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전자제품

사운드피츠의 귀를 막지 않는 스포츠 무선이어폰 GoFree2(고프리2) 후기!! Hi-Res와 노이즈캔슬링 그리고 착용감?

by 핑구야 날자 2023. 12. 27.
반응형

사운드피츠(SOUNDPEATS)의 최신 무선이어폰 GoFree2(고프리2)는 귀를 막지 않는 색다른 디자인만큼이나 과연 사운드는 어떻게 들릴 지 무척 궁금했습니다. 사운드피츠의 GoFree2(고프리2)는 귀를 막거나 덮는 스타일의 흔한 이어폰 스타일과 달리 귀를 막지 않는 무선이어폰이라 생소한 분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니크한 스타일로 나름 개성 있는 패션을 연출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사운드피츠의 고프리2가 더욱 매력적인 느껴질 수도 있겠죠. 무엇보다 귀에 밀착되지 않는 무선이어폰이라 사운드에 집중할 수 있을까 이런 의문도 갖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아마도 대부분 귀를 막지 않는 무선이어폰이라면 누구나 갖게 되는 생각이 아닐까 싶네요. 그래서 직접 사용해 보았습니다.

 

 

고프리2 개봉기와 사운드피츠에 대해

 

사운드피츠(SOUNDPEATS)는 어떤 기업일까?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기업이지만 2010년 설립된 전문 이어폰 브랜드로 30개 이상의 국가에서 이어폰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사운드피츠의 이어폰은 뛰어난 음질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누적 판매량이 무려 2500만명 이상이로 음악 마니아를에게 인정받고 있다고 봐도 될 것 같아요.

 

 

레드닷 어워드 2023에서 수상을 할 정도로 디자인도 인정받고 있는 전문 이어폰 업체랍니다. 사운드피츠의 무선이어폰은 귀를 막지 않는 무선이어폰 고프리2 이외에도 다양한 인이어 이어폰, 오버헤드 이어폰, 스마트워치 및 독특한 디자인의 스마트워치 충전기 등도 있답니다.

 

 

사운드피츠의 오픈형 스포스 무선이어폰 고프리2(GoFree2)를 언박싱하면서 이미지로 본 디자인을 본모습은 어떨지 살짝 기대가 되는 거 있죠.

 

 

그러나 설레임은 잠깐 ㅋㅋ 구성품을 보면 특별히 언급할 것은 없구요. 고프리2 무선이어폰과 충전기케이스 그리고 USB Type 충전 케이블, 설명서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설명서는 한국어가 없지만 영어로 보면 되고 사용하는 데는 특별히 어렵지 않습니다.

 

 

충전케이스의 실리콘 소재와 무광스타일의 미끄럽지 않은 재질로 되어 있어 좋았어요. 충전 포트는 후면에 있고 아쉽게도 무선충전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가격적인 부분때문이겠지만 차기 버전에서는 무선충전 지원을 기대해 봅니다.

 

 

아무래도 오픈형 무선이어폰이라 이어폰 자체의 사이즈가 있어 케이스도 역시 일반 모델에 비해 큰 편입니다. 그러나 손아귀에 들어 올 정도의 사이즈라 휴대성은 괜찮습니다.

 

 

사운드피츠의 오픈형 스포츠 무선이어폰 고프리2(GoFree2)는 귀에 거치하는 방식으로 보는 그대로 귀의 상단에 거치하면 됩니다. 처음에는 익숙지 않지만 사용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장착하게 됩니다. 귓밥이 묻어나서 여친과 한쪽씩 나누어 음악을 들을 때 망설임이 없어 좋을 겁니다. ㅋㅋ

 

 

인사이드와 아웃사이드 쪽에 스피커가 각각 탑재되어 있으며 충전포인트가 있구요. 귀에 안정적인 장착을 위해 조임과 무게 중심을 잡기 위해 끝 부분에 귀의 후면에 부분에 끼워지는 추형식으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귀를 막지 않는 고음질 오픈형 스포츠 이어폰 후기

 

사운드피츠 무선이어폰 고프리2(GoFree2)는 SOUNDFEATS 전용앱이 있어 설치하면 되고 그냥 블루투스로 연동해 사용해도 됩니다. 이어후드의 터치만으로 기능제어를 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어 앱을 사용하면 편하겠죠.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나 기타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디바이스를 선택하고 고프리2를 꺼내면 바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어후드를 터치하는 것으로 기능을 컨트롤할 수 있는데 구글 어시스텐트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우 한 번의 터치로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데 좌측은 볼륨다운 우측은 볼륨업입니다. 전화를 받는 것은 좌우측 모두 2번 터치하면 됩니다. 우측을 세 번 연속 터치하면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할 수 있어요. 좌측 3번 터치는 게임모드입니다.

 

 

고프리2를 귀에서 빼도 연결이 유지되어 작은 미니 스피커 역할도 합니다. 충전케이스에 넣으면 연결이 끊어지구요. 개인적으로는 귀에서 빼고 볼륨을 최대로 하고 잠들기 전에 사용해 보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에서는 업급을 했지만 유선충전만 지원하는데 최대 35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독으로는 최대 9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출퇴근 시 사용한다면 일주일은 충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방수기능도 지원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차기 버전에서는 지원하겠죠.

 

 

사운드피츠 무선이어폰 고프리2는 주머니에 쏙~ 무광 재질이라 미끄럽지 않고 겨울에도 손으로 잡았을 때 차가운 느낌이 없어 좋았습니다. 조약돌 모양이라 손에 쥐기도 편합니다.

 

 

사운드보다 착용감과 외관으로 보여지는 모습이 궁금했는데요. 일단 고프리2는 귀를 잡아서 장착하는 인체공학적인 스타일이라 안정적인 착용감에 기대이상이었습니다.

 

 

각종 컨트폰은 가볍게 좌우 이어후드를 터치하면 되는데 처음에는 사용하던 이어폰이나 유선이어폰을 사용하던 분들은 익숙지 않겠지만 금방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무게도 9g 밖에 되지 않아서 가벼워 귀에 부담이 없었습니다.

 

 

사운드피츠 고프리2의 사운드는 Hi-Res 인증을 받고 LDAC 코덱으로 연결성이 업그레이드 된  블루투스 5.3을 지원해 풍부한 사운드를 들을 수 있었는데요. 외부 소음과 섞여서 음악에 집중할 수 있을까 생각을 했지만 노이즈캔슬링을 덕분에 기존의 일반 무선이어폰과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물론 노이즈캔슬링을 지원하는 일반이어폰처럼 큰 소리는 들리기는 합니다. 사운드피츠의 고프리2는 16.2mm 초대형 다이어프램 다이나믹 드라이버와 독자적인 "λ" 저주파 강화 구조 2.0 기술을 적용해 안정감 있는 사운드로 클래식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사운드에서 살짝 아쉬운 부분은 고음은 약간 약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 밖에 멀티포인트를 지원해 복수의 디바이스를 연결할 수 있고 ENC 통화로 깔끔하게 통화할 수 있었습니다.

 

 

왼쪽 이어후드를 세 번 누르면 게임 모드로 전환이 되는데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분들은 이용하면 좀 더 다이나믹한 사운드로 게임에 몰입할 수 있을 겁니다. 좀 더 디테일하게 사운드를 조절하고 싶다면 SOUNDPEATS 전용앱의 EQ 기능을 활용하면 됩니다.

 

 

사운드피츠의 오픈형 스포츠 무선이어폰 고프리2(GoFree2)는 귀를 막지 않는 고음질 오픈형 스타일로 일본 최대 AV 어워드 VGP2024에서 금상을 수상 받은 제품입니다. 귀를 막지 않는 가벼운 디자인과 유닛당 9g의 가벼운 무게로 편안한 착용감으로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구매하실 분은 파격적인 할인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쿠팡바로가기) 구독자분들은 알리익스프레이스에서 구매하실 때 할인코드 888GOFREE2 를 입력하시면 추가로 8달러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기한은 2024년1월31일까지입니다.(알리익스프레스 바로가기)

 

 

 

소니SIPS 2024년 송년행사(SONY SIPS 2024 Seasons's Greetings) 소니 존재감 및 다양한 업체 협업 확인

 

소니SIPS 2024년 송년행사(SONY SIPS 2024 Seasons's Greetings) 소니 존재감 및 다양한 업체 협업 확인

지난 12월20일 가톨릭성모병원 플렌티 컨벤션 옴니버스파크 L층에서 개최된 소니SIPS 2024년 송년행사(SONY SIPS 2024 Seasons's Greetings)에 초대받아 다녀왔습니다. 몇 년 만에 강추위였지만 소니의 카메

jongamk.tistory.com

아이폰16과 아이폰16 프로의 Pro격차 더 좁혀!! 증강현실을 위한 LiDAR 스캐너 갖춘 수직 카메라로 교체?

 

아이폰16과 아이폰16 프로의 Pro격차 더 좁혀!! 증강현실을 위한 LiDAR 스캐너 갖춘 수직 카메라로

아이폰16과 아이폰16플러스의 후면카메라를 갤럭시S24 울트라처럼 수직으로 배열하여 애플이 따라 한다는 말이 나올 수도 있어 보입니다. 애플은 아이폰15와 아이폰15프로의 격차를 좁혔는데 아

jongamk.tistory.com

휴메인 AI핀 출시 스마트폰 시대 막내리나? 인공지능 기반 AI Pin 스펙 및 사용법 대체 성공? (feat. 가격)

 

휴메인 AI핀 출시 스마트폰 시대 막내리나? 인공지능 기반 AI Pin 스펙 및 사용법 대체 성공? (feat.

아이폰16 프로 맥스, 갤럭시S24 울트라 출시를 기다리고 있나요? 휴메인의 AI핀(AI Pin) 출시로 스마트폰을 대체시키겠다는 소식을 듣고 미심쩍었습니다. 물론 휴메인의 AI핀이 대체한다고 해도 당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