시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갤럭시 A15 5G의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6.5인치로 풀HD+ 90Hz 화면과 OLED가 탑재될 것이라고 했지만 4G 모델인지 5G 모델 인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아마도 5G 모델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삼성 갤럭시 A15 5G의 카메라를 보면 후면 카메라는 50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에 무려 10배 줌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여기에 500만 화소 및 200만 화소 카메라도 함께 탑재된 트리플 카메라가 될 것 같아요.

 

 

전면 카메라 일명 셀카 카메라는 화상 통화를 위해 1300만 화소로 탑재가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A15에는 최대 128GB의 저장 공간이 탑재되며 최대 1TB까지 확장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배터리를 보면 25W 충전을 지원하며 용량은 5,000mAh를 제공합니다. 갤럭시A15에는 생체 인식 인증을 위해 사이드에 장착형 지문 스캐너도 탑재됩니다. 갤럭시A15는 보급형이라도 중학생폰 고등학생폰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분들에게도 쓸만한 스펙이 아닌가 싶네요.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보급폰 가격대별 종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산돌구름 웹폰트 사용해 보니 웹디자인과 그래픽디자인 필수 폰트 맞네!! 남다른 웹사이트 원한다면 바로 써봐!!

 

산돌구름 웹폰트 사용해 보니 웹디자인과 그래픽디자인 필수 폰트 맞네!! 남다른 웹사이트 원한

폰트의 대명사라고 할`만한 산돌구름의 웹폰트가 뭘까요? 산돌구름을 사용하면 정말 예쁜 폰트가 많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는데요. 특히 산돌구름의 웹폰트는 경쟁력을 갖추고 싶은 웹디자이너,

jongamk.tistory.com

알리익스프레스 IT제품 안전한가? 2만원대 샤오미 스마트워치 구매 후기와 개봉기

 

알리익스프레스 IT제품 안전한가? 2만원대 샤오미 스마트워치 구매 후기와 개봉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되는 IT제품 중 샤오미 스마트워치를 구매한 지 딱 22일 만에 도착했습니다. 한국에서는 상상할 수 없는 배달기간이지만 무료배송에 저렴한 가격이라 아주 가끔 필요한

jongamk.tistory.com

카메라 성능 좋아지는 갤럭시S24 울트라!! E2E AI 리모자이크 이미지 처리 방식 및 4K 줌 기능 기대(feat. 삼성최신폰)

 

카메라 성능 좋아지는 갤럭시S24 울트라!! E2E AI 리모자이크 이미지 처리 방식 및 4K 줌 기능 기대(f

갤럭시S24 울트라 출시를 기다리는 분들이 적지 않을 텐데요. 출시를 기다린다면 삼성전자의 최신폰으로서의 달라진 성능을 기대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겠죠. 최근 출시한 폴더블폰들도 카메라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