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대화면 12인치대 태블릿 샤오미 패드 6S 프로 스냅드래곤8 Gen 2 탑재 및 후면 카메라 스펙은?

by 핑구야 날자 2024. 4. 16.
반응형

키보드가 있는 대화면 12인치대 태블릿 샤오미 패드 6S 프로는 60만원대 모델로 다소 부담이 될 수 있는 가격입니다. 그러나 12.4인치 대화면 태블릿으로 일반 노트북과 비교하기는 애매하지만 감안하면 그렇지만도 않은 것 같아요. 12인치대 대화면 태블릿을 사용하고 싶다면 샤오미 패드 6S 프로를 검토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전작보다 얼마나 개선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하이퍼OS 태블릿 샤오미 패드 6S 프로는 12.4인치 대화면으로 10인치 미만의 태블릿보다는 휴대성이 비교될 수 있지만 백팩을 가지고 다닌다면 문제 될 것이 없지 않을까요? 일반 태블릿과 달리 카메라부터 차이가 있어 전체적으로 어떤 특징이 있는지 볼까요?

 

 

샤오미 패드 6S 프로의 디자인과 커버

 

샤오미 패드 6S 프로는 플래트한 프레임과 동일한 너비의 베젤 그리고 직사각형 내부에 카메라를 배치하여 깔끔한 모습을 갖고 있는 모델입니다.

 

 

디자인은 각자 호불호가 있기 때문에 판단은 차이가 있을 수 있겠죠. 후면카메라는 5000만 화소 AI 메인 카메라와 200만 화소 심도 카메라가 배치되었으며 전면 카메라는 3200만 화소로 녹화 스크린 샷 외에 스펙은 샤오미 패드6 프로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12인치대 대화면 태블릿 샤오미 패드 6S 프로의 화질은 1080p 30fps의 사양을 제공하며 USB 3.2 Gen 1, 비디오 출력을 지원합니다. 지문 및 전원 2-in-1 버튼, 금속 유니바디로 TF 카드 확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뒷면에 있는 3개의 접점은 키보드를 연결하는 데 사용되지만 차이점은 샤오미 패드 6S 프로가 샤오미 최초 전기차라고 알려진 샤오미 SU7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큰 의미가 없지만 태블릿의 용도가 차량 액세서리로 확장되는 추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듯이 샤오미 패드 6S 패드는 12.4인치 대화면을 제공하며 16:9의 화면 비율에서 3:2 비율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이러한 화면 비율의 유연성은 엑셀이나 파워포인트를 편집하거나 웹페이지를 볼 때 더 많은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타일러스 펜은 샤오미 패드 6S 프로의 전용 액세서리는 아니지만 많은 기능을 제공하며 애플 펜슬보다 매력적인 기능을  몇 가지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글쓰기를 할 경우 영어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것 외에도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레이저 포인터로도 작동합니다.

 

 

샤오미 스타일러스 펜은 레이턴시도 낮고, 애플 펜슬과 아이패드 미니6와 충분히 비교할만하다는 평가입니다. 샤오미 6S 프로는 스냅드래곤 8 Gen 2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더욱 높은 경쟁력을 제공합니다. 물론 스냅드래곤8 Gen 3 보다는 아쉽겠지만 말이죠.

 

 

괜찮은 커버는 뒷면에 완벽한 지지 각도를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견고한 킥스탠드가 있어 원하는 방향으로 배치를 할 수도 있습니다. 독특한 접이식 디자인을 갖춘 샤오미 패드 6S 프로 커버를 사용한다면 수직 및 수평 등 자유롭게 거치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패드 6S 프로 특징

 

대화면으로 장시간 게임을 즐겨도 발열에 대한 걱정은 적은 편이며 120W의 충전 전력과 10,000mAh 배터리 용량을 제공해 화면크기와 어느 정도 비례한다는 것을 감안해도 만족스럽지 않나 싶습니다. 45% 정도를 충전하는게 10분 밖에 걸리지 않고 완충하는 데는 35분 정도면 됩니다.

 

 

샤오미 태블릿에서 한동안 제공하지 않았던 PC 모드가 워크스테이션 모드로 제공해 PC처럼 크기와 위치를 원하는 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기능이 하나 더 있는데 AI 아트 기능이 업데이트되었다는 겁니다.

 

 

AI로 다양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는 점은 최근 큰 인기를 인공지능 추세에 맞는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아직은 4개의 이미지만 생성할 수 있는 상태지만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겠죠. WiFi가 없을 때 핫스팟이 켜져 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클릭 한 번으로 휴대폰의 핫스팟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NFC를 활용하면 쉽게 사진과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을 태블릿으로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태블릿에서 제어할 수 있으며 사진을 드래그하여 사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재생도 드래그만 하면 오디오 출력 장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앱을 열면 해당 앱이 태블릿의 Dock에도 나타나고 클릭하면 앱이 휴대폰에서 태블릿으로 이동합니다. 다만 현재 극소수의 앱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 아쉽습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샤오미6S 프로와 스마트폰이 하나 저럼 결합해 사용할 수 있는 유연성에 관심을 가져 볼만합니다. 물론 타사 태블릿도 비슷합니다. 샤오미 6S 프로를 사용하고 있다면 스마트폰을 휴대하고 있지 않아도 대체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주목할만합니다.

 

 

12.4인치 대화면 태블릿 샤오미 패드 6S 프로는 퀄컴 스냅드래곤8 Gen 2를 탑재한 모델로 삼성의 갤럭시 탭과 비교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기능이 많은 스타일러스 펜과 하이퍼OS 다중 장치 연결 기능도 중요한 특징입니다. 대화면 태블릿을  찾는다면 12.4인치 샤오미 패드 6S 프로는 어떨까 싶네요.

 

샤오미 패드 종류별 가격 어떤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아이폰14 프로 리패키징 실물 색상과 가격 비교해 보니!! 핸드폰 싸게 사는 방법 성지 맛집 KT닷컴 맞네

 

아이폰14 프로 리패키징 실물 색상과 가격 비교해 보니!! 핸드폰 싸게 사는 방법 성지 맛집 KT닷컴

아이폰14 프로 리패키징 실물로 색상을 보면서 가격을 다시 한번 비교해 보니 핸드폰 싸게 사는 방법 성지 맛집이 바로 KT닷컴이었다는 것을 재차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큰 맘먹고 최신 스마트폰

jongamk.tistory.com

카톡 재설치 대화 복구 방법!! 카카오톡 첨부파일 복구도 테너쉐어 얼트데이터 5단계로 끝!! (feat. Tenorshare UltData)

 

카톡 재설치 대화 복구 방법!! 카카오톡 첨부파일 복구도 테너쉐어 얼트데이터 5단계로 끝!! (feat.

카카오톡을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겨 급하게 필요해 생각 없이 카카오톡 재설치만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소중한 대화 및 첨부파일은 어쩔? 카톡 재설치 대화 복구 방법을 찾는 분들

jongamk.tistory.com

하드디스크 파티션관리 해야 하는 이유!! 포맷 후라면 이지어스 파티션관리 프로그램으로 조정 및 병합을(feat. EaseUS)

 

하드디스크 파티션관리 해야 하는 이유!! 포맷 후라면 이지어스 파티션관리 프로그램으로 조정

파티션관리 프로그램은 언제 사용하면 편할까요? 하드디스크를 파티션으로 나눠 사용하면 장점은 무엇일까요? 개인적으로 나눠 사용하고 있는데 여러 가지로 편하답니다. PC를 사용하면서 가끔

jongamk.tistory.com

반응형

댓글