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갤럭시Z 플립6 출시 앞두고 인공지능 탑재 외에 카메라 성능 및 배터리 용량을 포함한 알려진 스펙은?(feat. 삼성)

by 핑구야 날자 2024. 2. 10.
반응형

갤럭시Z 플립6 출시가 다가오면서 이번에는 어떤 스펙과 성능을 제공하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얼마 전에 비스포크 컬러로 갤럭시Z 플립6가 출시에 대한 기대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컬러 베리에이션에 대한 삼성의 입장을 기대해 봅니다. 폴더블 폰 중에는 아무래도 갤럭시Z 폴드6보다는 갤럭시Z 플립6가 사용자 층이 넓고 누구나 한번 보면 갖고 싶은 욕심이 나게 됩니다. 플래트한 스타일의 스마트폰 보다는 휴대성이 뛰어나지만 화면 주름을 완벽하게 해결하는 게 이번 갤럭시Z 플립6 출시에 대한 가장 큰 기대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미 LG디스플레이가 가능성을 보여 주었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하리라 기대해 봅니다.

 

 

갤럭시Z 플립6 최근 소식 요약

 

삼성전자의 최신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6에 대한 소식이 해외IT 매체를 통해 전해지면서 기대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티타늄 소재 사용 및 인공지능 그리고 동시통역 기능은 기본적으로 적용되겠죠.

 

 

갤럭시Z 플립6에 대한 소식은 전작보다 더 큰 배터리 용량을 제공할 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제일 반가운 소식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팩을 개발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전작의 배터리 용량은 3700mAh이지만 갤럭시Z 플립6의 배터리 용량은 300mAh 늘어난 4000mAh로 제공될 것이라는 소소식입니다. 300mAh 정도지만 이만큼을 늘리기 위해 얼마나 노력을 했을까요.

 

 

그리고 그동안 아쉬웠던 전작의 카메라 화소가 발목을 잡기도 했는데 1200만 화소에서 후면카메라를 무려 5000만 화소의 기본카메라로 제공될 수 있다고 하니 놀랄 일입니다. 그러나 이는 좀 더 지켜볼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삼성은 갤럭시Z 플립6를 출시하면 클램쉘 폴더블 시장에서 선두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리라 예상합니다. 애플의 폴더블 아이폰은 2년 정도 더 기다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뛰어난 성능과 더 큰 커버 화면에도 불구하고 최근 출시된 갤럭시S24 울트라와 같은 스타일의 스마트폰 배터리보다 배터리 성능이 그다지 높지 않았던 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새로운 모델 갤럭시Z 플립6는 늘어난 배터리 용량으로 기다리는 분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Z 플립6 배터리 팩 2개 모두 용량 늘려

 

갤럭시Z 플립 시리즈는 크기 제한으로 인해 두 개의 별도 배터리 팩을 활용하는데 갤럭시 Z 플립5에는 971mAh 및 2620mAh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어 총용량은 3591mAh이지만 삼성은 3700mAh으로 표시합니다.

 

 

그러나 후속 모델인 갤럭시Z 플립6의 배터리는 1097mAh 및 2790mAh 배터리를 번들로 묶어 3887mAh를 구성할 것이며 이를 삼성전자는 4000mAh으로 표시하여 출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갤럭시Z 플립5의 배터리 용량 3700mAh에서 갤럭시Z 플립6 배터리 용량 4000mAh로의 용량 증가는 배터리 성능 측면에서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는 삼성이 One UI 소프트웨어의 후속 버전과 함께 보유하고 있는 것과 결합하여 갤럭시Z 플립6가 전작보다 훨씬 오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현재 사용 가능한 25W 충전 용량이 경쟁 제품에 비해 부족하기 때문에 이왕 배터리 용량을 늘릴 계획이라면 갤럭시Z 플립6의 빠른 충전 속도 역시 현실로 만나게 해주길 바랍니다. 일각에서 이러한 고용량 배터리 팩을 테스트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어 기대해 봅니다.

 

 

갤럭시 Z 플립6에는 5000만 화소 기본 후면 카메라가 탑재될 수 있는데 이젠 업그레이드 할 타이밍도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올해는 컬러 베리에이션은 물론 카메라를 포함하여 배터리까지 대규모 업그레이드가 될 것 같습니다.

 

갤럭시Z 플립폰 종류와 가격?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원적외선 메디스톤 일라이트 온열돔(전신돔) 사용 후기!! 욕심은 과했지만 사우나처럼 즐겨(feat. 편백나무)!!

 

원적외선 메디스톤 일라이트 온열돔(전신돔) 사용 후기!! 욕심은 과했지만 사우나처럼 즐겨(feat.

최근 메디스톤의 원적외선 일라이트 온열돔(전신돔)을 다소 무리해서 들여놓았습니다. 편백나무 전신돔 일라이트 온열돔사우나와 온열매트 이벤트 상품을 결정했다가 가격 때문에 취소를 했다

jongamk.tistory.com

콩물제조기 베스트하임(ESR-1717) 후기!! 서리태 불리지 않아도 목넘김 좋은 두유 만들어줘!!

 

콩물제조기 베스트하임(ESR-1717) 후기!! 서리태 불리지 않아도 목넘김 좋은 두유 만들어줘!!

콩물제조기 베스트하임(ESR-1717)을 얼마 전부터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만족스러워 후기를 남깁니다. 두유제조기로 판매가 되고 있는 베스트하임(ESR-1717)은 상전이 구매한 제품으로 끽소리 못하고

jongamk.tistory.com

최신 블루투스이어폰 젠하이저 모멘텀 스포츠와 스포츠 트루 와이어리스4의 명품 사운드와 특징 비교해봐!!

 

최신 블루투스이어폰 젠하이저 모멘텀 스포츠와 스포츠 트루 와이어리스4의 명품 사운드와 특징

최신 블루투스 이어폰 젠하이저 모멘텀 스포츠는 스템 스타일이기는 하지만 디자인을 보면 쉼표를 연상하게 되는 귀여운 모습입니다. 애플의 무선이어폰 에어팟프로도 스템을 빼고 갤럭시버즈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